(HONDA) 2025 혼다 CR-V
반응형

(HONDA) 2025 혼다 CR-V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4년8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가솔린]

- 가격

EX-L : 4,2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1km/ℓ

CO 배출량 : 138g/km


- 치수
전장 : 4,705mm

전폭 : 1,865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25mm
공차중량 : 1,610kg

전륜타이어 : 235mm / 60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6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5

- 토요타, BMW, 벤츠 등 많은 차종을 운전해 보았지만 현재까지 가성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연비 잘 나오고 디자인 괜찮고 현대 기아차보단 좋다.

- 가격이 스펙에 비해 높은 것을 제외하면 만족합니다. 주행성능과 주행질감은 동급 최고 수준이고, 실내 거주성과 시트도 매우 우수한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몇 가지 흔한 옵션이 빠진 게 이해가 안 되지만 감안하고 탈만 합니다.

- 역시 차는 차로서의 주행성능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현재까지 6개월 운행하였고 그동안 느낌 장단점입니다. - 단점 1. 미국 타겟으로 생산된 차다보니 옵션 부족(통풍, 2열 열선시트, 작은 사이드미러, 어라운드뷰 등). 2. 조립 마감, 단차 있음. - 장점 1. 미친 주행감. 동급 여러 브랜드 차량 시승해봤는데 주행질감과 승차감은 CR-V가 압도적이었음. 2. 엑셀, 브레이크 반응성 매우 우수. 기본기가 좋다는 게 이런 거라고 처음 알게 됨. 3. 2열 공간이 넓고 뒷문이 90도로 열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주 편리함. 4. 연비는 겨울철에 조금 떨어지나 평균 20km 나옴(출퇴근 기준 고속+국도 편도 20km 주행함). 특히 전기>내연 주행 시 이질감이 매우 작고 시속 90~100km에서도 조건이 맞으면 전기모드로 주행함. 5. 정숙성도 고급 브랜드만큼은 아니지만 동급 차량 대비 가장 좋았음.

- 북미생산 차량의 전체적인 품질이 차 가격대비 떨어진다는 게 정설입니다. CR-V도 조립 품질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북미에 맞춰져있는 차라서 국내 대비 옵션도 많이 부족하지만 동급대비 주행성이 비교 불가한 수준입니다.

- 디자인, 주행성능 우수. 가격, 옵션, 수리비용 미흡.

- 단점: 운전석 사이드미러 교환 필요, 뒷좌석 열선 없음. 약간 아쉬운 풍절음. 장점: 무난하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 딱 필요한 정도의 실내와 직관적이고 깔끔한 기계식 버튼과 공조 장치 등, 안정적인 연비와 주행 성능, 혼다 센싱의 빈틈 없는 안전 보조 기능, 20년 넘게 검증된 일본의 하이브리드에서 더 개선된 2세대 엔진. 사실 그랑 콜레오스랑 많이 비교되지만, 엔진에서 중국산이냐 기술의 혼다냐 하나로 혼다로 택했고, 차는 심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니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함. 초기 모델은 검증이 필요한데 르노 하이브리드나 센싱은 검증이 더 필요해보임.

- 주행성능, 내구성 모두 좋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싼 부분은 다른 것으로 커버가 되고 실용적이지 않은 옵션에만 포인트를 두고 차를 고르지 않는다면 아주 탁월한 차량이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처음에 가격에 의구심을 가졌지만, 시승 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부족한 내부 옵션질보다 기본 내구성과 모터에 바탕을 둔 혼다 승차감은 딱 맞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만족합니다.

- SUV 고민 중이라면 시승이라도 해보세요. 훌륭한 연비, 뛰어난 주행감, 충분한 공간, 정석적인 디자인.. 뭐가 더 필요합니까? 괜히 깐깐한 북미 판매량 탑이 아닙니다.

- 초기 구매 가격과 옵션 보면 이 돈이면.. 생각 들지만 집에 두 대 끌고 있는데 가족 모두 매우 만족 중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