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4 메르세데스-EQ EQE SUV
반응형

(Benz) 2024 메르세데스-EQ EQE SUV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4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QE 350 4MATIC]

- 가격

A/T : 1억 99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15kW, 288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765Nm, 78kg.m(단순환산치)


- 성능/배터리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6초

주행거리 : 404km

용량 : 88.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870mm

전폭 : 1,920mm
전고 : 1,685mm
축거 : 3,030mm
윤거전 : 1,650mm
윤거후 : 1,663mm
공차중량 : 2,540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QE 500 4MATIC]

- 가격

A/T : 1억 3,30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00kW, 402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858Nm, 87.5kg.m(단순환산치)


- 성능/배터리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4.9초

주행거리 : 401km

용량 : 88.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880mm

전폭 : 1,930mm
전고 : 1,685mm
축거 : 3,030mm
윤거전 : 1,649mm
윤거후 : 1,662mm
공차중량 : 2,510kg

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6

- 전비 6~9km 후륜 조향, 반자율 주행, 정숙성 모두 매우 좋음. 배터리 이슈는 벤츠에서 평생 보증을 해주게 된다면 매우 안심이 될 듯.

- 솔직히 좀 놀랬음. 설명이 필요없는 벤츠의 에어서스펜션에 4륜 전기차의 무소음인데 밟으면 튀어나가는 파워, 기차 같은 고속 안정성과 고급진 승차감이 느껴지고 완전한 SUV는 아니여서(약간 웨건 스타일) SUV 대비 롤링이 적고 GLE보다는 작고 GLC보다는 큰 딱 좋은 크기.

- 차량 가격 대비 초기 불량이 많네요. 디자인 그리고 승차감은 우수합니다. 다만 다음에는 제외.

- 외부 및 내부 디자인은 매우 만족합니다 승차감도 좋고 장거리 운전해도 불편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과 리어액슬 만족도가 높습니다. 디스플레이도 편리하구요.

- 차량 구매 전에 타 브랜드의 여러 차량을 시승해보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동급 전기차 중에 최고입니다. 아쉬운 점이 단 한 가지도 없네요^^

- 주행 : 저속 좌우 롤링 이외에는 매우 만족. 가격 : 할인 굿. 거주성 : 1, 2열 만족스러움, 트렁크 생각보다 작음. 품질 : 고질병 냉각 장치 이상이 있지만 조치 진행중, 자잘한 MBUX 오류들 외 만족. 디자인 : 호불호 걱정했지만 막상 보면 아주 괜찮음. 내 차 되고 나서 더 이뻐짐. 주행거리 : 봄~여름에 600km 충분히 나옴.

- 제일 문제던 냉각 이슈는 개선품 부품으로 고쳐져서 더 이상에 문제는 아직 없는 것 같네요. 승차감 너무 좋고 출력 좋고 후륜조향에 세로그릴까지 하니 실물로 보면 차도 아주 멋지고 고급스러워서 만족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뒷시트 각도 조절이 조금만 더 되었다면 좋았겠네요.

- 승차감 좋고 주행거리가 길어 패밀리카로 사용하기 좋은 고오급 벤츠 SUV! 하지만 각종 편의 옵션들이 구독형으로 기간 제한이 있다는 점은 큰 단점입니다...

- HEV 타다가 금번에 EV로 갈아 탔습니다. 역시 전기차는 신세계네요. 정숙성이며 줗애 성능, 실내 공간 등 이점이 많습니다. 집밥, 회사밥이 있다면 무조건 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증 연장을 포함한 프모 좋게 출고해서 1억원대 SUV 치고 가성비 좋다 생각됩니다.

- 성능, 디자인, 주행감 등 모든 면에서 완성도 높은 EV SUV입니다.

- 밟으면 밟는대로 잘 나가고, 전기차임에도 스무스하게 가속, 감속되는 느낌이 좋음. 후륜 조향이 있어서 코너 돌 때 기분이 좋음. 유턴할 때도 좋음. 후진 주차할 때는 적응이 안됨. 냉각시스템 이슈가 있지만 개선품 달고는 일단 크게 문제는 없어보임. 차가 2.5톤 뚱보여서 방지턱 살살 넘어야 함. 뒤에 에어서스가 못 버티고 차 고장나는 소리가 나서 조심히 넘어다녀야 함. 40키로 이하.. 그리고 와이퍼 달그락 소리가 거슬림. 그 외에는 너무 좋음~ 운전을 편하고 쉽게 해줘서 운전 피로도가 거의 없는 편임. 에어서스의 둥둥 느낌이 좋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