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5 메르세데스-벤츠 EQB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4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QB 300 4MATIC]
- 가격
Progressive : 7,660만원
AMG Line : 8,20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90Nm, 39.8kg.m (단순환산치)
- 배터리
최고속도 : 160km/h
가속성능 : 8초
주행거리 : 302km
용량 : 65.9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35mm
전고 : 1,690mm
축거 : 2,829mm
윤거전 : 1,588mm
윤거후 : 1,589mm
공차중량 : 2,135kg
전륜타이어 : 235mm / 50~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0~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정통 SUV 형태의 박스카 디자인과 아이오닉5, ID4, 테슬라 모델Y 주행 느낌과는 좀 다른 뭔가 묵직하면서도 아주 매끄럽게 나가는 주행질감과 웬만한 잔진동 다 흡수해주는 승차감이 아주 좋을 뿐만 아니라 4MATIC (듀얼모터)의 가속감도 (특히 Sport Mode) 아주 좋고요~^^ P.S. D auto(자동 회생제동)의 gliding(coasting) 기능 등을 적절히 잘 이용하면 4륜 2.4t 차량 무게 같지 않게 전비도 잘 나옵니다:) 차선 유지 및 차간 거리 유지 자동 제동 그리고 속도 제한 표지판 인식 제한 속도 유지 등 반자율주행도 잘하네요~
- 제네시스 SUV 타다 넘어왔는데 확실히 GV 시리즈랑은 다르게 코너 돌 때 + 주행할 때 하체의 탄탄함은 미쳤습니다. 이래서 벤츠벤츠 하나봅니다..
- 기대보다 더 만족스러운 차. 벤츠 전기차는 직접 타본 사람만 평가 가능하죠.
- 거주성, 가성비 만족중. 단거리 출퇴근용 차량 주행거리 문제로 장거리 이동은 제한. 디자인은 다소 아쉬움. 무난한 차량임.
- EQC보다도 실내공간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주행능력에서는 상당히 괜찮음. 다소 주행거리가 짧게 느껴질 수 있으나, 공인 거리와 다르게 실제로는 생각보다 주행거리가 높게 나옴. 봄/여름철 풀충전 시 580km 정도, 겨울에는 400km도 어렵긴 함. 문제는 벤츠 서비스센터의 전문성 부족과 대처가 브랜드 가치를 따라가지를 못함.
- 고속도로 주행 시 약 350km 주행거리. 시내 주행 시 약 450키로 주행거리. 시내 운행 및 출퇴근 시 문제 없으나, 장거리 운행에는 적합하지 않은 듯.. 제외하고 만족. 뽑기운이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얘기하던 문제들은 없어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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