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반응형

(BMW) 2024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4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530e]

- 가격

A/T : 8,920만원M Sport : 9,220만원M Sport Pro : 9,5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99hp(합산), 190hp(엔진) 135kW(모터)
최대토크 : 45.9kg.m(합산), 31.6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3초

주행거리 : 73km
연비 : 15.9km/ℓ

CO 배출량 : 23g/km

용량 : 19.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5,060mm

전폭 : 1,900mm
전고 : 1,515mm
축거 : 2,99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125kg

전륜타이어 : 245mm / 40~4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 / 35~45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5

- 두 달 탔는데 흠 잡을 게 없어요. 최고에요~ 외관도 너무 멋집니다!!

- 마력은 낮으나 즉각적인 응답성은 좋습니다. 다만 저속에서 꿀렁거림은 좀 별로네요.

- 주행 질감과 승차감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핸들링은 예술이고 엔진과 미션의 조합은 최고입니다. 실내는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연비는 연비 운전까지 하면 리터당 20km 이상이 나오기 때문에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이 부럽지 않습니다.

- 이전 세대 대비 서스펜션은 확실히 부드러운데 또 필요할 땐 단단합니다. 항상 단단한 게 아니라 확실히 편하고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에요. 주행능력도 마일드하브가 적용되어서 조용하고 소프트합니다. 아직 길들이기 중이라 고알피엠 고속주행은 안 하고 있지만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신차 효과로 하차감도 최고네요ㅎ 외관 사이즈는 월등히 커졌는데 실내는 좌우폭은 커진 게 확연히 느껴지는데 뒷좌석 앞뒤 길이는 소소하게 커진 듯 해요. 디자인은 외부 내부 최고입니다. 각종 기능 포함 최신식이라는 게 확실히 느껴져요. 연비도 공인연비 대비 월등히 잘 나옵니다. 고급유 사용하고 있어서인지 고속도로 정속 주행 시 20 이상 기본이네요. BMW 5시리즈는 너무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습니다. 참고로 MSP는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금액 이상의 성능 및 디자인 업 효과가 있습니다~

- 첫 BMW. 역시나 독일 한동안 고민 끝에 결국 사게 되었고, 아주 만족합니다!

- 5미터에 1.8톤이 넘는 차가 코너길에서 돌아나가는 핸들링이 레일 위를 따라 돌아가는 듯한 느낌이 일품이고, 후륜구동이 주는 승차감은 역시 비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고속주행 승차감, 직진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속도계 안 보고 달리다가는 과속합니다. 마일드하이브리드라 isg 이질감이 많이 줄었고, 저속에서 정말 조용하다 못해 먹먹하기까지 합니다. 연비도 이 덩치에 복합 15km, 고속 20km 정도 뽑아주는 게 신기하네요. 스마트 크루즈도 스무스하게 가감속해서 저보다 운전을 잘 하는 것 같고 핸들이 터치식으로 인식해서 핸들을 꽉 잡지 않아도 되어서 편합니다.

-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고 단단하지만 기분 좋은 느낌입니다. 오래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동급 수입차 중 만족도 최고. 다만 2열 좌석이 장시간 주행 시 편안하지 않음.

- 하이브리드 성향으로 적응 기간 필요함. 이전 세대보다 약간의 편의성 옵션이 부족(예로 운전석. 보조석만 스마트 문 열림 닫힘만 됨).

- 그냥 명불허전 최고입니다. 연비도 너무 좋고 뒷좌석도 넓고 차가 최고입니다.

-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차량. 만족도 높음. 주행감 아주 좋음. 2열 착좌감이 조금 아쉽다.

- 차량이 갖추어야 할 주행 성능에 대한 기본기가 탄탄하다! G30의 주행 성능에 만족하여 G60도 고민없이 선택!

- 너무 만족합니다. 너무 좋아요. 잘 달리고 잘 서요~!

- 고속도로 연비가 엄청 좋아요. 스탑앤고 이질감 거의 없고 운전하기 편하고 주차하기도 좋아요. 개인적으로 520이면 엠팩, 530이면 베이스 모델 추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