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4 레이 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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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4 레이 EV

 

<분류 : 경형 RV / 출시-2023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라이트 : 2,775만원

에어 : 2,955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64.3kW, 86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147Nm, 15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205km

용량 : 35.2kWh

타입 : 리튬 인산철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71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41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1,295kg

전륜타이어 : 175mm / 60 / 14inch
후륜타이어 : 175mm / 60 / 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V 1인승 밴]

- 가격

라이트 : 2,735만원

에어 : 2,780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64.3kW, 86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147Nm, 15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205km

용량 : 35.2kWh

타입 : 리튬 인산철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71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41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1,290kg

전륜타이어 : 175mm / 60 / 14inch
후륜타이어 : 175mm / 60 / 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V 2인승 밴]

- 가격

라이트 : 2,745만원

에어 : 2,795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64.3kW, 86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147Nm, 15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205km

용량 : 35.2kWh

타입 : 리튬 인산철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71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41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1,290kg

전륜타이어 : 175mm / 60 / 14inch
후륜타이어 : 175mm / 60 / 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EV] 라이트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보조제동등, 14인치 알로이 휠) : 60만원

- 컴포트 I(인조가죽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운전석 풀 폴딩시트, 운전석 시트 높이조절장치, 운전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운전석 시트백 포켓, 가죽 스티어링 휠-블랙 하이그로시 가니쉬 포함, 열선 스티어링 휠) : 70만원

- 컴포트 II(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슬라이딩 6:4 폴딩시트, 고급형 센터 콘솔,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뒷좌석 C타입 USB 단자-충전용, 러기지 보드, 러기지 언더트레이 *컴포트 I 적용 시 선택 가능) : 4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크루즈 컨트롤)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I(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드라이브 와이즈 I 적용 시 선택 가능) : 30만원

 

[EV] 에어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보조제동등) : 50만원

- 컴포트 II(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슬라이딩 6:4 폴딩시트, 고급형 센터 콘솔,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뒷좌석 C타입 USB 단자-충전용, 러기지 보드, 러기지 언더트레이) : 4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I(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 30만원


[EV 1인승 밴] 라이트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컴포트 I(인조가죽시트,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시트 높이조절장치, 운전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뒷유리 와이퍼&와셔 노즐) : 3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크루즈 컨트롤)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I(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드라이브 와이즈 I 적용 시 선택 가능) : 30만원

 

[EV 1인승 밴] 에어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크루즈 컨트롤)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I(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드라이브 와이즈 I 적용 시 선택 가능) : 30만원


[EV 1인승 밴] 라이트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25만원

- 컴포트 I(인조가죽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시트 높이조절장치, 운전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뒷유리 와이퍼&와셔 노즐) : 4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크루즈 컨트롤)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 II(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드라이브 와이즈 I 적용 시 선택 가능) : 3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LFP 배터리의 부정적인 편견이 없어졌어요. 공인 전비보다 주행거리(겨울 200km, 봄 300km)가 잘 나와서 만족해요.

- 단점은 방지턱, 주행거리 정도임. 부천, 검단, 김포 위주 운행인데 공조장치 사용없이 4월, 5월은 290키로까지 찍었고, 11월 구매라 한겨울은 히터 틀고 160~180 정도였음. 겨울 말곤 주행거리도 부족함 없음.

- 경차에서 볼 수 없는 펀치력과 정숙성. 남에게 선뜻 추천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가격. 타는 사람들만 안다는 레이의 완벽한 국내 경차 수준의 평균 품질. 다소 과격한 외관. 도내에서는 출퇴근에 무리 없는 적당히 타협 본 배터리 크기.

- 유일한 단점은 주행 거리라고 하는데 막상 운행하니 노히터 노에어컨 3~5월 부산 기준으로는 최대 주행 가능거리 300 찍힙니다.

- 방지턱에서만 세상 조심히 가면 완벽한 차. 일주일 운용하고 혹시 몰라 놔둔 휘발유 차 팔아버림.

- 가성비 하나로 타는 차. 대중교통보다 비용이 안 나옴. 메인카가 주차장에서 잠듬.

- 단거리 출퇴근에 특화된 전기차. 시트로 승차감이 별로지만 가성비로 최고. 헤드라이트가 요즘 차들에 비해 어두움.

- 주행거리만 조금 길었지만 완벽했을 차입니다. 벌써 2만 키로가 다 되어 가는데 그 외에는 만족합니다!

- 좋음!! 가성비로 따라올 차 없음. 좌석이 불편하고들 하시는데 제 키엔 딱이라 허리가 안 아픔.

- 전기차는 주행거리와 가격이 늘 아쉽지만 그나마 레이가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 출퇴근 및 시내용으로는 이런 차 없음. 만족도 최상. 조용하고 실내 넓고 출력 모자람 없음. 출퇴근 및 시내용으로는 이 정도 가성비 나오는 차 없음. 단 장거리 많이 다니거나 집밥, 회사밥 없으면 전기차 자체를 사지 마세요.

- 기대 이상으로 좋은 차량입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공간 넓고 실용성 부분에서는 어느 차보다 좋아요. 좀 아쉬운 부분은 주행거리가 좀 아쉬워요.

- 올해 3월에 구입해 출퇴근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른 차도 있는데 거의 레이 전기차만 타게 되네요.

- 시내바리의 황제. 진동과 소음 없이 경쾌하게 달릴 수 있는 레이? 이건 혁신이지. 단, 집밥이나 회사밥 없으면 접근 금지. 차 맨날 200km 이상 타야 하는 사람도 다른 차 알아보셈.

- 어쩌다 고속 주행 비중이 높은데 사기캐 수준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기아의 실수가 아닐지^^

- 주행거리 빼고는 다 만족합니다. 경차치고는 경쾌한 출발, 배터리 무게 때문에 안정적이고, 시내에서는 정말 우주 명차입니다. 다만 고속에서는 (90 이상) 풍절음이 잘 들리고 좀 휘청거려요ㅎㅎ

- 가솔린 레이랑 겉만 다른 다른 차. 가솔린 레이의 답답한 출력을 한 번에 해결한 차량.

- 주행거리가 유일한 아킬레스건. 2000만원 초반에 이런 주행감, 실내 공간 나오는 차 사실상 없고 심지어 EV라 유지비도 거의 안 드는 게 말이 안 되는 차. 돈 안 들고 주행감 괜찮은 출퇴근용 차를 고민한다면 당연히 레이 EV. 단, 주행거리 때문에 집밥 or 회사 밥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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