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4 카니발 하이리무진
반응형

(KIA) 2024 카니발 하이리무진

 

<분류 : 대형 RV / 출시-2023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2 디젤 9인승]

- 가격

시그니처 : 6,68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4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7km/ℓ

CO²배출량 : 165g/km


- 치수
전장 : 5,155mm

전폭 : 1,995mm
전고 : 2,045mm
축거 : 3,090mm
윤거전 : 1,741mm
윤거후 : 1,741mm
공차중량 : 2,21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4인승]

- 가격

시그니처 : 9,2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6.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5km/ℓ

CO²배출량 : 201g/km


- 치수
전장 : 5,155mm

전폭 : 1,995mm
전고 : 2,045mm
축거 : 3,090mm
윤거전 : 1,741mm
윤거후 : 1,741mm
공차중량 : 2,31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7인승]

- 가격

시그니처 : 6,8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6.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km/ℓ

CO²배출량 : 196g/km


- 치수
전장 : 5,155mm

전폭 : 1,995mm
전고 : 2,045mm
축거 : 3,090mm
윤거전 : 1,741mm
윤거후 : 1,741mm
공차중량 : 2,20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5 가솔린 9인승]

- 가격

시그니처 : 6,4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6.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km/ℓ

CO²배출량 : 196g/km


- 치수
전장 : 5,155mm

전폭 : 1,995mm
전고 : 2,045mm
축거 : 3,090mm
윤거전 : 1,741mm
윤거후 : 1,741mm
공차중량 : 2,17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2 디젤 9인승]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10만원

- 스마트 커넥트 & HUD + 빌트인캠2 & KRELL 사운드(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1열,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센터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외장앰프) : 285만원

- 프리미엄팩(사이드 스텝, 하이리무진 전용 승하차 스팟램프-슬라이딩 도어, 1열/후석 냉온 컵홀더, LED 도어 스커프, 스태리 스카이 무드조명) : 325만원

 

[3.5 가솔린 4인승]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10만원

- 프리미엄 팩2(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1열,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센터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외장앰프, 사이드 스텝, 하이리무진 전용 승하차 스팟램프-슬라이딩 도어, 1열/후석 냉온 컵홀더, LED 도어 스커프, 스태리 스카이 무드 조명, 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옷걸이) : 700만원

 

[3.5 가솔린 7인승]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10만원

- 스마트 커넥트 & HUD + 빌트인캠2 & KRELL 사운드(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1열,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센터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외장앰프 *도어타입 러기지 트레이 미적용) : 301만원

- 프리미엄팩(사이드 스텝, 하이리무진 전용 승하차 스팟램프-슬라이딩 도어, 1열/후석 냉온 컵홀더, LED 도어 스커프, 스태리 스카이 무드조명) : 355만원

 

[3.5 가솔린 9인승]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10만원

- 스마트 커넥트 & HUD + 빌트인캠2 & KRELL 사운드(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1열, 지문 인증 시스템, 디지털 센터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스피커/외장앰프) : 285만원

- 프리미엄팩(사이드 스텝, 하이리무진 전용 승하차 스팟램프-슬라이딩 도어, 1열/후석 냉온 컵홀더, LED 도어 스커프, 스태리 스카이 무드조명) : 32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연비 좋고 잘 나갑니다. 차박하기 정말 좋은 차입니다. 운전하기 정말 편합니다.

- 가족을 위해서 카니발을 구매하기로 정하셨다면, 순정 하이리무진으로 추천합니다.

-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외관 디자인도 매우 만족하고 있고 디젤이지만 그리 체감상 소음이나 진동은 잘 모르겠음(이전 차량도 스포티지 디젤 14년식이라 디젤 차량에 대해서 익숙함). 내부 거주성은 매우 만족하고 있음(7인승). 다만 차량 특성상 오래된 아파트 등 주차공간이 협소한 경우 주차나 문콕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음.

- 3.5 가솔린 치고 연비 잘 나오고 안전장치 풍부하기에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남자 아이가 2명이 있어서 고민 없이 카니발 구입. 압도적인 크기와 편안함. 넓은 트렁크. 가솔린이나 연비는 똥이지만 아이들을 위해 모든 걸 포기합니다.

- 시그니처 3.5 가솔린 주말용이라 장거리 연비 12-13 나오고 가끔 출퇴근하면 8키로 이상 나옴. 트립 기준 공간은 넓어서 좋고 고속 주행 안정감은 별로임. 고속 주행 시 소음 심한 편. 디자인 매우 좋고 조립을 그지 같이 해서 품질은 쓰레기임.

- 연간 주행거리가 짧으면 시내가 아닌 고속도로 위주의 주행시 생각보다 연비 괜찮음(편도 100km 연비 12.5~13). 가솔린이라 정숙함은 당연하고... 그런데 시내 연비는 기대말아야 함(연비 6 이상 안 나옴).

- 흠 일단 애기가 3명이면 카니발만큼 좋은 게 없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맘에 들고 실내 거주성도 굉장히 좋은 거 같습니다.

- 유모차를 안 접고 넣을 수 있다. 생각보다 조용하다. 이 가격에 이 정도면 만족.

- 가솔린이라 연비의 아쉬움과 배기량에 따른 세금은 아쉽지만 정숙하고 주행성능 탁월하며 만족합니다! 연비는 발끝신고응로!

- 연비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 1, 2열 승차감 좋으며 5인 거주성 매우 만족합니다. 실내와 디자인은 좋으나 풀옵 가격대비 내부 품질 마감이 좀 아쉬움.

- 디자인 너무 좋고 노멀 모드는 답답한 감이 있지만 스포츠 모드는 시원시원해서 좋아요. 연비는 시내 7키로, 고속 15키로 정도로 준수합니다. 승차감은 좋아졌지만 가격이 많이 올라서 속상해요ㅠㅠ

- 페리 전보다 승차감 좋고 잡음 없고 2열 너무 편해서 가족들이 다 좋아해요. 연비는 어쩔 수 없지만 그 외의 모든 게 만족스러워 감안합니다.

- 생각했던 거보다 연비는 좋고 스탑앤고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사람이 많다 보니 다른 대안이 없네요. 가격대비 괜찮은 차라 생각되네요.

- 시내 주행 6-7 생각했던 것보다 좋고 5인 이상 가족에겐 선택지가 카니발 9인승밖에 없음.

- 매우 좋음. 차가 너무 크다는 게 단점이자 장점임. 그것 말고는 아주 좋음. 디자인이며 공간이며 너무 좋음.

- 고속 연비는 12km 이상 나와서 좋고 시내연비는 어쩔 수 없어요. 그대신 디자인 좋아지고 실내 공간활용이 너무 좋아서 만족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4 봉고3  (0) 2024.05.15
(KIA) 2024 카니발  (0) 2024.05.15
(KIA) 2024 쏘넷  (0) 2024.05.10
(KIA) 2024 카니발 하이브리드  (0) 2024.05.10
(KIA) 2024 봉고3 EV  (0) 2024.05.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