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2023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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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YOTA) 2023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3년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HEV]

- 가격

XLE : 4,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87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18hp(합산), 178hp(엔진)
최대토크 : 22.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5.5km/ℓ

CO 배출량 : 99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855mm
전고 : 1,685mm
축거 : 2,690mm
윤거전 : 1,605mm
윤거후 : 1,625mm
공차중량 : 1,650kg

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HEV AWD]

- 가격

LTD : 4,9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87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22hp(합산), 178hp(엔진)
최대토크 : 22.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5.1km/ℓ

CO 배출량 : 106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855mm
전고 : 1,685mm
축거 : 2,690mm
윤거전 : 1,605mm
윤거후 : 1,625mm
공차중량 : 1,730kg

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6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희소성이 있는 차량입니다. 골프 R32의 전신이 되는 3세대 VR6 2800cc 의 엔진으로 묵직하고 안정적인 주행력을 가집니다.

- 연비 좋고 실용성이 아주 훌륭한 차입니다. 3~40대 아기 키우시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을 듯.

- 가격은 높지만 완성도 또한 높음. 하이브리드로서의 대표격으로 할 수 있음.

- 이츠굿입니다. 연비 좋고 잘 나갑니다. 디자인도 질리지 않아요.

- 오래 타고 싶은 차입니다.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차 크기는 투싼 크기지만 2.5엔진이라 확실히 힘이 좋습니다. 급이 더 높죠~^^

- 잔고장 없고 연비 최고입니다. 개인적인 평가이지만 모든 차주가 인정할 듯합니다.

- 단거리 연비보다 장거리 연비가 더 좋아요. 장거리에서 배터리 충천하고 단거리에서 ev모드로 주행하면 연비 관리가 더 좋을 것 같네요.

- 차가 건드릴 게 딱히 없어요. 필요한 버튼들만 있고 운전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바꿔 이야기하면 차는 차다워야 된다는 거죠. 차라는 게 달리는 흉기인 데 기교를 부리기보다 기본에 충실하여 문제가 없도록 만들었다는 게 느껴집니다. 기교에 가족의 목숨을 걸고 싶진 않아서요. 여튼 잘 타고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가성비 좋은 차량으로 유지비 또한 저렴함. 단점이라면, 차량 내부 디자인이나 익스테리어는 개선이 필요함. 특히 내비게이션은...

- 연비가 매우 우수하며, 승차감이 뛰어나다. 그리고 시트가 편해서 앞뒤 사람들 모두 만족할 수 있고 실내가 넓어 3~4인 가족이 타기 훌륭한 가족형 SUV라고 생각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조금 아쉽지만 다른 장점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

- 가성비가 좋아요. 조용하고 좋은 차입니다. 불만이 없습니다. 추천합니다. 만족스럽습니다.

- 막 타도 연비 18 이상 나옵니다. 밸런스굿. 승용 같아요. 일본차만 아니면 누구나.

- 전반적인 주행 및 안전성 그리고 체감 연비가 좋았어요. 하지만 엔진 개입시 소리와 실내 펀의성에서는 아직 불편 느낌(현대차에 너무 익숙해져 시간이 필요).

- 주변 시선만 제외하면 연비 걱정 및 무난무난하게 신경 안 쓰이고 좋은 차인 건 틀림없다.

- NX450H+ 기다리다가 가격 올리는 바람에 급계약했습니다. 한 달 조금 못 탔는데 EV 주행가능거리는 83km 나오고, 운행시마다 조금씩 증가 중입니다. 굳이 하이브리드 모드 안 하고 EV모드 만으로도 부드럽고 빠른 주행 가능합니다. 1,500키로 주행하면서 5만원 주유했고, 아직 기름으론 252키로 주행 가능합니다. NX는 고급유 권장이지만 RAV4는 일반유 주유하면 됩니다. 차값 이상의 성능은 충분히 뽑아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비싸고 NX에 비해 인테리어나 편의사항이 떨어지지만 가격차가 1,800만원 이상 차이나는 걸 생각한다면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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