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3 아우디 Q7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2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5 TDI Quattro]
- 가격
A/T : 9,896만원
Premium : 1억 47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6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31hp
최대토크 : 50.9kg.m
- 성능
최고속도 : 226km/h
가속성능 : 7.1초
연비 : 10.6km/ℓ
CO 배출량 : 183g/km
- 치수
전장 : 5,065mm
전폭 : 1,970mm
전고 : 1,740~1,745mm
축거 : 2,996mm
윤거전 : 1,684mm
윤거후 : 1,703mm
공차중량 : 2,245~2,320kg
전륜타이어 : 265~285mm / 40~45 / 20~21inch
후륜타이어 : 265~285mm / 40~45 / 20~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50 TDI Quattro]
- 가격
A/T : 9,896만원
Premium : 1억 1,6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6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86hp
최대토크 : 61.1kg.m
- 성능
최고속도 : 241km/h
가속성능 : 6.1초
연비 : 11km/ℓ
CO 배출량 : 177g/km
- 치수
전장 : 5,065mm
전폭 : 1,970mm
전고 : 1,780mm
축거 : 2,996mm
윤거전 : 1,668mm
윤거후 : 1,687mm
공차중량 : 2,415kg
전륜타이어 : 28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8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55 TFSI Quattro]
- 가격
Premium : 1억 1,83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51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5.9초
연비 : 8.4km/ℓ
CO 배출량 : 206g/km
- 치수
전장 : 5,065mm
전폭 : 1,970mm
전고 : 1,780mm
축거 : 2,999mm
윤거전 : 1,668mm
윤거후 : 1,677mm
공차중량 : 2,310kg
전륜타이어 : 28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85mm / 40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4
- 독3사 동급 SUV 중에 가장 마음에 든다. 안정감에 주행 성능에 승차감, 옵션까지. 빠지는 것 하나 없다. 딱 1가지 흠이라면 수납 공간. 콰트로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들어가니 콘솔박스, 트렁크 하단 수납 공간이 아예 없음. 제외하고는 최고의 차. 벤츠 GLE, BMW X5 다 타봤을 때 쏘는 거 안 좋아하고 차분히 타는 사람들한테는 최고임 정말. 괜히 가족을 위한 차가 아님. 오너를 좀 더 챙긴다면 Q7 가면 딱임.
-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요. 고속 승차감, 스피커 음질, 거주 편의성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 차입니다. 주행 시에도 만족감이 있고 패밀리카로 좋아요.
- 거주성, 디자인, 기능, 사항 모두 만점이지만... 내부 품질에서 점수 다 깎아 먹는 차... 도로를 달릴 때 조용함에 한번 감탄하고 승차감에 두번 감탄하고 야간 주행 시 매트릭스 led 라이트에 세번 감탄하고 실내를 둘러보면 나를 감싸고 있는 부분부분 플라스틱이 좌절을 하게 만드는 차... 부담 없이 타기엔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차는 없는 게 확실하다.
- 가족들이 좋아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라 합니다. 연비도 큰 덩치에 비해 잘 나옵니다~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패밀리카로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다른 차종 브랜드랑 많이 고민하다가 2열 승차해보고 궁비한 차입니다. 2열 압승입니다. 최고입니다.
- 덩치가 큰데도 연비가 잘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14km까지 나오고 시내에서도 7~8km 나옵니다. 2000cc인데도 파워도 괜찮은 편이구요.
- 가성비 좋아요^^ 깡통차인데도 적당한 기본 옵션에 연비도 잘 나오네요^^ 제 차에 만족합니다.
- Q7 문라이트 블루 만족하며 탔고 Q8 화이트로 바꿨으나 다시 Q7 화이트로 돌아왔습니다. 성능, 편안함, 고속 주행의 안정감 넓은 실내 등등 대체 불가입니다. 3년 탄 Q7 문라이트 블루 초등이었던 아들이 대학생 된 지금도 어디갔을까 그리워합니다ㅎㅎ 정말 좋은 차입니다!!
- 대형 SUV답게 디자인, 주행성능, 거주성 등 모두 만족스런 좋은 차 인정합니다.
- 탈수록 안정적인 주행감에 만족도 상승. 부드러운 주행 질감에 고속 운행 시 아스팔트에 접지된 탄탄한 질주. 느낌은 매우 훌륭함. 고급유 기준 시내 주행 6-7km/l, 고속 주행 10-11.4km/l, 평균 9.5km/l (3개월 약 3420km 운행). 넓은 뒷자석 공간감.
-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이 잦다보니 연비도 더욱 좋고 클래식한 디자인도 아직까지 고급스럽!
- 비엠 벤츠 폴셰 카레라를 거쳐 가족용으로 고민하다 구매한 아우디 첫 경험... 자녀를 포함한 가족이 탄다면 진심으로 9천에서 1억 초반으로는 이보다 좋은 차는 없을 듯... 대만족 중.
- 같은 급에서 이런 옵션을 이 가격에 누릴 수 있다니 가성비의 Q7입니다. 55tfsi는 주행성능, 승차감 모두 빠지지 않아요. 후륜조향 덕에 좁은 도로도 편합니다. Q8과 고민했지만 패밀리카라면 Q7이죠.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4 아우디 SQ5 (0) | 2024.10.05 |
---|---|
(Audi) 2023 아우디 A7 (0) | 2023.06.13 |
(Audi) 2023 아우디 RS6 아반트 (0) | 2023.06.11 |
(Audi) 2023 아우디 RS7 (0) | 2023.06.11 |
(Audi) 2023 아우디 RSQ8 (0) | 2023.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