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4 메르세데스-벤츠 CLA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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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z) 2024 메르세데스-벤츠 CLA클래스

 

<분류 : 준중형 쿠페 / 출시-2023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CLA 250 4MATIC]

- 가격

DCT : 6,2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4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4초
연비 : 11.9km/ℓ

CO 배출량 : 144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30mm
전고 : 1,43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45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오직 감성(디자인)을 위한 차. 근데 어쨌든 스포츠 세단인지라 주행성도 상당히 좋아서 고속에서 코너링도 우수함. 난 디자인과 주행성이 중요하다 라고 하면 구매 적극 추천. 그런데 내장 편의 기능을 중요시하거나 체격이 크신 분에게는 비추천. BMW 3시리즈, G70 그리고 이 차를 고민하다가 G70은 단종 이슈 및 국산차에 대한 불신, BMW는 개인적으로 해당 브랜드 이미지를 그다지 좋지 않게 생각하고 있어서 선택지에서 남은 CLA 250 구입. 다시 강조하지만 가성비, 내장 편의 기능을 중요시한다면 정말 비추. 그러나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사람에게는 실구매가 5500~6000만원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음.

- 24년 페리되면서 범퍼, 라이트, 그릴, 리어램프 디자인 바뀌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추가 및 8단 미션으로 변경되어 연비 시내 9~10, 고속 20 정도 나옵니다. 잠자리 핸들로 바뀌면서 핸들 열선 추가, 무선 안드 및 애플 지원됩니다. 페리 전 센터콘솔 터치패널은 삭제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통풍시트 부재와 트렁크 킥모션으로 열림만 된다는 건데 출고하고 샵에서 통풍, 전동트렁크 작업하니 별다른 아쉬움은 없네요.

- 연비 14.1 나옵니다. 빠따감도 있어 무진장 잘 나갑니다. 하지만 차가 길고 엄청 낮습니다. 지하주차장, 방지턱 천천히 넘어가야 합니다. DCT 미션이라 충격이 있는데 센터에서 초기화 후 길들이기 하면 괜찮아집니다. 브레이크 패드 소음 있습니다. 독3사는 분진이 기본 옵션이잖아요?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만족합니다. 2열은 보기엔 딱 좁아 보이는데 181cm이 탑승해도 천장과 한 주먹 반 남아요. 트렁크는 골프백 딱 1개 들어가고, 빈틈에 자잘한 차량 용품 넣을 정도입니다. 2열을 접으면 골프백 2개 들어갈 거 같습니다.

- 디자인, 주행성능 부문에서 만족하고 탄 차량입니다. 이급에서 벤츠의 삼각별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차량입니다.

- 장점: (실내, 외) 디자인, 출력, 포메틱+, 탱크엔진. 단점: 실내 잡소리, 배기소리, 뒷자리, 차고 낮음.

- 3년째 타고 있음. 일단 달리기는 언급할 부분이 없을 정도로 성능 좋고 힘 넘침. 마감재 좀 아쉽고 도로 소음, 풍절음 등이 좀 있었지만 그런 게 크게 신경 씅리 정도면 이 차 안 사는 게 현명. 전륜기반 4륜이라 한국 겨울 환경에도 안정감 있게 탈 수 있음. 고속도로 자주 탄다면 정속주행 잘 해주면 연비도 썩 괜찮음. 젊으신 분들은 보험료가 꽤 될 것이라 유의해야 함. 뒷좌석은 사람 안 태우고 짐칸으로 쓰게 되니 아이들 있거나 사람 태울 일 많은 분들은 강력 비추. 와이프만 태우고 다니는데 디자인이 괜찮아 그런지 와이프도 좋아함. Compact car 부류에 속하는지라 벤코 정식 서비스 받기 힘들기에 정비 상품 구매하든가 아니면 단골 정비소(ex: 마일레) 정해놓고 타는 게 정신 건강에 도움됨. 타이어 상태 좋을 때 0~100 3.9초 나옴. 하지만 그렇게까지 밟을 일이 실생활에선 거의 없음. 전체적으로 내연기관 끝물에 한번쯤은 몰아볼 만한 차량.

- 작은 거랑 비싼 거 빼면 최고의 차. 아 열선핸들, 전동트렁크도 아쉬움. 젊을 때 타볼만한 차.

- 고속연비가 생각보다 뛰어나고 시내주행시 연비는 개똥입니다. 뒷좌석에 누구 태울 일 없는 사람이라면 추천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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