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4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4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 200]
- 가격
Avantgarde : 7,3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7.5초
연비 : 12.4km/ℓ
CO 배출량 : 138g/km
- 치수
전장 : 4,9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75mm
축거 : 2,96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8mm
공차중량 : 1,820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 220d 4MATIC]
- 가격
Exclusive : 8,2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44.9kg.m
- 성능
최고속도 : 234km/h
가속성능 : 7.8초
연비 : 15.4km/ℓ
CO 배출량 : 122g/km
- 치수
전장 : 4,9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75mm
축거 : 2,96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8mm
공차중량 : 1,975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 300 4MATIC]
- 가격
Exclusive : 8,990만원
AMG Line : 9,390만원
AMG Line PREMIERE SPECIAL : 1억 5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1초
연비 : 11.6km/ℓ
CO 배출량 : 147g/km
- 치수
전장 : 4,9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65~1,475mm
축거 : 2,96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8mm
공차중량 : 1,90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E 450 4MATIC]
- 가격
A/T : 9,900만원
EXCLUSIVE : 1억 2,3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1hp
최대토크 : 51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10.5km/ℓ
CO 배출량 : 165g/km
- 치수
전장 : 4,955mm
전폭 : 1,880mm
전고 : 1,475mm
축거 : 2,960mm
윤거전 : 1,634mm
윤거후 : 1,648mm
공차중량 : 1,970kg
전륜타이어 : 245mm / 40~4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35~40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이 차부터 진정한 벤츠, 가격은 진입장벽이라고 생각하면 맞는 것 같기도 한데 사악한 건 사실임. 450에 있는 사운드는 감탄했음. 소리가 날 감싸는 느낌. 단지 시트 울림은 나이가 좀 있어서 그런가 거슬린다. 내장은 화려하다 못해 좀 과하단 생각인데 가족들은 다 좋아함. 에어서스펜션 없는 벤츠는 못 탈 것 같은데 다른 운전자가 이해가 안 감. 후륜조향도 직접 운전해보면 신세계라고 느껴질 것 - 종합적으로 가격 빼곤 깔 게 없다. 연비는 이 차 정도 타는 사람들이 단점이라고 느낄 순 없을 정도.
- 전반적으로 530i보다 좋아요. 단점이라면 차값대비 후석에 공조기가 없다는 게... 참....
- 개인 취향이지만 디자인은 동급에서 제일 괜찮음. 고속도로 연비는 아주 잘 나옴. 서울 부산 왕복했는데 고속도로 연비 18.4인가 나옴. 출퇴근 시내 연비는 차가 막히는 구간이 많아서 나음. 5도 안 나옴. 승차감 좋음. 트렁크 아주 큼. 실내 공간 충분함. HUD는 좀 넣어주지...
- 연비가 아쉬우나 다른 건 매우 만족. 장거리 주행시 10 정도, 동네 저속 주행시 5.5ㅠㅠ 디자인 예쁨.
- 디자인, 정숙성, 주행성능 다 만족해요. 단점은 가격이 비싸요. 기능이 많아서 한참 배워야겠어요.
- 가격만 빼면 딱히 흠 잡을 만한 구석은 없음. 플러시 타입 도어캐치는 센서 반응 개선이 필요. 문 열려고 할 때 갑자기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놀래키는 적 많음.
- 디자인 구성 주행시 부드러운 주행성능 뭐 하나 모나지 않고 마음에 들어요!
- 감성으로 타는 차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만족하지만 가성비는 떨어져요ㅎㅎ
- 마하 2세대 직결식 변속 꿀렁임 잡음(2단에서 1단 시 가끔 남아 있는데 S모드에선 없음. 회생제동 때문인 듯). 어질리티서스. 그릴 AMG Line과 같아져 시선이 그릴에서 끝나 비유저들은 외관상 차이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알려줘야 구분. 라이트도 마찬가지. 360도 카메라, 어라운드뷰, 통풍시트, '오픈형' 파썬, 반자율, 전트, 플러시 도어핸들, 공청기, 애플카플네비, 원격시동, 전동핸들.. HUD만 없는데 대시보드 솟아있어 괜찮음. 오디오 좀 아쉽. 엠비언트야 뭐.. 없던 갬성도 생김. 핸들은 중앙으로 왔고, 페달 위치 때문에 왼쪽으로 최대한 앉거나 왼발을 벌리지 말고 오른발 옆으로 내려놓아 골반과 왼발, 오른발을 마치 골프 칠 때 어깨와 양팔이 그렇듯 삼각형이 되게 하면 허리 1도 안 아픔. 출력은 전 A6 전륜보다 제원상 떨어짐에도 새 마하+후륜이라 그런지 느낌은 더 나음. 520i는 제로백 8.1초, 아방초 7.5초. 뒷좌석 등각도 괜춘. 키 S클 동일 디자인. 와이프 세컨카 대만족.
- 말이 필요없는 모델, 분명히 자동차를 구매했는데 우주선이 왔지 뭐예요... 아... 사랑해 내 잘생긴 흰둥이... 진짜 가끔 악셀 밟을 때 조용히 솟구치는 가속도의 섹시함... 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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