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2023 코란도
반응형

(KG모빌리티) 2023 코란도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3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가솔린]

- 가격

C5 : 2,313만원

C7 : 2,73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3~11.5km/ℓ

CO 배출량 : 144~147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470kg

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가솔린 AWD]

- 가격

C7 : 2,91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5km/ℓ

CO 배출량 : 159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3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디젤]

- 가격

C5 : 2,508만원

C7 : 2,92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4.2~14.3km/ℓ

CO 배출량 : 132~134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90kg

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디젤 AWD]

- 가격

C7 : 3,10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4.1km/ℓ

CO 배출량 : 135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64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5 가솔린, 1.6 디젤] C5

- 세이프티 선루프 : 51만원

- 디젤 1.6 LET 엔진(1.5 가솔린 한정) : 195만원

- 딜라이트 패키지(유틸리티 루프랙, 2단 매직 러기지 보드, 러기지 네트, 2열 센터 암레스트 & 컵홀더) : 31만원

-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8인치 터치 스크린, 양방향 풀 미러링-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적용,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라디오 주파수 자동변경 기능, 음성 인식 기능, 실시간 라디오 음원저장, 후방 카메라, AM/FM 라디오, USB 단자) : 61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29만원

- 스포츠 페달 : 3.9만원

- 루프형 공기청정기 : 27만원

- LED 도어스커프 : 11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1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블로우 매니저) : 15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0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1만원

- 보증연장 서비스(일반 및 차체) 4년/8만km : 38만원

- 보증연장 서비스(일반 및 차체) 5년/10만km : 58만원

- 보증연장 서비스(일반 및 차체) 7년/15만km(엔진/변속기 포함) : 120만원

 

[1.5 가솔린, 1.5 가솔린 AWD, 1.6 디젤, 1.6디젤 AWD] C7

- 세이프티 선루프 : 51만원

- 디젤 1.6 LET 엔진(1.5 가솔린, 1.5 가솔린 AWD 한정) : 195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20V 인버터-2열 12V 파워 아웃렛 제외, 러기지 스크린, 휴대폰 무선충전기-15W) : 84만원

- 인포콘 커넥티비티 패키지(안전제일 서비스-에어백 전개 알림, 올인원 서비스-차량 원격 제어 등, 프리미엄 서비스-지니 뮤직/팟캐스트 등) : 35만원

- 4WD 시스템(AWD *1.5 가솔린 한정) : 181만원

- 딥 컨트롤 패키지(후측방 경고-BSW, 차선 변경 경고-LCW, 후측방 접근 경고-RCTW,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안전 하차 경고-SEW) : 61만원

- 블레이즈 콕핏 패키지(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인피니티 무드램프) : 61만원

-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40만원

- 천연 가죽시트 패키지(가죽시트-블랙/브라운/그레이 중 택1, 동승석 8way 전동 시트 *R-PLUS 패키지 동시 선택 시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만 선택 가능) : 61만원

- R-PLUS 패키지Ⅰ(블랙 투톤 루프-그랜드 화이트 or 플레티넘 그레이 바디 컬러만 선택 가능, 레드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유틸리티 루프랙, 블랙 리어 스포일러, 리어 블랙 하이클로시 스키드 플레이트, 레드컬러 스티치-시트/스티어링 휠/기어노브 부츠/카매트/암레스트, 블랙 헤드라이닝, 메탈 그레이 피니쉬-스티어링 휠/도어/IP, 블랙 메탈 피니쉬-도어 스위치 가니쉬 & 센터콘솔 스위치 & 베젤, 이온증착 IP & 도어 상단 가니쉬, 블랙 하이글로시 콘솔 페시아-세이프티 선루프 동시 선택 불가, 커스터마이징 사양 : R-PLUS 레터링-전면/후면, 레드 포인트 가니쉬-전면/측면,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레드컬러 가니쉬, 레드 휠 캡, 도어 스팟램프) : 100만원

- R-PLUS 패키지Ⅱ(블랙 원톤 루프-스페이스 블랙 바디 컬러만 선택 가능, 그 외 사양은 R-PLUS 패키지Ⅰ과 동일-세이프티 선루프 동시 선택 불가) : 100만원

- 고정식 사이드 스텝 : 29만원

- 스포츠 페달 : 3.9만원

- 루프형 공기청정기 : 27만원

- LED 도어스커프 : 11만원

- 테일게이트 LED 램프 : 11만원

- 에어컨 습기 건조기(블로우 매니저) : 15만원

- 디지털 스마트 키 : 30만원

- 아이나비 블랙박스(16GB) : 21만원

- 보증연장 서비스(일반 및 차체) 4년/8만km : 38만원

- 보증연장 서비스(일반 및 차체) 5년/10만km : 58만원

- 보증연장 서비스(일반 및 차체) 7년/15만km(엔진/변속기 포함) : 12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6

- 제 첫차라 그런지 다른 차와 비교할 순 없지만 개인적으론 연비 빼고 완벽합니다.

- 가격대비 옵션은 좋으나 연비가 별로다.. 주행감, 승차감 다 만족스러운데 연비가 별로다ㅠㅠ

- 코란도7 매우 만족합니다. 베리 굿입니다.

- 차는 아주 좋은데 많이 안 보이네요. 넘 이뻐요. 맨날 봐도 이뻐요. 승차감 좋고 넓고 안정감 있어요. 차는 좋은데 왜 안 팔릴까 안타까워요. 코란도라고 이름 붙이는 게 잘못 됐구요. 다른 이름으로 했으면 하는 생각이ㅋㅋ

- 전체적으로 가성비 좋음. 안전한 차. 장거리 위주 분께 추천. 고장만 없다면~~ 괜찮음. - 철판이 두껍고 첨단 기능 많음 - 가솔린 소음 있음 - 잡소리 있음 - 차가 무거워 연비는 안 좋음.

- 타사의 차에 비해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가성비 가격에 이 정도 옵션은 없음.

- 전반적으로 가성비 차량이나 연비가 더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다. 주행 능력은 우수한 편.

- 2019 출시 하자마자 바로 샀는데.. 2020년 4월 이후부터 인포콘 사용이 된다 하더군요.. 요즘에 매우 필요함을 느끼는데.. 왜 없지요ㅠㅠ

- 주행성도 너무 좋고, 승차감도 좋아요. 어른들도 쾌적해 하세요. 가족이 나들이하기 좋음.

- 이 차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앞 범퍼 교체 시 전체 교체라는 건 무리수인 것 같지만 교체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하다는 아이러니함이 있음. 전체적으로 차체가 안정적이며 연비가 타 차에 비하면 최고인 점. 그리고 뒷공간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다.

- 안녕하세요. 쌍용자동차 ××대리점에 친절한 설명을 듣고 바로 출고 기간 짧게 잘 받았습니다. 운행한지 1년 지났는데 연비 관련만 제외하면 편안하고 좋아요.

- 이제껏 주행하면서 문제점 없음. 엔진오일 교환 5천마다, 부동액 1년, 미션오일 6만 했음. 서비스 직원 말대로 미션 10만 타면 안됨. 엔진오일 만 넘기면 안됨. 부동액 1년 무조건 교환. 디젤인데 가솔린보다 정숙함. 현재 13만 주행.

- 주행성능은 밟으면 나가고 잘 섭니다. 다만 악셀 시 조금 요란스러운 면이 있는 편.. 디젤치고는 굉장히 조용한 편입니다. 확실히 방음은 잘 되는 거 같았어요. 변속 성능은 음.. 딱 6단 미션에 맞는 성능, 불편한 건 없어요. 가격은 딱 지금 중고차로 사면 앵간한 옵션 있는 거 1400-1800대로 구할 수 있는데 쌍용이라는 것 감안해도 정말 괜찮은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도 가성비 좋게 잘 산 거 같다 라고들 합니다. 천 중반대로 왠만한 풀옵션을 즐길 수 있으니 외부 디자인은 차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티볼린가? 할 수도 있을 거 같이 닮긴 했어요ㅋㅋ; 그래도 본인 기준 이쁨. 실내 디자인은 본인은 중고로 구매했는데(1600만 원, 블레이즈콕핏 패키지) 이 가격 치고는 정말 누구나 만족하는 편입니다. 특히 디지털 클러스터가 진짜... 외제차 뺨 후려칩니다. 크기는 생각보다 큰데 생각보다 작아요(?) 차주분들은 뭔 말인지 알 듯. 추가로 크락션 소리가 진짜 뒤지게 큽니다. 어찌 보면 장점일 수도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