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포터2
반응형

(현대) 2023 포터2

 

<분류 : 중형 트럭 / 출시-2023년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5 디젤 슈퍼캡]

- 가격

초장축 스타일 M/T : 1,865만원

초장축 스타일 A/T : 1,978만원

초장축 스마트 M/T : 1,935만원

초장축 스마트 A/T : 2,048만원

초장축 모던 M/T : 2,037만원

초장축 모던 A/T : 2,150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M/T : 2,080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A/T : 2,19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8~9.5 km/ℓ

CO 배출량 : 204~221g/km


- 치수
전장 : 5,100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740~1,770kg

전륜타이어 : 19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 145mm /정보없음/ 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슈퍼캡 4WD]

- 가격

장축 스타일 M/T : 2,064만원

장축 스마트 M/T : 2,109만원

장축 모던 M/T : 2,206만원

장축 프리미엄 M/T : 2,23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km/ℓ

CO 배출량 : 217g/km


- 치수
전장 : 4,775mm

전폭 : 1,740mm
전고 : 2,100mm
축거 : 1,430mm
윤거전 : 1,505mm
윤거후 : 1,420mm
공차중량 : 1,890kg

전륜타이어 : 19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 145mm / 정보없음 / 15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더블캡]

- 가격

초장축 스타일 M/T : 1,992만원

초장축 스타일 A/T : 2,105만원

초장축 스마트 M/T : 2,078만원

초장축 스마트 A/T : 2,191만원

초장축 모던 M/T : 2,178만원

초장축 모던 A/T : 2,291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M/T : 2,213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A/T : 2,32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9.3 km/ℓ

CO 배출량 : 209~224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850~1,880kg

전륜타이어 : 19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 145mm / 정보없음 / 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더블캡 4WD]

- 가격

장축 스타일 M/T : 2,191만원

장축 스마트 M/T : 2,252만원

장축 모던 M/T : 2,347만원

장축 프리미엄 M/T : 2,36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6 km/ℓ

CO 배출량 : 227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740mm
전고 : 2,100mm
축거 : 1,430mm
윤거전 : 1,505mm
윤거후 : 1,420mm
공차중량 : 1,980kg

전륜타이어 : 19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 145mm / 정보없음 / 15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일반캡]

- 가격

초장축 스타일 M/T : 1,854만원

초장축 스타일 A/T : 1,967만원

초장축 스마트 M/T : 1,924만원

초장축 스마트 A/T : 2,037만원

초장축 모던 M/T : 2,022만원

초장축 모던 A/T : 2,135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M/T : 2,065만원

초장축 프리미엄 A/T : 2,1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8~9.5 km/ℓ

CO 배출량 : 204~221g/km


- 치수
전장 : 5,17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735~1,755kg

전륜타이어 : 19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 145mm / 정보없음 / 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2.5 디젤 일반캡 4WD]

- 가격

장축 스타일 M/T : 2,054만원

장축 스마트 M/T : 2,099만원

장축 모던 M/T : 2,196만원

장축 프리미엄 M/T : 2,2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5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km/ℓ

CO 배출량 : 217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740mm
전고 : 2,100mm
축거 : 2,430mm
윤거전 : 1,505mm
윤거후 : 1,420mm
공차중량 : 1,875kg

전륜타이어 : 19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 145mm / 정보없음 / 15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 옵션 *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타일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타일 A/T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마트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스마트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모던 M/T, 초장축 프리미엄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초장축 모던 A/T, 초장축 프리미엄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스타일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스마트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슈퍼캡 4WD] 장축 모던 M/T, 장축 프리미엄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타일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타일 A/T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마트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스마트 A/T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모던 M/T, 초장축 프리미엄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초장축 모던 A/T, 초장축 프리미엄 A/T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4WD] 장축 스타일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더블캡 4WD] 장축 스마트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더블캡 4WD] 장축 모던 M/T, 장축 프리미엄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타일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타일 A/T

- 차동기어 잠금장치(LD) : 25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마트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스마트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모던 M/T, 초장축 프리미엄 M/T

- 5단 자동변속기 : 113만원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초장축 모던 A/T, 초장축 프리미엄 A/T

- 중량짐용 후륜 현가장치 : 6만원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4WD] 장축 스타일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컨비니언스 패키지Ⅰ(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식 럼버서포트, 운전석 윈도우 오토다운)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2.5 디젤 일반캡 4WD] 장축 스마트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원

 

[2.5 디젤 일반캡 4WD] 장축 모던 M/T, 장축 프리미엄 M/T

- PTO(Power Take Off) : 20만원

- 8인치 H Genuine Accessories 내비게이션 : 8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7.4

- 대체로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승차감 및 안락함만 만족스럽지 못하고 모든 면에서 국민차라고 생각합니다.

- 전체적으론 만족하지만 출고가가 낮아지면 한대 더 구매하려고 함. 중고차 지수도 좋은 편이 아니라서 자꾸 망설여짐.

- 놀러 다니기 좋아해서 샀는데 가장 편합니다. 낚시면 낚시, 캠핑이면 캠핑... 차고가 높아 시야도 좋고 국내에서는 스스로 안전운전 방어운전만 하면 참 쓸모 있고 좋은 차인 건 확실.

- 구입할 때부터 말썽부리더만 잔고장이 많고 승차감도 별로고 영 마음에 안 드네요.

- 현대 역작은 포터임. 1톤 차에 3톤을 실어도 굴러가는 걸 보고 입이 떡 벌어진 적이 있음.

- 출고 당시 기스를 페인트 마카로 칠해오는 차.. 그때는 몰랐지만 해가 지나니 누렇게 변해 발견했던 부분 한 곳도 아니고 이곳저곳ㅋㅋ 알려줬더라면 아쉬울 건 없었을 텐데 트럭이니 그려려니 이제는 문콕이고 뭐고 그냥 탑니다ㅋㅋ 아버지께서 타셨던 포터 생각하고 신차 타보니 엄청 좋네요. 아쉬운 건 풀옵션이어도 조수석은 적용된 옵션이 없다는 거.. 일 하다 보니 더블캡으로 승용겸 상용차로 쓰고 있는데 여자친구 태울 때마다 미안한 마음, 아쉬운 마음에 별도로 쿨시트, 열선시트 달았네요. 친구들 다들 타보고 놀랍니다. 승차감 좋구나, 조용하구나. 그만큼 차가 잘 나온 것 같아요. 차선이탈방지의 경고 소리도 도움 됩니다. 긴급제동은 보조이지 제대로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경고는 많이 울렸지만 브레이크는 딱 한 번 작동했습니다. 연비는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잘 나옵니다. 이래저래 정들고 이 차만큼 편하고 좋은 게 없네요. 이제 안 나오는 디젤 오래오래 타야죠.

- 전에 봉고 3을 타보았는데 포더 2가 잔고장도 덜하고 더 좋아요. 단종된다는 뉴스를 보았는데 많이 아쉽네요.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특히 연비는 평균 13.5km/l 정도로 좋은 편이고요.

- 그전 포터보다 연비가 별로...

- 디자인 색상이 맘에 들고 새 차라 그런지 아늑하고 조용함에 참 좋아요. 내부가 그 전보다 좀더 넓은 느낌이 드는 건 새차라 그런가요.

- 전체적으로 양호합니다. 연비만 양호하면 최고입니다. 다음에도 또 구매하고 싶어요.

- 조용하고 높고 드라이브감이 좋아요. 각종 도구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어요. 소모품 교체 후 잘 타고 있습니다. 기본 정비는 완벽하게 하고 다닙니다. 일 많으신 분이 타시면 더없이 좋은 차량인 듯합니다.

- 차량 연비도 만족, 차량 디자인도 만족, 차량 가격도 만족, 차량 주행성도 만족. 모두 합니다.

- 잘 나가고 좋아요~ 1톤 트럭 용도에 맞게 짐 싣고 다니기엔 문제없습니다!! 다만 연비가 들쑥날쑥해요. 봉고 9년 탔었고 포터가 정숙성, 승차감 좋아 선택했습니다^^

- 디자인의 변화는 둔하지만 사용상 체감은 만족할 만큼 충분합니다. 금액도 만족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3 엑센트  (0) 2023.03.26
(현대) 2023 i10  (0) 2023.03.23
(현대) 2023 아반떼  (1) 2023.03.23
(현대) 2023 아반떼 하이브리드  (1) 2023.03.22
(현대) 2024 베뉴  (0) 2022.1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