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2023 렉서스 ES F 스포츠 하이브리드
반응형

(렉서스) 2023 렉서스 ES F 스포츠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S 300h]

- 가격

F Sport : 7,3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87cc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22.5kg.m


- 성능
최고속도 : 18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6.8 km/ℓ

CO 배출량 : 94g/km

 

- 치수
전장 : 4,975mm

전폭 : 1,865mm
전고 : 1,445mm
축거 : 2,87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680kg

전륜타이어 : 23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40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점화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50,000km :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변속기 오일(교체), 점화플러그(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5

- 연비 편안한 주행 최고입니다. 모든 면에서 일본 차인 거 빼고는 좋은 차입니다.

- 차량 전체 매우 만족합니다. 특히 안정감 너무나도 괜찮은 차입니다.

- 가장 최고의 선택인 것 같음. 내구성, 연비 짱! 대충 막 타고 리터당 16km 나옴. 연비 운전하면 리터당 20km는 가뿐히 넘음.

- 편안한 패밀리 세단으로 이만한 차는 없는듯요. 연비, 승차감, 관리의 편의성 및 서비스, 내구성 등 전반적인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훌륭합니다.

- 렉서스 완성도 최고에요~ 모든 면에서 만족된 품질~ 4년 동안 새차 컨디션 그대로 만족감 높네요.

- 이 차를 4년간 11만 키로 운행 해본 결과 렉서스 고유의 정숙함과는 거리가 먼 차인 듯 해요.. 거의 디젤차보다도 시끄러워요..

- 주행 성능과 연비가 우수하고요. 디자인, 내구성도 좋아요. 이제 18개월 밖에 안돼서 다른 것은 모르겠구요. 단지 서비스센터가 멀어서 불편해요.

- 23년식 럭플 출고 받은 이후로 네비게이션이 멈춤 현상 발생해서 매우 불편하고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그 외 부분은 아직 모르겠음. 연비는 새차라 그런지 12에서 13 정도 나옴.

- 렉서스 자동차는 저에게 처음 타는 외제차임. 그 전에 몰고 다닌 차들은 장기간 운전하면 원래 피곤한 줄 알았음. 그러나 렉서스를 몰고 다니고 나서 부터는 운전을 장기간 해도 피곤한 줄 모르고 운전하고 다님. 그래서 마음에 쏙 드는 차임.

- 조용하고 편합니다. 사소한 운전자를 위한 배려도 많고요. 무엇보다 차량에 대한 신뢰는 타면 탈수록 높아집니다.

- 100% 만족합니다. 최고예요. 30년은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 조용하고 디자인도 질리지 않고 연비도 좋고 차에 대해서 잘 몰라도 고장 걱정이 없다고 해서 정말 만족합니다.

- 렉서스가 명차인지는 안 타도 알지만, 타보면 더 명차인 듯 싶네요. 정숙성, 안전성, 부드러운 주행성능까지 매우 만족합니다. 또한, 실제연비는 공인연비보다 더 높다는 게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 제작 품질 우수하고, 디자인, 연비, 정숙성 면에서 아주 만족하면서 탈 수 있는 차량임.

- 좋습니다. 하이브리드 가능하여 더 좋고, 실내의 수납공간과 효율성이 조금 부족함. 예) 선글라스 넣을 공간 없고, 아무리 봐도 CD 플레이어 없음. 매뉴얼에도 없고... 누구 아시면 가르쳐 주셔.

- 유류비 절감적인 측면에서는 더이상 말할 것도 없구요. 시내주행 시 엔진 개입 소리가 조금 거슬리며 그 외 정숙성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시트가 오래 운전하면 엉덩이가 아파요(1시간 이상 장거리 운전 시). 후진 및 어라운드뷰 화질 개선 요망.

- 연비 우수하고 승차감이 좋습니다. 시승 시 조용함을 느낄 수 있고 주행 중 안드로이드 오토로 좋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