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2 아우디 Q4 e-트론
반응형

(Audi) 2022 아우디 Q4 e-트론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0]

- 가격

A/T : 5,970만원

Premium : 6,67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50kW, 201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10Nm, 31.6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160km/h

가속성능 : 8.5초

주행거리 : 368km

용량 : 82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590mm

전폭 : 1,865mm
전고 : 1,64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78mm
공차중량 : 2,160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 / 50~55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6

- 전기차인 부분과 브랜드, 디자인, 내부공간은 만족. 전체적인 차체 완성도와 마감은 아쉽다. 가격은 전기차인 점과 브랜드를 감안하더라도 조금 비싼 편이라 느껴진다.

- 타고 다니기 편하고, 안전합니다. 아주 맘에 드네요~ 그냥 굿입니다.

- 대충 타고 다녀도 400km 이상 주행 가능하고 실내 공간 넉넉하고 매트릭스 LED는 정말 좋습니다. 조립 품질 우수하고 주행감 좋고 성능도 데일리로 쓰기엔 차고 넘칩니다. 보조금만 받을 수 있었으면 올해 최고 히트였을 겁니다. 보조금을 못 받아서 가성비가 떨어지는 것 빼곤 모든 게 만족스럽습니다. 매트릭스 LED 야간 주행에 정말 편합니다.

- 모난 거 없이 훌륭합니다. 보조금을 못 타서 가성비가 좀 떨어지지만 그래도 가격값은 충분히 하는 차량입니다. 내연과의 이질감도 없는 유일한 전기차!!

- 타보면 타볼수록 매력적인 자동차인 것 같다. 디자인은 정말 너무 이쁘다. 후회 없는 차.

- 이미 아이오닉5를 계약한 상태에서 워낙 말이 많았던 차라 구경만 하러 갔었습니다. 하지만 시승을 하고나니, 가격 차이가 있음에도 아내가 먼저 이 차가 더 좋다고 말하더군요ㅎㅎ 내연차와의 이질감이 없다보니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 전비도 공인연비보다 웬만하면 더 많이 나옵니다. 일 150km 정도 주행하는데, 90%이상 고속도로 주행임에도 불구하고 420-450km 정도 주행거리가 나옵니다. 주말에는 서울 시내만 주행하는데 이 때는 전비 7이상이 나와 500km 이상 주행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넓은 실내공간, 상황에 따라 길을 밝혀주는 매트릭스 라이트, 엄청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넉넉한 트렁크 등 패밀리카로 만족합니다!

- 빠진 옵션들 때문에 고민 많이 했지만 전시장에 가서 차 구경 후 옵션 생각은 하나도 들지 않았습니다. 전기차스럽지 않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으며 사진에서 봤던 크기와 실제로 봤을때 크기가 차이가 많았습니다.

- 아쉬운 게 없는 차. 오랜 기간 많은 차량과 비교해보고 결정했는데 후회 없음. 특히 디자인과 주행거리가 마음에 듭니다.

- 가격대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조금을 못 받지 못하는 모델이지만, 이 가격에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 내연기관 차랑 전기차의 장점만 모아놓은 차 같아요~ 승하차감 모두 만족스럽구요. 보조금을 한푼도 못 받았지만; 그 바람에 차를 일찍 받은 거니 만족합니다~ 실제로는 주행거리 엄청 잘 나옵니다.

- 외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서 좋아요. 주행 성능도 안정적이어서 만족스럽게 타고 있어요.

- 보조금 소진으로 없이 출고하였지만 전비 및 안정성은 국산차는 못 따라오는 건 사실이네요.

- 전반적 오케이입니다. 옵션이 다소 부족합니다. 메모리시트, 통풍시트, 뒷자리 열선시트 등.

- 디자인, 하차감, 주행감 다 만족. 2열도 넓어서 카시트에 애들 둘 태우고 다니기 너무 좋음. 전기차 대기 없이 즉출되서 바로 샀는데 보조금 못 받았어도 전혀 아쉽지 않을 정도임. 무엇보다 핸들 돌아가는 게 예술. 여자가 타기에 클까 싶어서 gv60이랑 비교했는데 후회없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