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3 아우디 A6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2년10월>
![]() |
![]() |
![]() |
![]() |
![]() |
![]() |
![]() |
![]() |
* 등급/트림별 제원 *
[40 TDI]
- 가격
S Tronic : 6,946만원
Premium S Tronic : 7,2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6km/h
가속성능 : 7.9초
연비 : 15km/l
CO 배출량 : 126g/km
- 치수
전장 : 4,940~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765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0 TDI Quattro]
- 가격
Premium S Tronic : 7,6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6km/h
가속성능 : 7.4초
연비 : 14.2km/l
CO 배출량 : 133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83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5 TFSI]
- 가격
S Tronic : 7,044만원
Premium S Tronic : 7,3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8초
연비 : 11km/l
CO 배출량 : 154g/km
- 치수
전장 : 4,940~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4~1,626mm
윤거후 : 1,619~1,621mm
공차중량 : 1,740kg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5 TFSI Quattro]
- 가격
Premium S Tronic : 7,77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초
연비 : 10.7km/l
CO 배출량 : 156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4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795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예열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변속기 오일(교체), 예열플러그(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소나타를 세컨카로 몰고 있는데 고속도로 연비는 소나타보다 훨씬 좋네요.
- 디자인, 연비, 가격(프로모션 받은), 주행성능 모두 만족. 하지만 거주성은 모르겠습니다. 휴대폰 무선충전이 기어박스에 있으니 열고 닫아서 놓아야하고, 컵홀더 2개를 제외하고는 어디 물건 놓을 곳이 없습니다. 그점만 빼고는 모든 면을 만족합니다.
- 만족합니다~ 계속 아우디만 탑니다. 너무 좋아요ㅎㅎ
- 디자인, 옵션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주행의 기본은 좋음. 주행 중 안정감 괜찮고 연비는 예상보다 훌륭함. 2년간 주행에 만족함. 간혹 발생하던 mmi 문제는 업그레이드 이후 해결됨. 서비스 대기가 다소 길다는 점만 제외하면 서비스 괜찮음. 해외에서 다양한 차를 경험했지만 기본기는 충분히 만족스러움.
- 기대없이 시승하고 바로 계약해버린 만큼 질리지 않고 연비 좋고 승차감 좋고 옵션 다 갖춘 차라 너무 마음에 드네요.
- 100점!!
- 생애 처음 외제차인데 아주 만족합니다. 모든 면에서 탁월하고 타 독일차 대비 가성비 좋고, 운전 만족도 최고입니다.
- 각종 전자기기가 많이 들어가다 보니~ 이러쿵 저러쿵 불량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외 디자인, 주행성능, 각종 옵션 등은 만족입니다.
- 경유차가 조용하고 기름이 안먹어요~ 매우 만족합니다. 디자인도 우수하구 왜 벤츠나 아우디 대비 저평가 받는지 모르겠어요. 우수한 차라구 판단됩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가격대비 타 수입차에 비해 옵션도 많아요. 아직까지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어요.
- 주행성능 및 디자인 다 만족합니다. AS가 조금 불편합니다. 그거 빼고는 다 만족.
- 잔고장이 걱정되지만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음. 이대로만 계속 잘 있어주면 굿.
- 프리미엄 차량 중 가성비가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운전 시 피곤함이나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매우 만족하나, 다만 국산 그랜저나 제네시스 대비 뒷자리가 조금 좁습니다.
- 실내외 디자인 전부 마음에 들며 주행성능까지 괜찮아요. 또한 가격도 할인이 많이 돼서 더더욱 좋습니다.
- 정말 좋은 차입니다! 굉장히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옵션도 좋고 성능도 좋아요!
- 23년식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너무 좋아요! 드라이브 모드로 변경 시 핸들도 묵직하니 좋네유~
- 아우디는 생각보다 서비스도 좋고 a6는 옵션이 너무 좋습니다. 다음차는 아우디 전기차 예약입니다!
- 모든 면에서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가격대비 주행성능, 연비, 승차감 모두 좋아요. 실내 공조 패널이 터치식으로 변경되어 고급세단입니다.
- 멋있고 조용하고 연비도 잘 나옵니다. 다만 시트가 조금 불편합니다. 만족합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3 아우디 A4 (0) | 2022.12.16 |
---|---|
(Audi) 2023 아우디 A5 스포트백 (0) | 2022.12.16 |
(Audi) 2023 아우디 A8L (0) | 2022.12.15 |
(Audi) 2023 아우디 Q3 (0) | 2022.12.15 |
(Audi) 2023 아우디 Q3 스포트백 (0) | 2022.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