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C 쿠페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GLC 43 AMG 4MATIC]
- 가격
A/T : 1억 6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90hp
최대토크 : 53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9초
연비 : 8.1km/ℓ
CO 배출량 : 217g/km
- 치수
전장 : 4,750mm
전폭 : 1,930mm
전고 : 1,595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51mm
공차중량 : 2,010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8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GLC 63 S AMG 4MATIC+]
- 가격
A/T : 1억 3,8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98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10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80km/h
가속성능 : 3.8초
연비 : 7km/ℓ
CO 배출량 : 256g/km
- 치수
전장 : 4,740mm
전폭 : 1,930mm
전고 : 1,585mm
축거 : 2,875mm
윤거전 : 1,663mm
윤거후 : 1,653mm
공차중량 : 2,075kg
전륜타이어 : 265mm / 40 / 21inch
후륜타이어 : 295mm / 35 / 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점화플러그(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50,000km :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점화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내외장 부품들이나 디자인적인 면에서 고급스럽고, 고급유를 사용하여 실내 정숙성과 가속력이 좋습니다.
-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매우 만족합니다. 외제차 타면서 가성비를 따질 수는 없죠...
- 나무랄 데 없이 매우 좋은 SUV입니다. 연비도 좋습니다. 잔고장도 없어요.
- 예쁨. 남들 차 보다가 내 차 보면 예쁨. 빠름. 브레이크 부드러움. 가끔 차체에서 이상한 소리남.
- 하차감 좋고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샀습니다. 아직까지 람보르기니 우르스 말고는 더 이쁜 건 없네요.
- 가성비는 안 좋으나 차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요즘 벤츠는 하차감 많이 떨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그 부분도 만족감이 있습니다.
- 아주 만족합니다. 다만 중립이 안 돼서 넘 불편하네요. 주행성능, 반자율운행 훌륭하고 연비도 최고입니다.
- 가격대비 편의장치 옵션이 다소 부족하긴 하나, 전반적으로 중요 옵션들은 잘 갖추어져 있으며, 디젤의 경우 연비가 고속주행 시 20킬로 가까이 나옴.
- 대체로 만족합니다. 승차감 좋네요. 가격은 비싸다. 연비도 별로. 디자인 좋다.
- 저는 일주일에 한두번 운행하고 국도 운행 많습니다. 근교 카페 및 마트 운행이 메인입니다. 엄청 만족하고 타고 있고 3년 동안 잔고장 없어 좋았습니다.
- 디자인, 거주성, 연비는 나무랄 데 없이 좋습니다. 단점은 주행 중 노면 충격이나 요철 통과 시 출렁거림이 생각보다 큽니다.
- 벤츠로써 나름 괜찮은 디자인, 나쁘지 않은 연비, 큰 잔고장이 없고, 주행도 나름 괜찮습니다. 굳이 몇 가지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1. 길의 포장이 나쁘거나 과속방지턱을 세게 넘으면 차에는 문제는 없지만 부서질 것 같은 충격 2. 기타 잡음(부싱, 벨트, 문짝, 엔진 등). 특히 엔진의 경우 안에서는 정말 조용하나 밖에선 소리가 큼 3. 엔진 출력에 비해 핸들이 가벼움 4. 개인차가 있겠지만 생각보단 내부 크기가 작아요. 차박의 경우 성인 두 명은 비좁아요. 이 외엔 별로 단점을 찾기 어려운 차라고 생각이 듭니다. 5년 이상 타고 다녔는데 소모품(엔진오일, 브레이크패드 등) 교환을 제외하곤 서비스센터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 전체적으로 만족하면서 타요. 디자인은 정말 이쁘네요. 몇년간 질리지 않고 오래 탈 수 있을 거 같아요.
- 디자인 하나 보고 샀지만 대체로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연비 기대할 만한 차종은 아니니 크게 불만 없고요.
- 차 디자인은 이쁘나 핸들이 너무 가벼워 운전에 더 주의해야 하네요.
- 만족하고 타고 있음. 디자인이 최고. 벤츠 더이상 설명이 필요 있나요?? 10년된 차 교환 후 편의시설, 승차감 등등 만족.
- 벤츠니까 성능이나 디자인 다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국산차 대비 시트 쿠션감이 저에겐 영 불편했어요. 내비랑 블박도 국내업체랑 협업 했으면 좋겠네요.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enz(벤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A클래스 (0) | 2022.12.05 |
---|---|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B클래스 (0) | 2022.12.05 |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E 쿠페 (0) | 2022.12.04 |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LE클래스 (0) | 2022.12.04 |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0) | 2022.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