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3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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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z) 2023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 350d]

- 가격

A/T : 1억 4,6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2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86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4초

연비 : 12.0km/ℓ

CO 배출량 : 161g/km

 

- 치수
전장 : 5,18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106mm
윤거전 : 1,643mm
윤거후 : 1,671mm
공차중량 : 2,090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400d 4MATIC]

- 가격

A/T : 1억 7,1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2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330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4초

연비 : 11.4km/ℓ

CO 배출량 : 170g/km

 

- 치수
전장 : 5,21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106mm
윤거전 : 1,650mm
윤거후 : 1,651mm
공차중량 : 2,185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450 4MATIC Long]

- 가격

A/T : 1억 7,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67hp
최대토크 : 51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1초

연비 : 9.7km/ℓ

CO 배출량 : 177g/km

 

- 치수
전장 : 5,290mm

전폭 : 1,920mm
전고 : 1,505mm
축거 : 3,216mm
윤거전 : 1,643mm
윤거후 : 1,671mm
공차중량 : 2,14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500 4MATIC Long]

- 가격

A/T : 1억 9,9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5hp
최대토크 : 53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9초

연비 : 9.5km/ℓ

CO 배출량 : 180g/km

 

- 치수
전장 : 5,32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216mm
윤거전 : 1,655mm
윤거후 : 1,651mm
공차중량 : 2,22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580 4MATIC Long]

- 가격

A/T : 2억 4,1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98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03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8초

연비 : 7.5km/ℓ

CO 배출량 : 232g/km

 

- 치수
전장 : 5,29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216mm
윤거전 : 1,643mm
윤거후 : 1,671mm
공차중량 : 2,285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2

- S클래스의 명성은 여전하면 왜 벤츠 S클래스를 타는지 알 수가 있다. 기본 비엠보다 승차감 및 모든 면에서 훌륭하다!!

- 좋은 물건, 좋은 품질 감사합니다.

- 자잘한 전자장비 오류는 옥의 티. 벤츠 AS도 안습. 차는 좋다. 내연기관 디젤의 끝판왕.

- 더 좋은 게 필요 있나 싶음. 숏바디라 뒷자리가 불편하다는 사람들 있는데 난 키 173이라서 그런지 편함.

- 승차감은 멀미 나고 배기음 따위는 1도 없는 재미없는 차. 내부 인테리어는 K5보다도 못 하고 뭔 전자장비는 그렇게 먹통이 잘 되는지 스트레스 오짐. 연비는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들어가 많이 나쁘진 않으나 안 그래도 기름값도 비싼데 스트레스 받음. 3억 주고 산 차가 3천짜리 K5보다도 못함. 그냥 K5나 살 걸.. 후회 막심.

- 가격은 고가이나 성능은 훌륭. 가성비는 아주 훌륭하다 하기엔 무리. 특히 전자쪽이 약한 편임. 그럼에도 고급차로 손색 없음.

- 전자장치 고장이나 48V 배터리 문제가 많다는 소문에 염려를 했지만 출고 후 12,000km를 운행하는 동안 아무 문제 없음. 에어서스펜션 기능이 탁월해서 승차감 끝내주고 ,복합 연비도 11.8km로 만족스러움. 여러 편의시설이나 내장재도 훌륭함. 괜히 세단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것이 아님^^

- 차에 대한 감흥을 잘 느끼지 못하지만, 아주 좋습니다~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 S클래스인데 풍절음도 들리고, 시트 찌그덕 소리, 공조기 딱딱거리는 소리, 가끔 센서 때문에 급브레이크도 잡히고.. 동승자에게 창피합니다... 결론은 벤츠 실망!! 2년 뒤 다음 차는 벤츠 안 삽니다.

- 타면 탈수록 좋다고 느끼는 차... 가격이 좀 아쉽다. 다시 사도 벤츠 S 살 듯.

- 더이상 예전의 벤츠가 아니다. 점점 이상해져 간다. 중국 자본의 영향인가...

- 너무너무 좋습니다. 연비, 주행성능, 가속도, 안정감, 승차감, 핸들링. 차의 최고만을 모아놓은 성능.

- 거주성, 마감소재, 승차감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딱히 단점이 없는 차.

- 가성비! 가격대비 최고의 데일리 세단!

- 8천 타본 결과 그저 그래요. 운전 재미는 없어요. 그냥 타는 차ㅡ3ㅡ

- 가족용 세단으로 이 가격대에서는 최고입니다. 숏바디여도 거주성 좋습니다.

- 승차감 매우 좋고 차체에 비해 연비도 우수합니다.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6기통이라 시원한 주행능력과 에어서스의 안락함과 디젤이라고 믿기지 않는 실내감이 좋습니다.

- 요즘 대형 세단들 어쩔 때는 중형차와 헷갈리기도 하는데 확실히 차가 커보이긴 합니다. 일반 S와 달라보이는 디자인도 맘에 들고요. 수많은 기능은 사실 다 못 쓸 듯합니다.

- 연비는 다소 떨어지나 차가 탑승자의 가치를 올려주는 거 같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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