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3 메르세데스-AMG A클래스 세단
반응형

(Benz) 2023 메르세데스-AMG A클래스 세단

 

<분류 : 준중형 세단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A 35 AMG 4MATIC]

- 가격

DCT : 6,6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8초

연비 : 10.1km/ℓ

CO 배출량 : 168g/km

 

- 치수
전장 : 4,565mm

전폭 : 1,790mm
전고 : 1,41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575kg

전륜타이어 : 235mm / 40 / 18inch

후륜타이어 : 235mm / 4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정비주기 *

- 매 10,000km : 타이어 위치교환(교체), 브레이크 패드(점검)

- 매 15,000km : 엔진오일(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에어컨 필터(매 15,000km 또는 매 1년마다 교체)

- 매 30,000km : 점화플러그(점검), 연료탱크 에어필터(점검)

- 매 40,000km : 브레이크 오일(교체)

- 매 50,000km : 연료필터(교체)

- 매 100,000km : 점화플러그(교체), 변속기 오일(교체)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체구 작은 여자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탈 수 있는, 그리고 예쁜 차!

- 차가 작은 거 아반떼급. 편의시설 중 뒷자리 통풍구 없음. 대부분 운전자 중심으로 누굴 태우거나 아가들을 뒷자리에 앉히거나 하긴 좀 그럼. 그 외 다 만족.

- 옵션이 많이 부족한 아쉬움. 그러나 안전성은 괜찮아요. 디자인이 전부라 생각하는 사람에게 좋은 차입니다. 승차감이야 개인차 있지만 나름 만족스럽네요.

- 엔트리여도 벤츠는 벤츠네요. 단 DCT 미션 때문에 적응이 좀 필요합니다. 인테리어 때문에 벤츠 타다 다른 차로 가기 쉽지 않을 듯해요.

- 와이프 출퇴근용으로 구입했는데, 와이프는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만, 엔진룸 소음이 좀 거슬리고 힘이 좀 딸리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연료통이 너무 작은 건 최대 흠입니다.

- AMG가 아니라고들 하지만 공도에서는 충분한 주행성능입니다. 코너 및 핸들링이 아주 날카로워서 운전의 재미를 더욱 즐겁게 합니다. 빠른 변속과 변속 시 빵터지는 뱅사운드와 팝콘은 보너스입니다. 다만 잡소리 및 조립 품질 등은 a클라스를 벗어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 GLC 쿠페 하이브리드 사려다가 풀체인지 대기하고 1년 정도 타려고 구입했어요. 벤츠는 처음인데 BMW보다는 핸들이 가벼운 느낌이 드나 고속에서 안정적이고 기본에 충실한 차네요. 그동안 자잘한 옵션들에 익숙해져서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의외로 내부 디자인 좋고 성능도 가성비 좋다고 생각되요. 혼자 몰 때는 싱글 때 질주본능 제대로 지르고 있네요. 엔트리 모델이지만 작아도 벤츠는 벤츠구나 싶어요. 만족합니다~

- 전 반대했지만 울와이프가 맘에 들어해 새로 뽑은 차. 조수석 뒷좌석 앉아봤는데 생각보다 공간도 크고 베이지색 시트랑 인테리어가 이쁘고 왜 여성들이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삼각별이 들어가니 가격이 비싼 느낌도 있긴 한데 와이프가 만족하니 높은 점수를 줍니다. 제가 머스탱 사려 하는데 동의 받으려면 와이프에게 점수를 따야 하거든요ㅋ

- 컴팩트 차로 첫차로 나쁘지 않습니다. 멀리 나갈 때의 안정적인 운전 느낌도 안전하게 느껴져요.

- a세단은 타면 탈수록 내가 차잘알이 됩니다. 그돈씨래요~ 깡통이래요~ 엔트리래요~ 로고부심으로 샀대요~ 짱츠래요~ 카푸어래요~ 하는 거 보면 '진짜 차는 물론이고 수입차 구매조차 모르는 애들이구나' 생각에 웃음이 나올 정도로 좋은 차입니다. 준중형만의 경쾌함은 물론, 동급 가장 부드러운 주행질감으로 시내주행도 편안합니다. 고속영역 진입부터 미끄러지듯 올라가는 가속력과 최속에서도 느껴지는 안정감, 조용한 풍절음은 반전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런 a클의 매력을 모르는 사람들은 바보고, 나는 차잘알이라며 정신 승리를 하게 만듭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엔진결함 등 큰 이슈들이 많음에도 미온적인 수입사의 태도는 고통스럽습니다. 무엇보다 앞서 말한대로 엔트리라고 사람들이 자꾸 내려칩니다(타사 엔트리는 올려침ㅠ). 물론 차가 워낙 기본에 충실하며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기에 무시하면 그만이지만 인간은 그렇게 편리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만족감과 상관없이 기변병이 오는 차, 벤쓰 A클래스 세단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