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싼타페
반응형

(현대) 2023 싼타페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2 디젤]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462만원

프레스티지 : 3,688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 3,877만원

리그래피 : 4,21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4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7~14.1 km/ℓ

CO 배출량 : 135~139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35~1,770kg

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2 디젤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692만원

프레스티지 : 3,918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 4,107만원

캘리그래피 : 4,4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4hp
최대토크 : 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8~13.6 km/ℓ

CO 배출량 : 140~150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800~1,835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252만원

프레스티지 : 3,478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 3,667만원

캘리그래피 : 4,00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1~10.8 km/ℓ

CO 배출량 : 156~167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690~1,725kg

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3,482만원

프레스티지 : 3,708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 3,897만원

캘리그래피 : 4,23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1hp
최대토크 : 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5~9.9 km/ℓ

CO 배출량 : 172~178g/km


- 치수
전장 : 4,785~4,800mm

전폭 : 1,900mm
전고 : 1,685~1,710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7~1,646mm
윤거후 : 1,647~1,656mm
공차중량 : 1,750~1,785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60/18~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2 디젤]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 : 12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Ⅲ(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 35만원

- 플래티넘Ⅲ(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2 디젤]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2 디젤] 프레스티지 초이스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2 디젤]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Ⅲ(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6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2 디젤 AWD]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 : 12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Ⅲ(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 35만원

- 플래티넘Ⅲ(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2 디젤 AWD]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2 디젤 AWD] 프레스티지 초이스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2 디젤 AWD]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Ⅲ(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6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5 가솔린 터보] 익스클루시브

- 스마트스트림 디젤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 : 12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Ⅲ(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 35만원

- 플래티넘Ⅲ(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5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 스마트스트림 디젤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5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초이스

- 스마트스트림 디젤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5 가솔린 터보] 캘리그래피

- 스마트스트림 디젤2.2 : 21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HTRAC+험로주행모드+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230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Ⅲ(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6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익스클루시브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루프랙 : 12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Ⅲ(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 35만원

- 플래티넘Ⅲ(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Ⅰ(운전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5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프레스티지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클러스터-12.3인치 컬러 LCD, 퍼들램프, 블랙 유광 필라 가니쉬) : 195만원

- 플래티넘Ⅱ(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 1개) : 10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0만원

- 시트플러스Ⅱ(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2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프레스티지 초이스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Ⅱ(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13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 디자인 플러스Ⅲ(20인치 휠&타이어, 크롬 도어 하단 가니쉬,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가죽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크래쉬 패드/도어 센터트림/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팅/필라,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내장 컬러 : 블랙 모노톤/다크베이지/브라운) : 110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캘리그래피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 6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75만원

- 7인승+3열 에어컨+스마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 6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Ⅲ(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6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0스피커, 외장앰프) : 6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6

- 품질은 이때까지 리콜만 몇번인지. 디자인은 쏘렌토에 밀리지만 보다보면 뇌이징과 함께 예뻐 보인다. 종합적으로 4000만원대 누릴 수 있는 가성비 모델이긴 하다. 패밀리카로 적합하다.

- 6번째 차에서야 현대차 처음 샀는데.. 편의장비가 정말 좋네요. 전체적으로 현대차 많이 좋아졌어요.

- 차는 참 좋은데... 연비가 너무 아쉽긴 해요. 그래도 도로에 많이 안 보여서 장점이랄까.

- 이 가격에 이 만한 차 잘 없긴 합니다. 쏘렌토가 생긴 게 더 나은 것도 팩트이긴 하지만 대기 기간이 너무 길기도 했고 가솔린인지라 소리나 이런 거는 정숙한 편이고 2.5인지라 연비는 공도시 매우 아쉽긴 해요. 하브 살 걸 그랬나 생각도 자주 하긴 함ㅋㅋ

- 엄청 잘 나가고 실내 엔진 소음 붕붕 정차시에 많이 들려요. 주행 시에는 잘 못 느낌. 정차 시 핸들, 시트에서 진동 느낌. 디젤이라 그러겠죠ㅡㅡ

- 전에 타던 차량이 티볼리였습니다. 확실히 배기량이 높으니 차도 조용하고 잘 나가니 좋습니다.

- 운전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현대차의 철학이 녹아든 명작입니다. 이대로만 하면 일본 도요타를 넘어 세계정복도 꿈이 아닐 듯. 디젤인데도 정숙성이 짱입니다. 감동.

- 동력 성능 GOOD, 편의사양 GOOD, 실내 거주성 GOOD, 디젤차인데 엔진소음 실내에서 조용 등 만족합니다.

- 주행성능 우수하고 차량 내부가 넓어서 패밀리카로 사용하기 아주 좋은 차입니다. 가솔린은 연비가 좀 아쉽지만 차량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 아니라서 크게 문제는 없네요.

- 가솔린 기준 연비 시내9, 고속 13 빼고는 좋다 생각합니다. 만족하며 타는 중이에요.

- 옵션도 풍부하고 다 좋음. 실제로 보면 디자인도 괜찮음. 그러나 초보운전들이 운전하기에는 불편함. 그래도 옵션이 많아서 커버는 가능.

- 가격 및 주행성능 만족함. 고속도로 정주행 시 연비 20키로 나오고 차박 시 편리함.

- 전반적으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려고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가질게요.

- 아주 좋은 차입니다.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디자인은 개인 호불호의 영역이라 뭐라 할 말은 없지만 그래도 보면 볼수록 괜찮은 거 같아요. 연비 빼고는 완전 만족하고 타고 다닙니다.

- 새 차로 시작해서 그런지 별다른 불만은 없어요. 전반적으로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 실주행 해보면 차가 참 조용하고 부드럽게 나가는 게 느껴져요. 하지만 연비는.. 잘 나오면 13~14키로 정도 나오네요.

- 주행성이랑 품질은 만족합니다. 가격도 이 정도면 크게 비싸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연비가 좀 안 좋고 디자인이 쏘렌토에 비해 떨어지긴 하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2022 HB20S  (0) 2022.11.09
(현대) 2023 스타리아  (0) 2022.11.08
(현대) 2023 싼타페 하이브리드  (0) 2022.11.07
(현대) 2023 라페스타  (0) 2022.11.07
(현대) 2023 그랜저  (0) 2022.1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