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2022 토레스
반응형

(쌍용) 2022 토레스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2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5 가솔린 터보]

- 가격

T5 : 2,740만원

T7 : 3,0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2km/ℓ

CO 배출량 : 149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520kg

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가솔린 터보 4WD]

- 가격

T5 : 2,940만원

T7 : 3,2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2km/ℓ

CO 배출량 : 164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90mm
전고 : 1,720mm
축거 : 2,680mm
윤거전 : 1,610mm
윤거후 : 1,630mm
공차중량 : 1,610kg

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 / 55~6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1.5 가솔린 터보, 1.5 가솔린 터보 4WD] T5

- 4륜구동 시스템(1.5 가솔린 터보만 선택 가능) : 200만원

- 세이프티 선루프 : 50만원

- 무릎 에어백 : 20만원

- 딥 컨트롤 패키지(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후측방 경고-BSW, 후측방 충돌 보조-BSA,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후측방 접근 경고-RCTW, 차선 변경 경고-LCW, 안전 하차 경고-SEW, 휴대폰 무선 충전기) : 100만원

-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 40만원

- 사이드 스텝(커스터마이징) : 45만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커스터마이징) : 30만원

- 밸류업 패키지(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하이패스 시스템-ETCS, ECM 룸미러,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SHB, 전방 주차 보조 경고,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235/55R18 타이어) : 140만원

 

[1.5 가솔린 터보, 1.5 가솔린 터보 4WD] T7

- 4륜구동 시스템(1.5 가솔린 터보만 선택 가능) : 200만원

- 세이프티 선루프 : 50만원

- 무릎 에어백 : 20만원

- 딥 컨트롤 패키지(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후측방 경고-BSW, 후측방 충돌 보조-BSA,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후측방 접근 경고-RCTW, 차선 변경 경고-LCW, 안전 하차 경고-SEW, 휴대폰 무선 충전기) : 100만원

-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 40만원

- 사이드 스텝(커스터마이징) : 45만원

-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커스터마이징) : 30만원

-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타이어 : 60만원

- 스타일 테일게이트 : 60만원

- 천연 가죽시트 패키지(고급 천연 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천연 가죽시트 색상별 인테리어 적용, 3D 매쉬매트) : 80만원

- 하이디럭스 패키지(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245/45R20 타이어, 고급 천연 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 스마트 테일게이트, 천연 가죽시트 색상별 인테리어 적용, 3D 매쉬매트) : 170만원

-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브라운 매쉬타입 인조 가죽시트, 브라운 인테리어 적용) : 30만원

- 카키 인테리어 패키지(카키 매쉬타입 인조 가죽시트, 카키 인테리어 적용) : 3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아무 생각 없이 뽑았지만 문도 두껍고 생각보다 승차감이나 출력이나 너무 좋음. 실수로 잘 만든 거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듬. 암튼 너무 마음에 듬(현 e클래스, 4시리즈 오너임).

- 쌍용에서 간만에 제대로 잘 뽑은 차량. 다만 안드로이드 오토 미지원이나 조수석에서 패널조작 편의성 등 아직 편의성 조치가 더 필요할 듯하다.

- 디자인은 진짜 깡패.. 하지만 좀 아쉬운 연비 그리고 품질이... 요새 다 되는 안드로이드 오토, 카플레이 등 안 되는 거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후. 그래도 디자인 하나로 만족합니다.

- 전전차 벤츠 w213, 전차 재규어 XE 두 차량 다 30000km 미만 운행 후 판매했습니다. 국산차는 그랜드 스타렉스 운행중인 차량이 있는데 솔직히 xe 판매 후 코로나 때문에 계약한 신차가 너무 안 나와 어쩔 수 없이 사전예약 한 토레스 구매한 건데 너무 마음에 듭니다. T7 취등록세, 옵션 포함 4000정도 든 거 같은데 현기 동급차량대비 빠지는 게 없습니다. 디자인, 거주성(차박,캠핑) 괜찮고 단 연비계산하고 운행하는 사람은 아닌데 기름통이 적은 건지 연비는 조금 아쉽습니다.

- 연비 빼고 다 좋은 거 같네요. 불편함 없습니다.일단 디자인이 괜찮고요. 고속 때는 살짝 불안하긴 한 거 같아요.

- 토레스 디자인이며 가성비며 너무 좋은 차입니다. 아직 차박까지는 못 가봤지만 차박에도 적합해 보여요.

- 완전 만족합니다. 승차감, 디자인 모두 빠지는 거 없이 너무 좋네요~!! 추후 추가적인 업데이트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토레스.. 대박입니다!! 기대 이상이네요^^ 쌍용 직원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 토레스는 자연스럽게 다른 차보다 약간 늦게늦게 출발함이 초선입니다. 부드럽게 주행이 최선.

- 디자인 어느 차보다 마음에 듭니다. 공간이 넓은 것도 너무 좋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일상 주행하는데 부족함 전혀 없고 그냥 너무 만족해요~ 다만 후방 워셔액 누수 같은 거.. 그런 거 좀 잡아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연비가 그리 좋지는 않아요. 아쉽긴 하지만 다른 부분이 너무 만족스럽기 때문에 괜찮음.

- 밟을 때는 조금 답답한 감이 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차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4륜 풀옵 18인치 승차감 좋음. 연비 그냥 SUV 동일함. 부산 언덕 및 급경사가 많은데 힘있게 치고 올라감. 역시 SUV 쌍용입니다. 차량 단단하고 튼튼합니다. 중형세단과 SUV 보유한 오너로서 토레스 가격 및 모든 면에서 완벽합니다~ 패밀리카로 강추합니다.

- 좋은 거 같아요.

- 빨리 받아서 좋았는데 약간 조립 불량이 있었네요... 전체적으로 차량 만족합니다. 근데 기어비가ㅠㅠ 갑갑한 부분이 좀 있네요ㅠ 와인딩 할 거 아니니 만족합니다. 연비는 생각보다 안 좋아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렉스턴 타고 있는데 확실히 쌍용이 모든 걸 갈아넣은 느낌입니다. 승차감은 좀 튀는 느낌이에요ㅎ 모든 게 디스플레이라 물리버튼에 익숙하면 처음에 좀 어색하고 헷갈립니다. 그럼 어때요. 이쁜데요 뭐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