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2023 캠시스 CEVO-C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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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시스) 2023 캠시스 CEVO-C SE

 

<분류 : 경형 해치백 / 출시-2022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A/T : 1,570만원

밴 : 1,52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4.8kW, 2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111Nm, 11.3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8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주행거리 : 69~75km

용량 : 10.1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2,430mm

전폭 : 1,425mm
전고 : 1,550mm
축거 : 1,575mm
윤거전 : 1,250mm
윤거후 : 1,225mm
공차중량 : 590kg

전륜타이어 : 155mm / 70 / 12inch

후륜타이어 : 155mm / 70 / 12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지드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6.7

- 가성비 차로는 괜찮습니다. 전기차라 유류비도 들지 않고 충전할 곳만 있다면 가까운 출퇴근용, 마실용으로 괜찮아요.

- 편도 5km 이하 출퇴근용으로 구매했고, 용도에 맞는 스펙이라 만족합니다. 퀵보드나 전기스쿠터랑 같이 비교했는데 비 올 때도 타고 다닐만 한 이동수단인 점이 좋았어요. 집에서 20km 내외 움직일 때도 잘 사용중입니다. 노면이 거친 곳에는 타기가 힘들고 탔을 때 안전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어요. 주행보조장치나 안전장치도 없기에 초보자가 타기보다는 어느 정도 운전에 익숙한 분이 운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기존에 내연기관 자가용을 타고 다녔다면 쎄보C는 정말 불편할 겁니다. 노파워핸들&작은 요철만 지나도 "쿵쾅"거리는 마치 서스펜션이 달려있긴 한가? 하는 최악의 승차감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트위지' 같은 초소형 전기차를 단 한 번이라도 몰아 보셨다면 "오 정말 괜찮은데?"라는 감탄사를 연발하실 겁니다. 23년식부터는 기존 쎄보C에 대한 품질 이슈는 대부분 잡았다고 생각함(지붕 크랙 누수, 윈도우창 빠짐, 겨울철 배터리 광탈, 기타 자잘한 품질).

- 이 정도 달리기 성능에 이 정도면 아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편도 16키로 출퇴근의 동반자로 회사밥 먹이며 잘 쓰고 있습니다.

- 왕복 30키로 이내 출퇴근용으로는 최고! 특히 회사에서 220V 충전할 수 있다면 출퇴근 비용이 안 들어요. 디자인 나름 괜찮고, 2인승이라 거주성 나쁘지 않고, 하차감? 쩝니다ㅎ 아쉬운 건 차량의 마감품질, 평지에서 50키로까지는 잘 나가지만 그 후 더딘 가속력. 타면 탈수록 매력적이나 일반차 대비 오너의 피로도가 5배 정도라 오래 타게 되면 비추입니다.

- 단거리 출퇴근, 주차 스트레스인 아파트에서는 가성비 최고의 차! 품질 마감은 허접합니다.

- 짧은 출퇴근 거리를 오고가며 타기엔 가성비 가장 좋은 차량인 듯. 경쟁 차량들보다 문제도 덜 보고 되고있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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