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2 코나 하이브리드
<분류 : 소형 SUV / 출시-2022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스마트 : 2,558만원
모던 : 2,757만원
모던 초이스 : 2,900만원
인스퍼레이션 : 3,05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80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41hp(합산), 105hp(엔진)
최대토크 : 1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7.4~19.3 km/ℓ
CO²배출량 : 82~92g/km
- 치수
전장 : 4,205mm
전폭 : 1,800mm
전고 : 1,550~1,56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65~1,576mm
윤거후 : 1,577~1,589mm
공차중량 : 1,395~1,425kg
전륜타이어 : 205~235mm / 45~60 / 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 / 45~60 / 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아틀라스 화이트, 아틀라스 화이트(팬텀 블랙 펄),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팬텀 블랙 펄),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팬텀 블랙 펄), 정글 그린 펄, 정글 그린 펄(팬텀 블랙 펄), 다크나이트 그레이 펄, 다크나이트 그레이 펄(팬텀 블랙 펄), 서피 블루 메탈릭, 서피 블루 메탈릭(팬텀 블랙 펄), 다이브 블루, 다이브 블루(팬텀 블랙 펄), 이그나이트 레드, 이그나이트 레드(팬텀 블랙 펄), 펄스 레드 펄, 펄스 레드 펄(팬텁 블랙 펄), 팬텀 블랙 펄
* 옵션 *
[1.6 HEV] 스마트
- 내비게이션Ⅱ(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블루투스 핸즈프리/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모니터-조향 연동/주행중 후방 뷰,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 80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Ⅳ(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내비게이션 적용 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85만원
- 스타일Ⅱ(Full LED 헤드램프-MFR 타입, LED 리어콤비램프,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하이빔 보조, 루프랙, 컵홀더 무드 램프, 풋무드 램프, 패들쉬프트) : 115만원
[1.6 HEV] 모던
- 선루프 : 45만원
- 실내 컬러 패키지(앞좌석 시트 컬러 파이핑, 앞좌석 시트 코나 레터링 적용-인조가죽 시트 한정 적용) : 20만원
- 테크Ⅰ(클러스터-10.25인치 컬러 LCD, 헤드업 디스플레이,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 108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Ⅳ(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내비게이션 적용 시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85만원
- 시트 플러스Ⅰ(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운전석 2way 럼버서포트) : 53만원
- 시트 플러스Ⅱ(동승석 8way 전동시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동승석, 뒷좌석 암레스트,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시트 플러스Ⅰ 선택 시 추가 선택 가능*) : 42만원
- 스타일Ⅱ(Full LED 헤드램프-MFR 타입, LED 리어콤비램프,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하이빔 보조, 루프랙, 컵홀더 무드 램프, 풋무드 램프, 패들쉬프트) : 115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미포함) : 35만원
[1.6 HEV] 모던 초이스
- 선루프 : 45만원
- 실내 컬러 패키지(앞좌석 시트 컬러 파이핑, 앞좌석 시트 코나 레터링 적용-인조가죽 시트 한정 적용) : 20만원
- 클러스터(10.25인치 컬러 LCD) : 4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40만원
- 스타일Ⅱ(Full LED 헤드램프-MFR 타입, LED 리어콤비램프,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하이빔 보조, 루프랙, 컵홀더 무드 램프, 풋무드 램프, 패들쉬프트) : 115만원
- 시트 플러스Ⅱ(동승석 8way 전동시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동승석, 뒷좌석 암레스트, 뒷좌석 열선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42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미포함) : 35만원
[1.6 HEV] 인스퍼레이션
- 선루프 : 45만원
- 실내 컬러 패키지(앞좌석 시트 컬러 파이핑, 앞좌석 시트 코나 레터링 적용-인조가죽 시트 한정 적용) : 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40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 55만원
- 투톤 컬러 루프(선루프와 투톤 컬러 루프 동시 적용 불가) : 30만원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미포함) : 3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페달 위치가 너무 위에 있어서 밟고 있으면 피곤함. 오토 홀드 하면 편하긴 한데 멈출 때 덜컹거림. 여성 기준 핸들 돌리기 너무 무거움. 연비가 좋음.
- 연비는 좋음. 높이가 좀 더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음. 전방센서가 불안정해서 자꾸 울리는데 블루핸즈에서도 못 잡는다고 함. 그게 제일 아쉬움.
- 연비 면에선 누가 따라올까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작고 강한 녀석이죠.
- 장점 1. 연비가 좋다(평균연비 20km/l 이상임). 이전 차 경차 모닝보다도 유류비 부담이 훨씬 적음. 2. 최고급 인스퍼레이션급이라 편의장비 다수 탑재(반자율주행, 도어자동 잠금/해제,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핸들열선, 열선/통풍시트내장, 네비 성능 좋음, 기본 오디오 성능 좋음, 차량/주행정보 다양하게 제공 등) → 전부 편리함! 3. 20km/h 이하 저속에서 전기모터 주행으로 정숙함 4.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 무난한 주행 출력과 단단하지도 무르지도 않은 무난한 승차감 5. 핸들링 느낌도 휘청이지 않고 탄탄하여 고속에서도 안정감 있음 6. 크기가 작아 주차하기 편리하고 디자인이 귀여워서 이미지라 여성용 차나 세컨카로 딱 적당함. / 단점 1. 내장재가 플라스틱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 실내가 저렴해 보인다. 2. 60km/h 이상 고속에서 주행 소음이 너무 시끄럽다. 연비에 집중하다보니 방음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처리한 느낌임 3. 메모리시트 부재, 뒷창문 전자동 미적용.
- 첫차로 뽑아서 다른 차와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고 연비는 정말 좋습니다. 부수적인 부분은 딱 돈값 하는 것 같아요.
- 비슷한 가격의 차들을 생각했을 때 메모리 시트 같은 부분의 부재는 아쉽게 느껴지지만, 연비와 소형이지만 suv로서 확 트인 시야를 생각하면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어요~ 주행감도 세단이 아니기에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트렁크와 뒷 좌석이 작고 좁지만 두 명이서 강아지만 데리고 다닐 거라 큰 불편함은 없어요~ 경차만큼은 아니지만 차체가 크지 않아서 부담스럽지도 않아요~ 아주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첫 차라 마냥 애정 듬뿍이라 98% 만족하고 있답니다~^^
- 연비 미침. 출퇴근 합쳐서 30km인데 주유소 기준 1650-1700 4만원 넣으면 거의 풀로 참. 일주일하고 더 탐. 최근 고유가일 때 하이브리드라서 버틸만 했음.
- 연비 좋고 대신 출발할 때 천천히 가야 되고 승차감도 좋고 트렁크 좀 작지만 적당히 짐 넣으면 좋아요. 기름값 부담 적고 두 개 심장이라 유지되고요. 승용차보다 시야 확보 좋아요. 실내도 맘에 들고 좋아요.
- 차량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고 편의 사양에 대한 트림별 옵션이 선택 폭을 좁히고 있으나, 전반적으로 디자인과 엔진 성능에 대하여는 만족함. 보완점은 플라스틱 소재를 외장에 많이 활용하여 주행 중 부석물의 튀어오름 시 소음이 크고 도어의 판넬도 약하여 돌멩이 튕김에 따른 함몰이 쉽게 생김. 또한 뒷좌석 윈도우의 자동 기능이 없어 아쉬우며 수납 공간도 동급 차종에 비해 너무 심플하고 부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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