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2016 마쯔다 MX-5 미아타
반응형

(마쯔다) 2016 마쯔다 MX-5 미아타

 

 

 

모델명 : I4 2.0 가솔린

가격 : 24,915달러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30.5 mpg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914mm

전폭 : 1,734mm

전고 : 1,234mm

축거 : 2,308mm

윤거전 : 1,496mm

윤거후 : 1,502mm

공차중량 : 1,057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95mm/50/16inch

후륜타이어 : 195mm/5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차에서 중요한 건 디자인보다는 주행 자체죠.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은 둘째치더라도 MX-5는 항상 엄청난 운전 재미를 선사했습니다.(모터트렌드에서 콜벳 ZO6보다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죠.) 게다가 이번엔 이미 충분히 가벼운 차체였는데도 그걸 더욱 경량화해서 무게가 겨우 1톤 남짓밖에 안 한다고 하네요... 웬만하면 1300kg을 넘어가는 요즘 스포츠카들과 비교했을 때 저 초경량 차체는 정말 엄청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 아 정말 우리나라 왜 MX-5 안들여 오나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세요? 혹시 가져올 방법 아시는 분 있나요? 미국이나 일본에서 가져올 때도 무슨 1년이상 소유 조건도 있고... AS센터가 없으니 포기해야 마땅한데.. 방법이 없나요?

- 드디어 올라오는구나.

- 하와이에서 이거 렌트했는데... 진짜 좋음...

- 한국에 온다는겨 만다는겨.

- 실제로 보면 디자인 기가 막힌다. 통통 튀는 맛도 있고 기계적으로는 훌륭함. 단점은 좌핸들, 북미형은 1.5리터 안 나오고 2000cc에 고급유 쳐먹으니 세금보험유지비 신경쓰이는 정도. 이 부분도 감수는 가능하나 최악은 일본에서 2천5백에 파는 걸 여기서 6천 부르니 밥맛 떨어져서 안 산다는 거.

- 한 3500에만 들어와라. 내가 사러간다.

- 기술의 일본.

- 자연흡기인데 여기에 터보 튠업하면 크... 진짜 재미난 펀카 되겠는데ㅠㅠ...

- 대학생들이 좋아할 듯.

- 직수입해서 파는 곳이 생기기는 했는데 일본 미국가격에 1000에서 2000 더해야한다고 함. 결국 86 가격이 미친 게 아니었다는 소리. 해당 모델당 한 대만 검사 통과하면 나머지도 검사 면제 해주면 안되나. 딴건 병행수입 장려한다면서 차는 와 안되는건데.

- 2016 마쯔다 MX-5 미아타 제로백 5.7초.

- 아.. 진짜 사고싶다!!

- 후륜이 짜세지ㅋ

- 로터스보다 이 차가 더 현실적이고 지름신에 돋는 게 비정상적일까요? 가성비까지 따지면 유럽차가 안 보여지는 것은 제 눈이 이상한거겠죠?

- 일본에서 구형 MX-5 가끔 보이는데, 정말 바닥에 찰싹 붙어가더군요. 맨앞에서 신호대기 중이다가 부웅하면서 코너 도는 게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 MX-5 정도는 조금 무리하면 살 수 있는데. 제발 한국 들어왔으면 좋겠네.

- 디자인 누가했냐... 쩐다.

-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린 로드스터로 기네스북에 올랐더군요. 정말 잘 만듬. 신형 내놓으면서 차가 더 작아지는 일은 왠만한 회사에서는 말도 안 되는 얘기죠. 그만큼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얘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완전 바뀌었는데도 분위기는 전 모델을 그대로 답습하는군요. 정말 대단한 마쯔다@.@

- 예쁘게 변했넹.

- 이 차는 꼭 갖고 싶다.. 진짜.

- 미국가격 23000달러... 가성비 갑.

- 와 디자인이 아주 확 바껴서 나오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