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2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반응형

(Benz) 2022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3월>

 

 

* 등급/트림별 제원 *

 

[C200 4MATIC]

- 가격

Avantgarde : 6,1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1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41km/h

가속성능 : 7.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3km/ℓ

CO²배출량 : 149g/km

 

- 치수
전장 : 4,755mm

전폭 : 1,820mm
전고 : 1,44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77mm
공차중량 : 1,760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300]

- 가격

AMG Line : 6,8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8km/ℓ

CO²배출량 : 143g/km

 

- 치수
전장 : 4,795mm

전폭 : 1,820mm
전고 : 1,455mm
축거 : 2,865mm
윤거전 : 1,589mm
윤거후 : 1,567mm
공차중량 : 1,710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9

- 차체와 무게에 비해 엔진이 괜찮아서 주행성이나 고속 안정성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벤츠 9단 미션으로 인한 저속에서의 꿀렁임과 사악한 가격만 제외하면, 디자인이며 연비며 옵션이며 다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 C클래스에게 주행 관련하여 큰 기대는 없었고 외장 디자인 좋고, 실내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이 만족스러움. 다만 가격이 적당한지는 의문. C300 AMG line도 4matic으로 하고, 덜 쓰이는 옵션 몇 개 빼고 6천 후반대였다면 어땠을까 함... 여태까지는 뽑기도 잘 한 듯하여, 가격 말고는 만족스러운 구매.

- 생각보다는 좀 소음이 있는 듯. 하지만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듯합니다. 연비 체감이 좀 떨어지는 게 흠.

- 풀체인지라 너무 좋고 디자인 또한 너무 예쁩니다. 연비가 약간 아쉽긴 하지만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이클 타다 넘어왔는데 승차감이 훨씬 좋지만 차가 작긴 합니다.

- 외관 인테리어는 너무 이쁩니다. 한달째 주행중인데 볼 때마다 맘에 듭니다. 저단에서 꿀렁임이 있지만 가속에서 밟는 만큼 동작해줘서 주행이 즐겁습니다. 연비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만족감이 드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한 디테일한 마감이 조금 아쉽고 할인 맛으로 사는 독삼사인데 할인이 없는 점 또한 아쉬웠습니다.

- 2019년형 c220d 4matic에서 바꿨습니다. 가격은 약간 아쉽지만 납득할 만한 수준이고 타사에 마땅한 경쟁 모델은 없어 보입니다.

- 저속일 때 터보랙이 좀 있는 거 같으나, 고속일 땐 정숙성이랑 힘이 좋았네요. 외관 인테리어는 너무 이쁩니다.

- 엔진 출력, 서스펜션, 조향 장치의 성능 우수하고 주행보조장치와 인테리어가 탁월하다.

- 미니 S클래스입니다. 특히 C300은 옵션들이 상위 클래스를 앞서간다고 생각해요. ADAS, 특히 자동 차선 변경도 있구요.

- 기대하고 받았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며 운행중입니다. 편안한 승차감에 스포티한 주행감성까지 역시 벤츠는 신차가 좋네요. 타고 앉아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은 인테리어에 외관은 질리지 않는 디자인인 듯해서 선택했는데 기대 이상의 편안함이 있는 이번 6세대 씨클이네요. 엔진 m254엔진 많이 부드러워지고 조용해져서 처음 시동시 예열 2분에서 5분 정도 알피엠 1200 정도 유지하다가 750으로 떨어지는데 조용해집니다. 관리상 고급유 먹여주면 더 조용해지고 마력도 유지될 것 같아 고급유 한번 먹여줬네요. 마지막으로 놀랬던 옵션 중 하나가 네비게이션과 디지털라이트입니다. 네비 정말 쓸만하게 잘 나왔고 라이트는 밤에 앞차 인식해서 눈부시지 않게 실시간으로 변경되며 뿌려주는데 확실히 진화된 최고의 라이트라 생각했습니다. 생각 외로 실물이 예쁘지 직접 시승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만 조금 걸리지만 신차는 국내차도 가격 상승 엄청나니 저는 수긍하고 벤츠 타렵니다^^

- 부드러움, 승차감이 너무 좋고, 디자인도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가격은 솔직히 3시리즈와 비교 시 비싼 것은 맞는데 훌륭한 옵션들과 새로운 기능들, 풀체인지인 점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너링도 좋고 돈이 아깝지 않은 아주 훌륭한 차입니다.

- 옵션도 좋고 이쁘고 승차감도 적당하니 좋습니다. 역시 신차입니다. 기존 차량은 차원이 다르네요.

- 디자인이 너무 이쁘고 기본적으로 차가 잘 나가요~ 2열도 전작에 비해 넓어졌고, 실내가 너무 이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