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UGEOT) 2022 푸조 3008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1월>
![]() |
![]() |
![]() |
![]() |
![]() |
![]() |
![]() |
![]() |
* 등급/트림별 제원 *
[1.2 PureTech]
- 가격
ALLURE : 4,550만원
GT : 4,850만원
GT PACK : 5,1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0hp
최대토크 : 27.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2.2km/l
CO²배출량 : 134g/km
- 치수
전장 : 정보없음
전폭 : 정보없음
전고 : 정보없음
축거 : 정보없음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25mm/5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트위스트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5 BlueHDi]
- 가격
ALLURE : 4,750만원
GT : 5,050만원
GT PACK : 5,3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0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5.8km/l
CO²배출량 : 118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40mm
전고 : 1,625mm
축거 : 2,67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05kg
전륜타이어 : 225mm/5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트위스트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Pearlescent White, Platinium Grey, Artense Grey, Metallisee Tri Couch Esm Bleu, Metallisee Vernis Bleu Celebes, Perla Nera Black, Ultimate Red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연비가 정말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디자인 면에서도 세련미가 있어서 더 만족스럽습니다.
- 최고의 차량, 퍼포먼스도 좋아요. 굿굿.
- 가성비 좋고 튼튼한 차량이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도 계속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 너무 훌륭한 차입니다. 연비 좋고 출력도 좋고 미션도 부들부들하고 하브 가려다가 정착했는데 아주 맘에 들어요.
- 1.5 gt pack 모델 신차 구매한지 2주 정도 되어 갑니다. 길들이기 중이라 출력을 많이 써보지는 못 했으나 131마력이라는 수치와 다르게 부드럽게 잘 나갑니다. 정숙성도 좋은 편이라 생각하고 연비는 뭐 진짜 잘 뽑힙니다. 실내 거주성 만족스럽다 생각하고 시트가 진짜 앉으면 파묻혀 있는 느낌? 몸 잘 잡아주고 편합니다. 이건 gt pack 트림만 해당하지만 포칼스피커 기대 안 했는데 사운드 좋습니다. 올해 스텔란티스가 발표한 내용 보면 향후 2년간 서비스센터도 20개 정도 늘린다고 하니 3008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긍정적으로 검토 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수입차의 감성을 느끼면서 성능까지 좋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여느 차들보다 우수하고 주행감이나 옵션들도 뛰어납니다. 푸조라는 브랜드가 최대의 단점이라고 생각이 드나 그래도 이만한 가격에 이만한 차량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외제차 가성비 끝판왕. 잔고장 없고 유행 타지 않는 외관에 운전자 중심의 콕핏 공간까지.
- 외관은 말할 것도 없고.. 다들 기준이 다르겠지만 디젤차라는 걸 감안하면 조용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막 쏴달려도 보통 연비 17~18 정도 찍고 연비 운전하면 20은 훌쩍 넘겼어요. 프로모션 할인 받아서 싸게 산 경우라 월 프로모션 확인해보고 구매하면 ㄹㅇ 외제차를 개혜자로 구매 가능할 듯요.
- 디자인 좋고 연비도 좋아요. 승차감도 그리 나쁘지는 않아요. 브레이크 민감해서인지 브레이크 작동 시 꿀~렁거림이 있음.
- 후회 없는 이 가격대의 선택ㅎ 뉴 모델보다 더 나은 개인적 소감ㅎ 다만 서비스센터가 별로 없어요ㅜㅜ
- 2018년 2세대 모델로 4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신차 못지 않은 디자인으로 만족도가 높고 주행 성능 및 연비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외제차 구매 시 가장 우려했던 정비 부분도 잔고장 한번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 디자인도 예쁘고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연비가 우선 최고입니다. 고민중이시라면 고민 마세요.
- 실제 주행 시 연비 만족도가 높고, 코너링이 좋습니다. 출퇴근용으로 사용했을 때 월 10만원 이하의 주유비와 코너링에서 안정적입니다.
- 3008 2022년형 페이스리프트 차량으로 디자인 만족도가 높고, 주행해 본 결과 이전 디젤 차량(i40)에 비해 코너링 등의 주행 안정성이 높고 연비가 우수함.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푸조(PEUGE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UGEOT) 2022 푸조 5008 (3) | 2022.03.18 |
---|---|
(PEUGEOT) 2022 푸조 5008 GT (2) | 2022.03.17 |
(PEUGEOT) 2022 푸조 508 (1) | 2022.02.15 |
(PEUGEOT) 2022 푸조 508 SW (1) | 2022.02.15 |
(PEUGEOT) 2021 푸조 308 SW (0) | 2021.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