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2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
반응형

(Benz) 2022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A200d]

- 가격

DCT : 4,1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50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227km/h

가속성능 : 8.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6.1km/ℓ

CO²배출량 : 116g/km

 

- 치수
전장 : 4,550mm

전폭 : 1,795mm
전고 : 1,440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67mm
윤거후 : 1,567mm
공차중량 : 1,505kg

전륜타이어 : 205mm / 55 / 17inch

후륜타이어 : 205mm / 55 / 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A220]

- 가격

DCT : 4,2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7.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7km/ℓ

CO²배출량 : 145g/km

 

- 치수
전장 : 4,550mm

전폭 : 1,795mm
전고 : 1,44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67mm
윤거후 : 1,567mm
공차중량 : 1,440kg

전륜타이어 : 205mm / 55 / 17inch

후륜타이어 : 205mm / 55 / 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A250 4MATIC]

- 가격

DCT : 5,0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4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2km/ℓ

CO²배출량 : 151g/km

 

- 치수
전장 : 4,560mm

전폭 : 1,790mm
전고 : 1,43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59mm
윤거후 : 1,548mm
공차중량 : 1,530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가성비 최고라 생각해요. 여자 혼자 운전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 전부 다 만족하게 타고 있는 차량. 너무 맘에 들지만 운전 습관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연비 개똥(그게 나였다).

- 벤츠 소짜도 벤츠는 벤츠. 디자인, 주행성능 다 흠 잡을 데 없지만... 좁은 거주공간과 빈약한 옵션, 편의장비는 감안해야 한다.

- a클래스라서 작은 차라고 생각하는 건 오산! 주차장에 가서 다른 차와 비교해보면 전장은 중형 세단급 정도 됩니다. 다만 내부는 아반떼보다는 좁은 편이죠. 세컨카 또는 여성분들 출퇴근용 차로 굿! 패밀리카로는 부적합. 차 잘 나갑니다. 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 달려도 계기판을 안 보면 과속 안 하는 느낌. 그건 좀 위험함. 전체적으로 만족.

- 대체적으로 만족하나 옵션이 좀 더 있었으면 합니다. 아이 한 명 태우고 다니기 딱 좋고 여자가 갖고 다니기 좋습니다. 트렁크도 받침 떼버리면 넉넉함.

- 2년째 타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 차입니다. 주차되어 있는 거 봐도 너무 예쁘고 생각보다 연비도 괜찮아 만족스럽습니다.

- 변속 시 약간의 꿀렁거림. 금방 적응됨ㅋㅋ 스무스한 가속력 좀 부족하지만 급하지 않으니까ㅋㅋ 생각보다 내부가 넓고 역시 벤츠는 벤츠. 안정적인 코너링, 고속 주행 시 밟으면 밟을수록 고요하고 고요함. 핸들 중량감 호불호 있던데 묵직해서 좋았음. 너무 가벼우면 왠지 장난감 같아서.. 정차 시 엔진스탑 설정 꺼놓으면 차체가 조금 으릉으릉함.. 해치백 특성상 큰 부담없이 캐주얼하게 끌기 좋은 차임. 2월에 받았고 앞좌석 모두 전동. 한끗 차이였는지 조수석 수동이라는 말도 있던데 뽑기를 잘 했나...

- 옵션이 조금 빈약하지만 타기 무난한 차량. 소음이 조금 있는 편이고, 네비가 없는 것이 안점.

- 3월에 22년식 9개월 기다려서 받았고 오래 기다린만큼 매우 만족하면서 타고 있음. 조수석도 메모리, 전동시트 된 아이로 받았기 때문에 더 만족함. 기존 차가 더 연식이 오래된 경차였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 없이 대만족. 실내도 생각보다 많이 넓어서 좋음.

- 2022년식 1월 출고했습니다. 가격대비 좋은데 트렁크가 좀 작아서 그것 빼고는 혼자 타기 좋아요.

-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서울 시내 주행과 주차, 최적화된 차량, e클래스도 소유중인데 a클래스를 더 자주 타게 됨. 가볍고 편한 차량, 순발력 좋고 만만함ㅋ

- 파워가 좋고 고속 연비도 훌륭합니다. 가성비는 국산차보다 더 좋은 실속 있는 차량입니다. 4matic이라 안정성도 좋습니다.

- A클래스의 연비, 디자인 부분에서 특히 만족합니다. 트렁크 공간도 넉넉해서 캠핑할 때 여유있게 사용하고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