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2 아우디 Q5 스포트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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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2022 아우디 Q5 스포트백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1년12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0 TDI Quattro]

- 가격

S tronic : 6,791만원

Premium S tronic : 7,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7kg.m


- 성능

최고속도 : 222km/h

가속성능 : 7.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3.0km/l

CO²배출량 : 146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95mm
전고 : 1,660mm
축거 : 2,820mm
윤거전 : 1,622mm
윤거후 : 1,626mm
공차중량 : 1,950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55/19~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55/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45 TFSI Quattro]

- 가격

S tronic : 6,7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0km/l

CO²배출량 : 171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95mm
전고 : 1,660mm
축거 : 2,820mm
윤거전 : 1,622mm
윤거후 : 1,626mm
공차중량 : 1,895kg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동급차량 대비 가격, 성능, 디자인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네요. 특히 스포트백 뒷라인은 예술입니다!

- 수입 SUV 중에 최고~

- 준중형 독일산 SUV에서 국내 한정 네임벨류에 문제가 있는 아우디라 저평가 받지만 X3, GLC 다 타보고 비교해봐도 현 시점에는 Q5가 답인 것 같아서 선택했고, 일말의 후회가 없습니다. (X3에 30i 트림이 있었다면 고민을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주행질감과 성능이 가장 큰 만족 포인트입니다. 노멀 마칸보다 0.1초가 더 빠른 제로백과 5멀티링크 서스펜션(에어서스는 SQ5 때문인지 국내는 옵션을 안 받아줍니다), 수많은 옵션 기본 적용.. 단점을 찾기 힘듭니다만.. 굳이 찾자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실내 연식.. 바뀐지 한 5년 됐나 보네요(저는 얌전한 노인 취향이라 극호입니다). 모드 변경 버튼 위치 불편, TPMS 미장착(별도의 회전식 압력감지 센서는 있습니다), 가솔린 한정 연비...(현재 9000키로 타는 동안 평균 8.9), 통신모듈 불량(리콜로 해결됨), 콰트로 특성상 중앙축 때문에 2열 센터 바닥 레벨 너무 높음 불편, 센터 콘솔 컵홀더 부분 수납 매우 불편... 정도가 생각나네요.

- 실내 디자인이 좀 올드하지만 SUV 특유 감성과 아날로그를 좋아하는 오너라서 만족합니다. 차의 기본이 충실한 차입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기능도 좋고, 안정성도 좋은 거 같아요. q3 타다가 넘어왔는데.. 굿입니다.

- 아우디에 기대했던 할인이 적었던 거 빼고 흠 잡을 걸 못 찾겠음. 저속에서도 디젤인 것을 못 알아차릴 정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도 좋구요.

- 이차 저차 많이 끌어봤는데 타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가격 할인이 좀만 더 들어간다면 완전 베스트.

- 출력/연비/거주성 대비 가성비 매우 좋습니다. (연말 폭풍할인 시) 디젤 엔진 치고는 진동은 매우 적으며(그래도 자연흡기 가솔린보다는 많습니다) 힘이 매우 좋으며, 전좌석 시트가 등받이부터 엉덩이까지 크게 받쳐주어 운전이 편안합니다. (특히 고속 장거리 시) 뒷좌석 리클라이닝과 앞뒤로 아주 약간 슬라이딩 되는 게 히트 포인트입니다(실용성 대박). 외부 디자인이 조금만 더 스포티했다면 만점 차!!(재규어 취향)

- 주행이 너무 편해요. 단 고학년 자녀가 있다면 한 등급 위급이 좋을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 성능, 외관, 디자인 다 좋은데 실내가 약간 아쉬운 점이 있음. 실내 수납공간이 부족.

-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동급 독3사에 비하면 bmw보단 약간 안 좋고 GLC300보단 좋은 것 같습니다.

- 21년식부터 아우디 전 차종에 통신모듈 불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도 고장나서 블루투스 네비 등 아무것도 못 쓰고 있어요. 아우디 서비스 대응은 최악입니다. 진단만 받는데 한달 진단 후 통신모듈 고장 확인되면 2달 이상 걸린다고 하네요. 아직 고장 원인도 모르는 것 같고 대응 수준이 마찌꼬바 회사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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