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z) 2022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반응형

(Benz) 2022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1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 350d]

- 가격

A/T : 1억 4,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2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86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2.0km/ℓ

CO²배출량 : 161g/km

 

- 치수
전장 : 5,18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106mm
윤거전 : 1,643mm
윤거후 : 1,671mm
공차중량 : 2,090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400d 4MATIC]

- 가격

A/T : 1억 6,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2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330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4km/ℓ

CO²배출량 : 170g/km

 

- 치수
전장 : 5,21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106mm
윤거전 : 1,650mm
윤거후 : 1,651mm
공차중량 : 2,185kg

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450 4MATIC Long]

- 가격

A/T : 1억 7,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67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7km/ℓ

CO²배출량 : 177g/km

 

- 치수
전장 : 5,290mm

전폭 : 1,920mm
전고 : 1,505mm
축거 : 3,216mm
윤거전 : 1,643mm
윤거후 : 1,671mm
공차중량 : 2,14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500 4MATIC Long]

- 가격

A/T : 1억 8,9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5hp
최대토크 : 53.0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5km/ℓ

CO²배출량 : 180g/km

 

- 치수
전장 : 5,32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216mm
윤거전 : 1,655mm
윤거후 : 1,651mm
공차중량 : 2,220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 580 4MATIC Long]

- 가격

A/T : 2억 3,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98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03hp
최대토크 : 71.4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7.5km/ℓ

CO²배출량 : 232g/km

 

- 치수
전장 : 5,290mm

전폭 : 1,955mm
전고 : 1,505mm
축거 : 3,216mm
윤거전 : 1,643mm
윤거후 : 1,671mm
공차중량 : 2,285kg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5

- 아주 좋아요. 신차로 처음 구매했을 시 에러가 많이 발생해서 힘들었네요. 그러고는 이상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 S클래스 중에서도 중심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S500 4MATIC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럭셔리의 교과서입니다. 이 정도 고급감을 선사하는데 1.9억의 가격표는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만족한 차가 없었고 앞으로 있을지 의문입니다. 대단한 차임에 틀림 없습니다.

- 디자인 면에서는 갑오브더갑... 품질은 풀체인지라 반도체 쪽으로 아직 오류들이 많이 나오네요. 연비도 좋고 하차감도 쥑여요.

- 대형 세단의 베스트. 정말 좋아요.

- 몇 가지 오류 메시지 외에는 흠 잡을 데 없는 차에요. 스포츠모드랑 플러스랑 큰 차이는 없어서 컴포트만 합니다.

- 디자인은 타사 차량과 비교하면 미래지향적이며 실내 엠비언트 라이트 또한 화려합니다. 연비는 한번 주유 시 700키로 이상이며, 주행 성능 또한 최고입니다.

- 디젤이라서 연비는 더이상 말할 것도 없으며, S클래스의 무게감에 좀더 젊은 느낌으로 바뀐 것 같아요.

- 롱바디여도 주차, 주행 운전 모두 굿굿. 역시 이래도 벤츠구나 싶습니다. 승차감도 짱.

- 연비가 장난 아님. 아직 주유소를 못 가봤음ㅋㅋ 굿굿. 소음도 잘 안남. 역시 S는 S.

- 1억 6천이란 가격이면 동급 경쟁 BMW7, 아우디a8 롱바디+풀옵인데 가격대비 옵션이 아쉬움.

- 정숙하고 탈수록 만족감이 큽니다. 디젤이라 연비도 좋습니다. 역시 s클래스 답습니다.

- 오너용으론 좀 심심합니다. 연비는 너무 좋아요. 예전 만큼의 S클래스의 희귀성은 없으나 S는 S.

- 완벽한 차. 네비게이션은 더 보완하고 국내 업체들과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 정말 마음에 드는 차입니다. 초반이라서 소프트웨어쪽 문제가 좀 있지만 벤츠의 기함 괜한 말이 아닌 것 같습니다.

- 가격대비 진짜 안 좋아요~ 다음 번에는 절대 벤츠 s클래스 안 살 거 같아요...

- 아주 만족합니다. 승차감이 좋습니다. 자율주행도 수준급입니다. 연비도 좋습니다. 가격이 조금 아쉽습니다.

- 음성 인식이 안 될 때가 있어요. 하이벤츠 부르다가 목 터질 뻔 했어요. 또 하이패스 출입 인식 안 되어 미납 처리한 적도 있어요.

- S500, S580과 비교하여 가성비가 옵션을 넣었을 때 너무 좋습니다. 사장님 스타일에서 조금은 젊은 감성으로 와서 선택하기 좋았습니다. 물론 회장님들은 이 부분이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ㅎ 주행질감, 거주성, 편안함은 압도적입니다. 차를 타는 것 자체가 너무 행복하고 가족을 태울 때 더욱 즐겁습니다.

- 기능들이 복잡하고 숙지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편입니다.

- 좋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