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22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반응형

(VOLVO) 2022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분류 : 중형 왜건 / 출시-2021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B5 AWD]

- 가격

Cross Country : 5,330만원

Cross Country Pro : 5,9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180km/h

가속성능 : 6.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2km/l

CO²배출량 : 167g/km


- 치수
전장 : 4,9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90mm
축거 : 2,87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885kg

전륜타이어 : 215~235mm / 45~5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15~235mm / 45~5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전체적인 거주 공간이 좁고 세로형 LED 패널의 UX가 편하진 않아요. 하지만 차체 안전함과 탁월한 디자인, 회사의 환경 철학이 맘에 들어요.

- 가격이 나오기 전부터 사고 싶었고, 타보니 전 정말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XC60이 비싸다면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 차가 생각보다 정말 마음에 들어요. 디테일한 것들에서 신경 쓴 게 많이 느껴져 만족감이 정말 큽니다. 주행성능도 밟으면 밟는대로 쭉쭉 힘 있게 잘 나가줘서 넘 맘에 들고, 자율주행 기능도 아주 잘 잡아주고 안전해 보입니다.

- 이쁘고 실용적인 디자인, 나쁘지 않은 달리기와 공간 활용도. 다만 고급유 필수인 연료의 제약과 썩 매력적이지 않은 연비는 좀 아쉬움. 그리고 단단한 승차감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나뉨. 그러나 앞으로도 볼보의 재구매를 묻는다면 당연히 그렇다. 안전에 대한 타협 불가 철학과 썩 괜찮은 AS 만족도는 플러스임.

- 연비 빼고 다 좋음... 같은 크기의 국산차보다는 공간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

- 시트가 불편한 것 말고 너무 다 만족합니다. 연비는 복합 9 정도. 다이나믹 모드에서는 빠릿하고 좋습니다.

- 다음차는 전기차로 간다. 근데 그것도 볼보로 갈 거임. 일단 튼튼하고 묵직한데 드라이빙 할 때는 바닥에 찰싹 붙어 가는 느낌이 너무 좋음.

- 편리하고 좋습니다. 최근 상대방 신호위반으로 사고가 났는데 별탈 없이 걸어 나왔습니다. 차는 확실히 튼튼한 것 같아요. 그리고 중국산 중국산 하는데.. 자본만 중국이지 기술력은 볼보에서 소유하고 있고, 일부 모델은 아직 스웨덴, 미국에서 생산합니다.

- 연비와 브레이크 빼곤 다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캠핑용으로 구입했는데 2인 캠핑은 좋겠지만 가족 캠핑용으로는 조금 작은 느낌이 있네요.

- 연비 제외하면 만족스러운 차량임. 도로 주행 시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음이 조금 신경 쓰이지만 음악 소리로 커버 가능함.

- 정말 갓성비 볼보 V60. 가격대비 안전사양 훌륭하고 승차감 좋으며 짐도 많이 실을 수 있어 좋습니다.

- 해치백형이라 디자인 취향이 갈리지만 성능과 옵션, 안정성 면에서 진짜 만족합니다.

- 디자인이 너무 이쁘고 실내 공간이 안락함. 희소성으로 인한 약간의 하차감 있음.

- 가성비 좋아서 아주 만족합니다. 특히 디자인과 오디오, 안전성에서 만족합니다.

- 대기가 길어 연식이 변경되면서 원가절감 항목으로 드라이브 모드 변경 등 편의성이 떨어지고 출발 시 2단 변속이 늦은 편.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결함이 해결되지 않음. 배기가스 오류와 함께 주행이 불가한 거북이 오류 및 배터리 문제가 발생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