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2011 로터스 엘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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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스) 2011 로터스 엘리스

 


모델명 : 엘리스
가격 : 6,2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16.7kg.m


- 성능
최고속도 : 204km/h

가속성능 : 6.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117mm
축거 : 2,300mm
윤거전 : 1,457mm

윤거후 : 1,507mm
공차중량 : 876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7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독립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독립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엘리스 SC
가격 : 8,3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슈퍼차저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0hp
최대토크 : 21.4kg.m


- 성능
최고속도 : 233km/h

가속성능 : 4.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785mm

전폭 : 1,850mm
전고 : 1,117mm
축거 : 2,300mm
윤거전 : 1,457mm

윤거후 : 1,507mm
공차중량 : 87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7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M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독립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독립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빠르기 위한 차, 실용적인 차 두 가지가 공존하기는 어렵습니다. 빠르기 위한 차는 엔진의 배기량, 경량화와 관계있고 실용적인 차는 연비와 공간창출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게 되기 때문입니다. 로터스 엘리스는 빠르기 위한 차라 보시면 됩니다. 적은 배기량이지만 MR 구동 형태의 경량화 바디... 즉, 무거운 장비를 죄다 빼버렸다는 점에서 실용성을 버린거죠. 적은 배기량으로 빠른 차를 만들려면 오로지 한가지!! 경량화가 답인데 그것을 충실하게 수행한 게 엘리스입니다. 단단한 하체로 고속 안정성을 더한 차량이기에 승차감은 포기해야죠. 운전하다보면 핸들 떨림에서 노면의 감촉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즉 엘리스는 실용성과 거리가 멀기에 실용성 관점에서 평가를 하면 아니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쓸데없는 논쟁을 종식시킵니다.. 두둥!!

- 다 필요 없고 진짜 재밌게 탈 수 있는 차임. 이런 건 보통 세컨카로 즐길 때만 타고 경차 하나 사서 출퇴근하면 개꿀인데.

- 엘리스=경량

- 미치겠다. 이런 차에 승차감을 따지다니...

- 세컨카로 가장 가지고 싶은 차!

- 파워 윈도우 감사합니다.

- 사이드미러 수동.. 이게 그렇게 중요할까요. 어짜피 아파트에서도 최소한 지하주차장 한적한 구석에 놔두고 가끔 타러나갈텐데... 사족으로, 에어컨은 별로 시원하지도 않고, FRP보디라 오디오는 렉시콘같은 하이엔드를 달아놔도 만족 못할것이고, 엄청나게 두꺼운 사이드와 낮은 차고때문에 타고 내리는 거 자체가 힘들 겁니다... 사실 이 차에는 옵션이라 할 만한 것도, 신경쓸 것도 없습니다. 순수하게 운전의 재미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가격빼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차입니다. 위에 언급한 것들을 찾는다면, BMW나 벤츠의 하이퍼포먼스 차량을 보는 게 이롭습니다.

- 엑시지는 너무 살찌고 에보라는 너무 큼. 이제 진정한 로터스 정신은 엘리스 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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