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1985 소나타
<분류 : 국산 / 중형>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94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MPI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7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0hp
최대토크 : 1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78mm
전폭 : 1,755mm
전고 : 1,380mm
축거 : 2,579mm
윤거전 : 1,445mm
윤거후 : 1,42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70/13inch
후륜타이어 : 185mm/7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4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1,2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MPI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0hp
최대토크 : 1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78mm
전폭 : 1,755mm
전고 : 1,380mm
축거 : 2,579mm
윤거전 : 1,445mm
윤거후 : 1,425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70/13inch
후륜타이어 : 185mm/7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4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연식은 쏘나타가 아니라 소나타입니다. 초창기에 소나타라는 이름을 썼다가 소나 타는 차라는 소리를 듣고 다음 세대부터는 쏘나타로 바뀌었지요.
- 현대자동차의 명작 중 하나. 국민 승용차 1985년~2004년 전 그 이름 쏘나타!! 저 당시 모델들이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도, 차도.
- 어렸을 때 아버지가 몰던 차! 비록 그랜져XG 타다가 돌아가셨지만 초딩 6학년까지 가족끼리 이 차 타고 춘천 자주 놀러가서 소양강댐 지나던 거 생각난다. 추억의 차...
- 오~ 후륜구동.
- 아 동네에 한 대 있는 차가 이 차구나!! 무슨 차인가 했네.
- 스텔라 아닌가요?
- 크루즈 컨트롤에 뒷좌석 파워시트까지... 와 지리네.
- 딱딱 각 잡힌 게 각그랜저 삘 나고 멋있다.
- 전설의 시작.
- 개쩔어!!
- 이 차 별명이 쏘갔다 였는데 모양도 성능도 그 당시 베스트카였던 스텔라랑 너무 똑같아 사람들이 속았다며 붙여준 별명 최초의 소나타이지요.
- 빠↘밤→ 빠→빠↘빠→빰↗ 소나타와 함께하는 당신이 VIP 입니다 캬~ 추억의 광고.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1983 스텔라 (0) | 2021.07.27 |
---|---|
(현대) 1983 스텔라 프리마 (0) | 2021.07.26 |
(현대) 1985 포니 (0) | 2021.07.25 |
(현대) 1985 포니 엑셀 (0) | 2021.07.25 |
(현대) 1985 포니 왜건 (0) | 2021.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