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21 아우디 A6
<분류 : 수입 / 준대형 / 국내출시>
![]() |
![]() |
![]() |
![]() |
![]() |
![]() |
![]() |
![]() |
모델명 : 45 TFSI
가격 : 6,457~6,84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2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7.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755~1,7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40 TDI
가격 : 6,517~7,05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6km/h
가속성능 : 8.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6.0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7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40 TDI Quattro
가격 : 7,3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6km/h
가속성능 : 7.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2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3.0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6mm
윤거후 : 1,621mm
공차중량 : 1,8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45 TFSI Quattro
가격 : 7,40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5hp
최대토크 : 37.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6.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9.0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4mm
윤거후 : 1,619mm
공차중량 : 1,7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45 TDI Quattro
가격 : 7,8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96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31hp
최대토크 : 50.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3.0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24mm
윤거후 : 1,617mm
공차중량 : 1,9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50 TDI Quattro
가격 : 8,82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96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86hp
최대토크 : 63.2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5.0g/km
- 치수
전장 : 4,950mm
전폭 : 1,885mm
전고 : 1,460mm
축거 : 2,924mm
윤거전 : 1,618mm
윤거후 : 1,611mm
공차중량 : 2,0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40/20inch
후륜타이어 : 255mm/40/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차를 왜 그렇게 무시하는지 모르겠는데 K7 프리미어 타다가 넘어온 사람으로서 한마디 하자면 현기는 그냥... 아우디 발끝도 못 따라옴ㅋㅋㅋ 뚜벅이들 아우디 까는 거 보고 있으면 조선족 보는 느낌임.
- 40 TDI 오너로서 얘기하면 스펙을 뜯어보면 같은 독일 프리미엄에 비해 약한 부분이 있는 게 사실이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그렇게 밀릴 거 없는 차량임. 직접 타보니 디젤이지만 정숙성도 준수하고 드라이빙도 부드럽게 잘 나감. 국산차 비교 대상은 그랜저나 K7인데 솔직히 현기차를 4500-4800 주고 사는데 할인 받은 5500 수준의 아우디를 선택 안 할 이유가 없음. 아무리 욕을 먹었고 디젤 게이트가 있었어도 외부에서 보는 인식의 차이도 그래도 아우디가 무시 받을 일은 전혀 없음. 속으로 욕해도 겉으로는 아우디 무시 못함. 그게 한국임. 여기서 열심히 까도 막상 타는 사람들은 대우 잘 받고 잘 타고 다님.
- 아우디 높게 평가 안 했었는데 사고대차로 2일 정도 타고 있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차 괜찮더라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론 저 라인대에서 a6, e클, 5시리즈 다 타본 경험으로 a6가 젤 괜찮은 거 같아요.
- A6 금융할인 받으면 5천 초반에 가능하네요. 전에 잠깐 몰아봤는데 시야가 좋아서 차폭감도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고 운전하기 편하더라고요. 한번 타보세요. 독3사 중 디자인은 제일 예쁨.
- 가격이 2천만원 차이가 나는데 K7 프리미어보다 아우디 A6이 좋은 게 당연하지.. 40 TDI도 K7 프리미어보다 훨씬 좋을 듯.
- 독일인들은 BMW를 안 탄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벤츠 아니면 아우디를 탄다고... 아우디 오너로서 아우디를 구입하기 전 벤츠 e클, bmw 5시리즈를 시운전 해보고 1도 고민 없이 아우디 선택했습니다. 정숙성은 벤츠와 비슷하고 스포티함은 비엠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느낄 수 있고요. 무엇보다 핸들링 기가 막히고 순간 가속력 진짜 좋습니다. 연비도 뭐 개인적으론 좋다 평하고 있네요. 부품비가 비싸다고 하는데, 안 비싼 외제차가 어디 있겠습니까.. 눈탱이 맞는 것보단 낫죠. 아우디 좋습니다! 명차!
- 아우디 폭스바겐 그룹에 포르쉐랑 람보르기니, 부가티도 있단다 차까들아... 무식하면 가만히라도 있지... R8=우라칸, e-tron gt=타이칸, Q8=우루스... 플랫폼 같이 쓸 정도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있는 기업이야. 어디서 흉기를 들이밀어ㅋㅋㅋ
- 40 TDI 컴포트 두달 탔네요. 전반적으로 다 만족합니다. 휠 모양이야 애초에 신경쓰는 부분이 아니기에 관심없고 와이프랑 서로 사용하는 핸들 위치가 달라서 매번 서로 바꿔야 되는데... 전동이었으면 좋았겠다 싶네요. 그랜저 4500 주고 사려다가 조금 보태서 연말 할인 잘 받고 샀고, 그랜저보다 이거 산 걸 백번 만족하고 있습니다. 카푸어니 양아치니 그런 이미지 많이들 말씀하시는데... 그냥 그렇게 생각이나 하세요. 내가 아우디 타는데 나한테 직접 와서 카푸어니 양아치니 하는 사람 한 사람도 못 봤네요. 거래처 가도 차 이쁘다고만 하네요.
- 예쁘지 않나? 눈이 많이 와서 그런가 콰트로 땡기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Audi(아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di) 2021 아우디 SQ8 (1) | 2021.02.26 |
---|---|
(Audi) 2021 아우디 A4 (2) | 2021.02.26 |
(Audi) 2021 아우디 A8 (1) | 2021.02.25 |
(Audi) 2021 아우디 A5 (1) | 2021.02.25 |
(Audi) 2021 아우디 A5 스포트백 (1) | 2021.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