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21 볼보 S60
반응형

(VOLVO) 2021 볼보 S60

 

<분류 : 수입 / 중형 / 국내출시>

 

2021 볼보 S602021 볼보 S602021 볼보 S602021 볼보 S60

 

B5

모델명 : B5
가격 : 4,810~5,4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180km/h

가속성능 : 6.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760mm

전폭 : 1,850mm
전고 : 1,430mm
축거 : 2,872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7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저는 속도 제한 180이면 적당하다고 보는데, 한국에서 180 이상 달리는 경우가 있나?

- 180이면 충분하지 않나... 살면서 180 밟을 일이 있을까 싶네ㅋㅋㅋ

- 호기심에 200까지는 밟아 봤으나, 앞으로 그럴 일은 없을 거 같다. 180이면 충분할 듯...

- 출고 5200, 취득 300, 공채 30, 도합 5600 = 그랜저+옵션 / S60 탐.

- 독일차만 보다가 S60 보니 간지나네..

- 150만 밟아도 벌벌 떨놈들이 180 타령은..ㅉㅉ 사고 싶은데 거지라 못 산다고 솔직하게 말해라. 동정표는 던져줄 테니까.

- 차라리 속도 제한 시켜놔서 양아치들 밟아대는 거 막는 게 낫지... 이것도 안전과 연관이 있네.

- 180이 아쉬우면 BMW 가면되지... 전륜 기반인 이 차로 뭔 레이싱을 펼치려고...

- 어제 시승해 보았어요. 안전장치, 자율주행 보조장치 탄성이 절로 나오더군요. 모션감지 전동 트렁크도 매력적. G80도 시승해 보았는데 정말 사람 갈등 생기네요. 딸들이 회갑 선물로 사준다는데 작지만 안전을 생각해 S60으로 할지 럭셔리한 G80으로 해야할지 쉽게 결정이 안 되네요.

- 진짜 여기서 전동 트렁크만 들어가면 완벽한 내 드림카ㅠㅠ 연식변경 되면서 들어오길 빌면서 열심히 돈 벌고 있어야겠다.

- 180이라... 뭐 밟고 싶으면 밟아야죠.. 그러다 사고나면 뭐 본인 책임이고... 문제는 저만 죽으면 되는데 애먼 사람 잡으니까 그게 문제죠. 음주운전이나 저 정도 과속이나 뭐가 다를까요. 첫째는 안전이죠.. 그리고 두번째도 안전... 세번째도 안전. 백 한번째도 안전이죠. 사람은 신이 준 망각이라는 최고의 선물이 있죠. 남아있는 사람이야 시간이 지나면 잊고 삽니다만 죽으면 자기만 억울하겠죠. 다쳐도 마찬가지구요... 안전운전! 합시다! 180 따지지 말고!

- 속도 제한 180이랑 안전하다 싶으면 적당하다고 봄.

- 저는 안전하다 생각하든 차가 마음에 있네요.

- 좋은 차는 속도 아무리 높아도 안정감 있어 속도 높은 줄 모르고 악셀 계속 밟고 있어요. 아반떼 같은 차 타고 속도 150 터니까 사고 나는 거지. 그리고 요즘은 크루즈 컨트롤 기본으로 키고 다녀서 수동으로 속도 내는 차들은 많지 않음.

- 성능 저 정도면 그냥 최속 180은 소프트웨어로 리미트 걸어놓은 거 같은데 어차피 빨리 밟아도 150도 안 밟지 않나요? 대부분 120~140밖에 안 달리던데.

- 진짜 이쁘다.

- 최고 속도 제한 아쉽다고 운운하는 넘들 대여 킥보드 고라니들임. 차를 직접 사서 유지비 내며 관리해 본적이 없으니 그런 꿈같은 소리 하는 거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