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0 K7
반응형

(KIA) 2020 K7

 

<분류 : 국산 / 준대형 / 국내출시>

 

2020 K72020 K72020 K72020 K72020 K72020 K72020 K72020 K7

 

장애인용

모델명 : 장애인용

가격 : 2,949~3,4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75.0~183.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35~1,6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장애인용

모델명 : 3.0 Lpi

가격 : 3,094~3,58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75.0~183.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35~1,6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장애인용

모델명 : 2.5 가솔린

가격 : 3,190~3,50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8hp
최대토크 : 2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1.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2.0~147.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565~1,5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장애인용

모델명 : 3.0 가솔린

가격 : 3,593~3,7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6hp
최대토크 : 31.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8.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70mm
축거 : 2,85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6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K7 X에디션 받고 3주 지난 시점에서 소감 짧게 남겨보자면.. 저속에서 가속이 느리다. 고속에서는 가속 문제 없다. 조용하다. 사진보다 실물이 낫다. (G80은 사진이 실물보다 낫다고 생각함) 이 정도네요. 특히 사진 보고 K7은 별로다 하던 주변 사람들도 실물 보고는 멋지다라고 해줌. 뭐 실내나 외형이나 차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좋은 차구나 라고 생각할 정도는 되는 듯합니다. 저속에서 가속 느린 문제는 미션 종특인 것 같은데 제가 소나타-소렌토-K7 순으로 차를 탔는데 셋 중에 젤 느린 수준입니다. 이건 K7 오너 카페에서 검색해 보면 여러 불만글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아 그리고 같은 미션 쓰는 쓰는 그랜저도 비슷하다 합니다. 여튼 기존 티맵 점수 90점 넘는 초할배 운전스타일이라 저 같은 사람은 별 불만 없겠지만 세게 밟고 다니실 분은 다른 차 사는 게 좋을 듯. 올현금 K7을 살까 현금+할부로 G80을 살까 고민했었는데 결론적으로 그냥저냥 만족스럽습니다.

- K5는 조잡하게 생겨서 오래 탈만한 차는 아닌데 이 차는 좀 중후하게 생겨서 나이 먹고 타기에도 좋을 듯.

- 앞모습은 그릴이 너무 커보여서 개인적으로 페이스리프트 전이 멋있는 것 같고 뒷모습은 괜찮네.

- 실제로 봤는데 그릴이 압도적이에요. 완성도가 높은 거 같음 K7.

- 크하 K7이 명차 중 하나지.

- 3개월 운행 실제 오너로서 평가하자면 전체적으로 언발란쓰합니다.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불안하고 도장불량 판금 몰딩 불량 등 뭐 그럭저럭 탈 수도 있지만 뭔가 디테일이 부족합니다. 지금은 산 걸 후회합니다. 앞으로 다시는 현기 안 사야지 하면서도 지금처럼 결과는 또 사고 후회합니다.

- 뒷모습 토나오네ㅋㅋㅋ

- 다 좋은데 뒤태가 맘에 안든다...

- 그래도... 근래 나온 현기차 통틀어 가장 디자인 완성도가 높네. 간만이다 정말 아주 간만에.

- 앞에 디자인 멋있고 뒤에도 깔끔한 게 디자인 된 거 같은데요. 뭔가 모르게... 차가 작아보이는 것 같아요. 준대형급인데 작아보여요. 요즘 추세가 차를 작아 보이게 디자인 하나봐요.

- 2.5 노블 8월6일 신차받고 259km 탄 차가 엔진이 시동이 안 걸리고 ems 점검 뜨고 이게 뭔 개차반인지 차 사시는 분들은 생각을 해보세요. 2.5는 괜히 3.0 살려다가 2.5 매력적이라 산 거에 후회하고 있네요. 엔진문제는 저만 그런 게 아니라 동호회 통해서 글을 보면 다수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며 이에 기아측은 아무런 대응책을 마련하질 않고 오직 새차 팔아먹기에 급급하네요.. 이왕 사신다면 인정받은 엔진 사시는 게 득 될듯 합니다. K7 동호회에서 여러가지 정보 확인하고 사세요.

- 2.5 세타3 엔진 GDI를 믿냐? 2.5엔 C-MDPS인 건 알고? 한심하다.

- 진짜 국산차 로고 ㅄ같네.

- 얘넨 비엠더블유 없으면 익스테리어 디자인 어떻게 할까... IG도 그렇고..

- 얘넨 아우디 없으면 디자인 어떻게 할까..

- 소형차 가격 보다가 중, 대형차 가격 보니까 더 저렴해 보인다...

- 세타3 엔진 2.5도 R타입 넣어줬어야 베타테스터 마루타들이 더 많이 생기지 않겠냐 흉기야.

- 모두 R-MDPS를 원했는데, 기다렸다가 왜 어째서 2.5에 C-MDPS를... 본인 생각에 2.5가 주력 모델 같은데 R-MDPS 넣어 주셔야지, 판매량도 2.5가 제일 많을텐데... 대부분 소형차에 넣는 C-MDPS를 K7 프리미어에 실망입니다. 3.0에만 R-MDPS 넣으셨나요, 2.5에도 R-MDPS 옵션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