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8 벨로스터 N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2.0 가솔린 터보
가격 : 2,911~3,10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27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0.5~10.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9.0~162.0g/km
- 치수
전장 : 4,265mm
전폭 : 1,810mm
전고 : 1,395~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55~1,557mm
윤거후 : 1,564~1,566mm
공차중량 : 1,380~1,4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35~40/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35~4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와... 이 차를 이 가격에 내놓다니.. 최소 3천 중반대 시작할 줄 알았는데 예상을 깨트리고 파격적인 가격을 내놨네... 해외에서도 골프GTI보다 운동성능 낫다고 장담하는데 이 정도면 미친 가성비라 본다.
- 레브매칭과 lsd를 아는 사람만 가격 가지고 얘기합시다... 그리고 i30n tcr 세계해치백대회 우승도요...
- 참! 벨로스터 때문에 들어와서 느낀 건데 뒷좌석 공간부터 여러 말이 많은데요. 제가 이제껏 살면서 느낀 건데 저런 사람들 중 실제로 차를 구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이런 차를 살 거면서 뒷좌석에 사람 태울 일이 얼마나 있을까요? 통풍시트? 크루즈? 네비? 예비 실차주들은 솔직히 후방카메라도 필요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걸요? 저런 말을 하는 사람들 실제로 보면 가정 문제로(나이, 애기, 부인, 부모님 반대 등), 또는 돈이 없거나 아니면 차는 무조건 같은 값이면 외제차 대형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입니다. 무시할수록 펀카에 가까워지겠네요.
- 드디어 국산차 살만한 녀석이 나왔네요.. 수동이여서 마음 굳히고 구매 들어갔습니다...ㅎ
- 편의점 앞에 주차된 거 봤음. 조낸 납작한 게 포인트. 간지 남ㄷㄷ
- 벨N 계약했습니다. i30N이 아우토반을 260으로 내달리는 거 보고 구입 결정했습니다. 왠만한 국산차들 쌈 싸먹는 성능과 빠방한 배기, 거기에 수동! 이 차를 안 살 이유는 없어보여서 더 나이 먹기 전에 질렀네요. 퍼포팩 추가에 다른 옵션은 무. 옵션 많아봐야 차만 무거워지니 달리기차에 그딴 옵션 필요없어서 다 뺐습니다. 오랜만에 가성비 끝판왕인 차 하나 발견했네요. 어서 출고되면 좋겠습니다.
- 이 차 자동 나온다는데 자동 안 나왔으면 좋겠다.
- 아, 이 차가 후륜구동이었으면 더 재밌고 조금 더 많이 팔렸을 건데...
- 이 차 타려고 오늘도 폐지 줍고 있습니다. 앞으로 70년만 더 주우면 될 것 같습니다.
- 솔까말.. 이 차가 안 팔리는 이유는 젊은 애들이 수동운전을 해본 적이 드물기 때문이다. 90년도에 면허 딸 때만 해도 대부분의 차가 수동이 많았고, 좋든 싫든 수동운전을 대부분 해봤기 때문에 수동 차량에 대한 거부감이 거의 없다시피 한다. 다만, 그 시절 면허를 취득한 연령층이 지금은 대부분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이고, 나 역시 수동 차량이라는 것 단 하나의 이유만으로도 사고싶은 마음이 굴뚝 같으나, 우리나이 때의 대부분이 그렇듯, 이제 막 초등학교 들어가는 아이들과 가정을 생각해서 로망으로 남길 뿐인거지. 벨N 수동모델을 보고 있자니, 예전에 타던 엘란트라, 세피아, 에스페로도 생각나고.. 그 후진 차에 싸구려 방향제 붙이면서 즐거웠던 젊을 적이 생각난다. 지금은 늙었지만...ㅋㅋㅋ
- 다 좋지만 후면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별로다.
- 가격도 나쁘지 않고 생긴 것도 성능도 너무너무 마음에 드는데... 이성이 자꾸 나를 말린다.
- 엠블럼 마크 벤츠였으면 불티나게 팔린다 ㅇㅈ?
- 패밀리카가 아닌 차에 패밀리카 기준 들이미는 빡대가리들이 있다면서요?ㄷㄷ
- 그랜저에도 안 달리는 R-MDPS 달고 젠쿱이랑 비슷한 성능에 젠쿱보다 무게 덜 나가서 운전하는 재미 있을 듯. 차 잘 나왔네.
- 모터스포츠에 투자하는 현대는 항상 응원한다. 요즘 차 잘 만들더라. 좀만 더 열심히 개발해서 유럽차들도 따라잡고 르망이나 gt, 포뮬러 시리즈에서 볼 날이 왔으면 좋겠다.
- 나 2종보통인데 운전 못하네ㅠㅠ 지인이 샀길래 운전해보고 싶었는데ㅠㅠ
- 벨로스터에서 내리는 여자 봤는데 순간 엄청 섹시한 느낌이.
- 전륜차로 벨n 따라오는 차는 드물 듯. 인제 서킷 랩타임 보니까 37도 무진장 더웠는데 1분57초 후반 찍던데 서늘해지면 2초는 단축될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것이니 전륜차가 이 정도면 뭐;; 코너링 악동은 틀림없는 듯. 벨엔 고급유 길들이기 된 차량 다이노 255마력 나오더만. 이 정도면 엔진출력 275마력 대비 잘 나온 듯.
- 현대에서 쿠페 만들면 뒷문짝 없다고 ㅈㄹ할 놈들이네ㅋㅋ 뒷좌석에 태울 사람도 없는 것들이 뭔 뒷좌석 타령하고 자빠졌냐.
- 요새 현대가 고성능 스포츠카에 정성을 들이는 것 같네요. 아반떼 스포츠부터 시작해서 N브랜드 런칭하더니.. 여기저기 시승기 보면 명기라던데..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20 iMax N (0) | 2019.12.23 |
---|---|
(현대자동차) 2020 비전 T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 (0) | 2019.12.22 |
(현대자동차) 2018 라페스타 (0) | 2019.12.21 |
(현대자동차) 2019 엑센트 (0) | 2019.12.21 |
(현대자동차) 2020 라페스타 EV (1) | 2019.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