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0 코나 하이브리드
<분류 : 국산 / 소형 / 국내출시>
모델명 : 1.6 HEV
가격 : 2,270~2,6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7.4~19.3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82.0~92.0g/km
- 치수
전장 : 4,165mm
전폭 : 1,800mm
전고 : 1,56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84mm
공차중량 : 1,395~1,4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타봤는데... 사실 니로 하이브리드의 주행 성능에 굉장히 실망했던 적이 있어서 큰 기대 안 했는데 대박이에요 진짜. 이번에 니로 페리된 게 실내가 진짜 끝내주게 나왔는데 실내 인테리어 빼면 코나의 압승입니다. 진짜 조용하고 잔진동 아예 없고 초기발진 때 전기로만 나가는 느낌도 정말 좋습니다. 전 코나 가솔린도 타봤는데 소음, 진동, 주행 느낌 모두 하브가 더 좋습니다. 다만 가솔린 모델보다 하브가 좀 굼뜨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데 차선 급하게 변경해보면 차가 약간 뒤뚱거리는 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닐 때는 하브의 주행질감이 더 묵직하고 좋은데 차를 횡으로 급하게 움직일 때는 배터리 때문인지 가솔린보다 뒤뚱거리고 반박자 민첩함이 떨어진달까? 그거 하나 빼면 가솔린보다 하브가 모든 면에서 더 좋았습니다. 제가 타본 현대차 중에서 최고의 만족감을 느꼈네요. 전 코나가 현대차 모든 라인업 중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가진 차라고 생각합니다.
- 경쟁자가 겨우 니로인 게 발전의 한계지... 우물 속에 있지말고 시장 좀 넓히자.
- 옵션 설계 어떤 놈이 헀는지... 통풍시트와 18인치 타이어는 왜 같이 묶어놓은 거야...
- 넘 예쁘다...
- 옵션 장난질 때문에 참...
- 차는 이쁨. 그런데 가격은 창렬... 좀 가격을 낮춰라...
- 차는 괜찮은데 옵션질이 너무하네.
- 결론 : 셀토스 하이브리드 기다리자.
- EV 대기타고 있었는데 하브가 나와버렸네요. 고민되네요...>_<
- 굳이 하위 트림에 직물시트를 넣고 가죽 시트를 선택 불가로 만들었어야 했나.
- 옵션 장난질만 안 한다면 가격 괜찮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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