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R) 2021 테슬라 모델Y
반응형

(TESLR) 2021 테슬라 모델Y

 

<분류 : 중형 SUV / 국내출시>

 

 

* 등급/트림별 제원 *

 

[Single Motor]

- 가격

Standard Range Plus : 5,9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50kW
최대토크 : 350Nm


- 성능

최고속도 : 217km/h

가속성능 : 5.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70km


- 치수
전장 : 4,751mm

전폭 : 1,921mm
전고 : 1,624mm
축거 : 2,89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775kg

전륜타이어 : 25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5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Dual Motor AWD]

- 가격

Long Range : 6,999만원

Performance : 7,9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336kW
최대토크 : 637Nm


- 성능

최고속도 : 217~250km/h

가속성능 : 3.7~5.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48~511km


- 치수
전장 : 4,751mm

전폭 : 1,921mm
전고 : 1,624mm
축거 : 2,89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000kg

전륜타이어 : 255mm/35~45/19~21inch

후륜타이어 : 255~275mm/35~45/19~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다 좋은데 요철이나 방지턱 구간 승차감이 통통 튀며 좀 아쉽습니다~ 자율주행 OTA는 최고.

- 굳! 퍼포먼스 소프트웨어 오토파일럿 자율주행 굳! 테슬라 굳!

- 최근에 가격이 너무 올라버렸지만, 승차감과 가성비 마감품질 외에는 모두 만족합니다.

- 2021년 제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자부합니다. 너무너무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 차는 좋은 것 같은데 어댑터 판매 방식이 완전히 잘못 됐어요. 아예 어댑터를 팔지나 말지 바쁜 사람 인터넷에 매달려 쓸데없는 시간 낭비하게 만들고 감질나게 만들고 소량으로 찔끔찔끔 판매함.

- 솔까 연료비, 가성비는 미쳤다고 본다. 초기 단차는 흉기차였다면 인수거부 정도의 퀄리티다. 밟아보면 모든 품질이 쓰레기라도 전부 다 용서가 된다. 빠르쉐의 원투는 불가능하지만 직빨은 끝장이다.

- 말해 뭐해.. 완벽. 예전 애플 아이폰과 삼성 햅틱의 갭을 느낄 수 있음.

- 진짜 대박~ 다시는 내연차로 못 돌아감^^ 대단한 전기차 대단한 자율주행.

- 이 가격에 이 성능을 가진 프리미엄카는 모델Y랑 모델3 뿐일 겁니다. 가격이 올랐지만 아직까지도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차량입니다. 전기차 중에선 단연코 TOP입니다.

- 미래지향적이고 차는 좋은데 한국에서는 규제 때문에 기능이 많이 제한되어 있어서 아쉬움. 주행 품질은 호불호가 많이 갈림. 비엠 타다 온 사람들은 매우 만족하고 국산차 타던 사람들은 매우 불만족.

- 타면 탈수록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다음엔 여력이 되면 모델X로 하고 싶네요.

- 단차단차 하는데 막상 타면 신경 안 쓰이고 핸들 한 바퀴 반 돌아가는 것도 일상에서 큰 문제 없고 승차감 빼면 다 좋음.

- 5천 이하 가격에 저렴한 유지비에 주행성능도 좋고 차박 가능하고 오토파일럿 성능에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차. 장거리 주행 시 오토파일럿은 거의 기차를 타고 있는 것 같은 안정감을 줌. 안 타본 사람은 모른다.

- 충전이 너무 힘들어요. 전기차 충전이 쉬운 분들만 이용하시기를요. 경제, 환경적으로는 뛰어나요.

- 테슬라 좋아요.

- 현존하는 전기차 중 단연 1위입니다. 하드웨어가 바뀌지 않는 한 연식이 달라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 타보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 차에 있는 시간은 아까운 시간이었는데 이 차를 타고 즐거운 시간으로 바뀌었네요. 운전하는 시간도 여행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옴니아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갔을 때가 계속 떠오르네요. 다른 분들도 꼭~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 새로운 아빠차의 등장입니다. 가속력, 거주성이 매우 좋습니다. 대신 조악한 품질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