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9 볼보 S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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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VO) 2019 볼보 S90

 

<분류 : 수입 / 준대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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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5

모델명 : T5
가격 : 5,930~6,4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4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6.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5.0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880mm
전고 : 1,445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29mm
공차중량 : 1,7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T5

모델명 : D5 AWD
가격 : 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48.9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7.0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5.0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880mm
전고 : 1,445mm
축거 : 2,941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29mm
공차중량 : 1,8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35~40/19~20inch
후륜타이어 : 255mm/35~40/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S90 2019년형부터는 중국산이라 호불호겠지만 5만km/10년 보증이고, 보증기간 동안 소모품 무상이라고 광고하던데 실제로 아니더라.. 내가 S90 소유자라서 작년 센터에 가서 에어컨 필터 한번 교체하고 올해 한번 교체했더니 10만원 넘는 비용을 부담하라고 해서 돈 주고 교체함... 다시 말해 5년 동안 소모품인 에어컨 필터조차도 1번만 교환한다는 얘기... 완전 사기성 광고, 홍보성 글로 소비자 우롱하는 볼보코리아. 문제 많다(기사를 쓰실 때는 정확한 팩트를 전달했으면 합니다.) 젠장. 이게 무슨 무상보증이고 소모품 무상 교환이란 말인가.. 나처럼 호갱으로 속지마시요!!! 처음 신차발표 때도 그러더니 지금도 이런 소비자 우롱하는 광고로 뉴스, 카페, 블로그에 도배한다는 사실.. 볼보차량.. 볼보코리아의 무상보증, 소모품 무상교환의 뉴스 홍보성 광고에 속지 마시길.. 난 다시는 구매 안 함!!!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볼보코리아에 정식으로 질의했는데도 무응답으로 일관함ㅠ

- 현실은 버스, 지하철 타는 뚜벅이들이 블라블라 말 ㅈㄴ 많네ㅋㅋㅋ

- 아우디 a8하고 비슷하네??

- 구매 후 3개월 지난 시승기. 첫번째 고장 : 아침에 시동 후 자동으로 꺼짐. 다시 시동하면 정상. 두번째 고장 : 비가 오는데 와이퍼 작동 고장, 자율주행도 안됨. 배기통 소음문제 이건 동영상을 봐야 이해할 듯한데 진동 때문에 부품 간섭으로 타타타타... 변속시 페달부분 진동 : 첫 시동 후 10분 정도 지나면 좋아짐. 볼보 서비스센터와 싸우고 있는 중. 2개월 지남. 뽑기 잘 해야 됩니다.

- 댓글에 카푸어가 되게 많네요.

- 자기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온 볼보가 어쩌다가 저질 짱깨넘들한테 넘어갔누ㅠㅠ

- 이제부턴 중국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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