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2018 볼보 XC60
모델명 : T5 AWD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4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5.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ℓ/100km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67.0g/km
- 치수
전장 : 4,688mm
전폭 : 1,902mm
전고 : 1,658mm
축거 : 2,865mm
윤거전 : 1,668mm
윤거후 : 1,673mm
공차중량 : 2,11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엑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T6
가격 : 6,890~7,5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2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5.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3.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900mm
전고 : 1,66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5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1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0~60/18~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엑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4
가격 : 6,090~6,7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05km/h
가속성능 : 8.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900mm
전고 : 1,66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88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엑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D5 AWD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48.9kg.m
- 성능
최고속도 : 220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5.5 ℓ/100km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44.0g/km
- 치수
전장 : 4,688mm
전폭 : 1,902mm
전고 : 1,658mm
축거 : 2,865mm
윤거전 : 1,668mm
윤거후 : 1,673mm
공차중량 : 2,11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인테그랄 엑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벤츠나 비엠이 더 가치있고 가격 경쟁력이 있으면 그거 사러 가면 됨. 왜 여기서 징징 거리고 있음?
- 디자인은 볼보 역사상 최고인 듯... 헤드라이트 앞트임 한거하고 테일램프 처리한 부분이 XC90보다도 더 멋짐.
- 브랜드 가치가 어쩌구저쩌구 하는데 이 차 유럽에서 동급차량 판매율 그냥 씹어먹고 1등 하고 있습니다... 볼보가 예전의 볼보가 아니에요. 그리고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저 정도 옵션 가진 동급 독일 3사 차량 GLC, X3, Q5 전부 이 차보다 가격 높습니다... 비교를 하려면 제대로 하세요. 제발 무슨 제일 상위틀미 가져다가 독3사, 제일 하위트림이랑 비교하면서 가격 경쟁력이 어쩌구저쩌구... 그래도 살 사람은 다 사는 게 차입니다.
- 좋은 차와 사고싶은 차는 역시 별개임.
- 고질적인 서비스센터만 빼면 이번 디자인 하나는 진짜 굿.
- 아 10월 초에 계약해서 늦으면 2월에 받는다... 지르고나니 겁나 시간 더디게 가네...
- 320마력 40.8토크 가솔린 터보 고급 브랜드 중형 SUV가 6천만원대면 가격 괜찮은 거죠. 유럽에서 동급 판매 1위구요.
- X60 d4 시승해 본 사람으로서 차 정말 잘 나온 듯 하네요. E클 220d도 시승해봤는데... 브랜드 네임밸류 눈 감고 비교해보니 XC60으로 끌리더군요. 네임밸류가 중요하게 여기면 벤츠 사면 되고, 실용적인 걸 중요시 여기면 저는 X60에 한표입니다. GLC는 차가 작아서 제외였고요. 10년 탈 차라서 중고차 가격 배제했습니다.
- 그래 가격만 벤츨.
- 저 가격대에 볼보 브랜드가치를 너무 자신하는 것 같은데? 디자인을 잘 뽑았다해도 하루 아침에 브랜드 가치를 이룬 것이 아닌데 볼보 코리아 무시하네. 미국 차값이 싸더라도 브랜드가치가 정리되어있으니 참고 다시한번 하지. 그 가격이라면 렉서스처럼 워런티 서비스와 센터 갯수가 많아 서비스를 기가 막히게 해준다던가. 센터도 없는데 디자인 잘 뽑았다고 가격 쳐바르면 구매욕 있는 사람 열 받지.
- 요즘 볼보 차량 좋은데 센터페시아 터치패드 깔끔할 진 몰라도 불편할 것 같아 고민됨. 자주 쓰는 기능은 밖으로 빼놓아야 편의성 높을 듯...ㅡㅡ
- 인터넷으로 자기 만족 하는 사람들이 많구나... 살 수도 없으면서ㅋㅋ
- X60 시승해본 사람으로서 GLC랑 비교해 어떤 게 좋다라는 게 판단이 어려웠는데 가격 비싸다 하는 사람이 왤케 많음? 외부 모양은 개취라 치고 중고차 시세랑 브랜드밸류, 내부 인테리어 말고는 안전장비, 옵션, 시트 착석감, 네비 등등 해서 좋은 점이 더 많아 보이건만... XC60 비싸서 돈 좀 더 쓰더라도 GLC 사겠다는 분 이유 좀 대보시오.. 중국차라서 싫다 이런 애들 논리 말고..
- 비엠 벤츠랑 가격이 똑같으니 될리가 있나. 옵션 빼고 내려라. 할인은 실패해서 그러는거고.
- X3 가격이 관건이다.
- SUV인 XC60은 가솔린 모델까지 수입하면서 정작 웨건인 V90 크로스컨트리는 디젤만 수입하는 이유를 알 수가 없네요. 크로스컨트리 T5 모델의 국내 배출가스 인증까지 받아놓고 출시 안 하고 있는 이유가 과연 뭘지.
'전세계 자동차 정보 > VOLVO(볼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LVO) 2018 볼보 XC40 (1) | 2017.11.25 |
---|---|
(VOLVO) 2018 볼보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 | 2017.06.30 |
(VOLVO) 2017 볼보 XC60 (0) | 2017.03.16 |
(VOLVO) 2017 볼보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 2017.03.15 |
(VOLVO) 2015 볼보 S60 폴스타 (0) | 2017.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