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7 코나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7 코나

 

<분류 : 국산 / 소형 / 국내출시>

 

2017 코나2017 코나2017 코나2017 코나2017 코나2017 코나2017 코나2017 코나

 

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860~2,631만원

중고가 : 1,590~2,550만원

감가율 : 3.1% (연식 평균 17.8%)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0~12.8 km/ℓ (3등급~4등급)

CO²배출량 : 128.0~151.0g/km


- 치수
전장 : 4,165mm

전폭 : 1,800mm
전고 : 1,550~1,56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9~1,575mm
윤거후 : 1,568~1,584mm
공차중량 : 1,320~1,4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4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052~2,822만원

중고가 : 2,190만원

감가율 : 22.4% (연식 평균 17.8%)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2~16.8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1.0~115.0g/km


- 치수
전장 : 4,165mm

전폭 : 1,800mm
전고 : 1,550~1,56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9~1,575mm
윤거후 : 1,568~1,584mm
공차중량 : 1,355~1,3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내 베댓 바로 칼삭제했네. 다시 올려줄게. 1. 감마 GDI엔진 2. 저가트림. 2륜모델은 토션빔, 4륜만 멀티링크. 마치 저 모델이 멀티링크인 척 홍보하니 소비자님들 제대로 알고 계세요. 소비자님들 제대로 알고 구매하라고 글 적었는데 베댓 되더니 하루만에 삭제되네요ㅋㅋ 참 현대 대단합니다.

- 차 고르는데 정답이 어디있어.. 그냥 자기 타고 싶은 거 타는 거지~ 어떤 사람에게는 디자인이 개떡 같을테고, 어떤 사람에게는 너무 이쁘게 보일테지... 과연 누구 눈이 잘못 됐을까? 정답은 '둘다 잘못 되지 않았다'이다. 72개월 할부로 사든 현금 일시불로 사든 알아서 형편에 맞게 취향대로 타세요~!! 아직도 비싼 차 타고 외제차 탄다고 으스대고 다른 차 욕하는 미개한 속물들이 있나? 아직도??

- 소형 SUV가 디젤에 옵션질 좀 하믄 3천이 말이냐 똥이냐 빵구냐 변비냐.

- 현기야 코나 가격 좀 내려라. 티볼리 이기고 싶어도 못 이긴다... 결론 투싼보다 싸게 해라.

- 맨날 어설프게 디자인 여기저기 베껴오냐.. 인기 많은 티볼리 소형 SUV 시장에서 나가는 거 배아파서 만든 차 같다. 근데 디자인은 좀 특별하다 싶고...

- 디자인 젖병ㅋㅋㅋ 이게 SUV? 아반떼 튜어링이냐??ㅎㅎ

- 아니 티볼리보다 +50마력/11kg.m인 엔진 달고 있는 차가 80만원밖에 차이 안 나는데 그게 그렇게 비싼 거임?

- 디자인이 조금 투머치 아닌가? 베스트셀링카는 무난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인데, 호불호가 강할 것 같은데...

- 엔진 출력이 좋긴 하지만 트랙스보다 더 비싸고, 명목이 SUV인데 전고가 너무 낮은 게 아쉽네.

- 차는 좋은데 가격 책정이 아쉽긴 하네요. 투싼이나 스포티지와 맞먹는 가격이고 티볼리보다 비싸네요. 티볼리는 앞으로도 건재할 듯 싶네요.

- 차가 좋든 그지같든 살 사람들은 다 삼.. 다 개인 취향이 있으니까. 난 이 정도면 현대에서 잘 만들었다 생각함. 그리고 가격으로 비싸다 뭐라 하는 사람들은 무슨 차 사는 게 100만원짜리 스마트폰 약정 걸고 사는 줄 아나? 몇백도 아니고 몇천만원짜리 물건을 사는건데 그 몇백 더 비싸고 싸고 하다고 까일 일인가..? 여유되는 사람은 현찰로 일시불 할 것이고.. 초기 비용 부담이 되면 할부 낄 거고.. 그냥 다 형편에 맞게 사는 건데, 신차 가격 가지고 뭐라 할거면 중고차나 알아보세요... 장기렌트 하시든지 아님 그것도 비싸다 생각하시면 경차 타시든가요.. 자기 형편이 여유없고 빠듯하게 사는 거 이런데 싸지르지 말고요.

- 비싸다고 생각되면 깡통 사면 되고.. 그것도 비싸면 그냥 5~6년 된 중고차 사든지.. 옵션 폭 넓히고 가격책정은 잘했다 보는데 왜들 가격이 비싸다고 난리인지.. 글고 댓글보면 벤츠, 포르쉐 타는 양반들이 이게 비싸다고??ㅎㅎ

- 진짜 안전 부분만 잘 해주면 국산차 시장 거의 독점인데, 왜 현대 너네만 몰라.

- 티볼리에 비해 비싸다 비싸다 하는데, 티볼리 처음 시작 가격은 수동 기준이고 자동변속기로 올리면 코나랑 비슷한 1850만원 정도임. 그리고 티볼리는 1.6리터 자연흡기 엔진이고 아이신 6단미션, 코나는 1.6리터 터보에 7단 DCT임. 동급 트림으로 계산 시 코나는 티볼리보다 80~100 정도 비싼 거. 이 정도면 싼 것도 아니고 비싼 것도 아닌 적정 수준임.

- '개코나' 라는 별명이 안 생기도록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았으면 좋겠어요!

- 디자인은 괜찮은 듯. QM3 티볼리보단 확실히 나아보이잖아. 돈 없으면 이런 거 몰고다녀야지 뭐.. 하지만 기아 소형 SUV 스토닉까지는 보고 결정하자.

- 소형 SUV는 코나가 접수할 듯. 기아 스토닉이 얼마나 잘 뽑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듯.

- 사전예약은 좋은데 옵션비랑 기본 옵션은 언제부터 보여주나요..? 티볼리 에어랑 코나랑 두개 보고 있는데... 티볼리에어는 견적 다 뽑았는데, 코나는 언제부터 뽑을 수 있는지...ㅠㅠ

- 아반떼=코나, 소나타=투싼, 그랜져=싼타페 라고 보면 됨. 아반떼급 살 수 있는 사람한테 SUV 선택 폭을 넓혀준 것.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