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8 에쿠스
반응형

(현대자동차) 2008 에쿠스

 

2008 에쿠스2008 에쿠스2008 에쿠스2008 에쿠스2008 에쿠스2008 에쿠스2008 에쿠스2008 에쿠스

 

JS330

모델명 : JS330
가격 : 4,516~5,941만원

중고가 : 500~990만원 (평균가 817만원)

감가율 : 83.3% (연식 평균 71.3%)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7hp
최대토크 : 31.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2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5mm
공차중량 : 1,9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JS330

모델명 : JS380
가격 : 5,610~6,540만원

중고가 : 500~880만원 (평균가 709만원)

감가율 : 86.5% (연식 평균 71.3%)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6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5mm
공차중량 : 1,98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JS330

모델명 : VS450
가격 : 7,57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8기통

배기량 : 4,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8hp
최대토크 : 37.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20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5mm
공차중량 : 2,0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에쿠스 신형은 에쿠스 같지 않은 느낌이랄까... 역시 에쿠스는 이 디자인이죠. 예전에 맨날 이 차 보고 나도 갖고싶다 라고 생각했는데.

- 이때까지는 좋았는데 2009년부터 가격은 점점 오르고 디자인도 옛날 같은 고급스러운 뭔가 그런 느낌이 사라지고, 전 개인적으로 1998년형~2008년형 에쿠스들이 디자인 면에선 훨씬 우아하다고 봅니다.

- 난 에쿠스는 이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든다...

- 에쿠스 이 모델 좋아하는 거 저만 그런 게 아니었군요. 전 신형보다 이 모델이 너무 좋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너무 투박하다는데 전 이 디자인이 너무 멋져요!

- 검은색 투톤 이리 잘 어울리는 차는 구 체어맨과 에쿠스 둘 뿐인 듯. 오피러스도.

- 에이~ 솔직히 그랜져HG가 뭔가 가벼운 디자인으로 변했다는 건 인정해도 신형 에쿠스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사라졌다는 건 약간 오바하시는 거 같은데요. 구형도 중후하고 멋있고, 신형도 묵직해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던데? 다 개인차가 있나봐요.

- 에쿠스는 이게 갑이죠.. 요즘 나오는 건 가오가 안 삼.

- 신형도 멋있지만 구형도 남다른 매력이 있는 듯.

- 신형보단 2세대 이 에쿠스가 진리다. 길에서 에쿠스 투톤 광먹인거 보면 지린다.

- 괜찮을 거 같네...

- 너무 좋아!

- 우리 아빠 차가 에쿠스다. 성능이 너무 좋고 TV도 돼. 디자인도 멋있다. 편리하고 가격도 싸다.

- 최고의 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 최고의 리더에게 주어지는 영광.

- 정말 최고의 차다! 외국차랑 맞먹을 뿐더러 조잡스럽지도 않고 클래식컬한 중후하고 권위적이고 부드러운 모습은 날 매혹시켰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