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7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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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7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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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LPe

모델명 : 2.0 LPe
가격 : 2,360~2,7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9.0~9.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41.0~146.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2.0 GDe
가격 : 2,440~3,0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직분사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2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0~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7.0~141.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05~1,4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1.5 dCi
가격 : 2,595~3,0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46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08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4~17.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9.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1.6 TCe
가격 : 2,830~3,2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61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0~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1.0~141.0g/km


- 치수
전장 : 4,850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0~5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0~5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다른 건 몰라도 편의성 떨어지는 S-Link는 정말 개선 좀 해라.

- 멀티링크만 넣었어도 중형차 영원한 원탑인디.. 참 아쉽다.

- SM5 D랑 같은 출력, 같은 연비에 가격만 겁나 올랐고, 승차감도 SM5는 멀티링크, SM6는 토션빔이라 SM5 D가 훨씬 합리적인데 나왔을 때 관심도 없고 폭망 수준이었는데 SM6 디젤 많이 팔린다는 거 보고 성능, 안전 다 중요하지만 디자인이 제일 중요하단 걸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준 사례.

- 르노삼성 SM6 1.6 TCE 제로백 6.8초.

- 결함 오지게 많네.

- 엄청 많은 결함에도 많이 팔리는 이상한 차.

- 예쁜 결함차;; 첫눈에 보고 사야겠다 싶어서 좀 알아봤는데 온통 결함 결함 결함 얘기뿐...

- 이쁜 쓰레기.

- SM6 구입 예정이었는데 요즘 리콜 사태로 이 차의 결함들에 대해 알게 되면서 구입이 망설여짐. 외관적인 면에서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데 승차감은 그렇다 치더라도 얼라인먼트가 틀어져서 타이어 편마모가 일어나고, 이 문제를 완전히 잡는 건 불가능하다고 보인다. 차 종류는 많아지는데 가격에 비해 완성도 높은 차는 없고 주기적으로 페이스리프트만 해서 소비자 현혹할 뿐 엔진이나 미션 자체에 대한 발전은 거의 없어 보인다...

- 1.6 TCE LE 모델로 1년 정도 탑승한 사람입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면 토션빔 처음엔 걱정했는데 역시나 승차감 구립니다. 방지턱이나 상태 안 좋은 도로 가면 엉덩이로 도로 지나가는 느낌? 제동이나 엔진 과열 이런 쪽으로 문제 없어 보이는데 꿀렁임 아직 있고요.. 가속 능력은 좋으나 속력은 그저 그렇습니다. 인테리어나 디자인은 조금 지났지만 아직 마음에 들고 S-Link가 와이드 화면이다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조금 많은 듯 합니다. (블박은 주차시 빼고 다니세용) 하지만 나름 디자인과 주행성능으로 만족하고 탑승합니당. 주관적.

- 르삼 차 좋던 시절도 예전 닛산 베이스일 때 이야기지... 르노는 쩝... 북미에서 괜히 철수한 게 아니지... 정작 안마당인 유럽에서도 제대로 못 파는 SM6인데...

- 괜히 샀어. 엄청 후회되네요. 새거가 새거가 아닌 느낌 아시죠? 풀옵션 3600이면 딴거 살 걸 엄청 후회합니다.

- 타이어 편마모는 해결 했나요? 아... 그건 아직 국토부에 안 걸렸나요?

- 좀 잘 팔린다고 가격 인상. 현기보다 더 사악한 무리들.

- 저 정도 출력에 연비에서 고장나는 게 이상한 거 아닌가. 현기는 고출력 고연비 추구하다가 엔진 망한거고...

- 리콜도 많고, 리콜 서비스는 개판이고. 좋은 차네.

- 이유 없는 가격인상! 니네도 잘 가라~!!

- 리콜하면서 토션빔도 멀티링크로 바꾸자.

- 똥션바.

- 지기미 종합 불량셋트로 리콜하면서 주제에 가격은 올리는 거 봐라. 좀 맞아야겠다.

- 박근혜 탄핵보다 르노 몰래 가격 올렸다는 기사 보고 깜짝 놀랬는데... 지금도 중형차 최고가인데 여기서 더 올린 게 사실인가요? 아니면 2.4 모델 출시된 건가요?

- 가격은 왜 슬그머니 올리냐!!!

- 아직도 정신 못 차리고 토션빔이야ㅋㅋ

- 르노도 망했네... 차를 얼마나 잣같이 만들었길래 리콜이야ㅋㅋ

- SM6 토션빔, SM5 멀티링크.

- 이 차는 얌전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가속력은 재미납니다(1.6 터보). 그러나 속도는 그렇게 빠르지 않아요. 가속력만 돋보일 뿐.

- 쏘나타 디자인은 나오자마자 욕 먹는데에 반해 SM6는 지금도 질리지 않는 눈매다.

- 아 이거 너무 사고 싶은데 현실은 케빠네... 옵션 좀 넣으면 너무 비싸ㅠ

- 정말정말 예쁘기만 한 차.

- SM6와 말리부가 현기 독점을 좀 해결해주길 바랐지만... 결국 국내 기업은 다 거기서 거기구나...

- 쏘나타 타다가 SM6 1.6 터보로 바꿨는데~ 개인적으로는.. 쏘나타만 못하는 것 같다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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