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GUAR) 2016 재규어 F-타입 쿠페
반응형

(JAGUAR) 2016 재규어 F-타입 쿠페

 

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2016 재규어 F-타입 쿠페

 

F-타입 쿠페

모델명 : F-타입 쿠페

가격 : 9,880~12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5.9kg.m


- 성능
최고속도 : 260km/h

가속성능 : 5.3~5.7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7.9 km/ℓ (5등급)
                토크컨버터 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0.0~223.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925mm
전고 : 1,310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49mm
공차중량 : 1,68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6단,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F-타입 쿠페

모델명 : F-타입 S 쿠페

가격 : 11,880~12,2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6.9kg.m


- 성능
최고속도 : 275km/h

가속성능 : 4.9~5.5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8.0 km/ℓ (정보없음)
                토크컨버터 8.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6.0~217.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925mm
전고 : 1,310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49mm
공차중량 : 1,73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6단,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F-타입 쿠페

모델명 : F-타입 S AWD 쿠페

가격 : 13,0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46.9kg.m


- 성능
최고속도 : 275km/h

가속성능 : 5.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8.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6.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925mm
전고 : 1,310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49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F-타입 쿠페

모델명 : F-타입 R AWD 쿠페

가격 : 18,2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직분사

배기량 : 5,00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550hp
최대토크 : 69.4kg.m


- 성능
최고속도 : 300km/h

가속성능 : 4.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7.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42.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925mm
전고 : 1,310mm
축거 : 2,620mm
윤거전 : 1,586mm
윤거후 : 1,628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255mm/35/20inch

후륜타이어 : 295mm/30/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게 사진으로는 참.. 와닿지가 않아. 실물로 보면 진심 지림; 신호 대기 타고 있는데 옆에 타타타타다카카칵 하는 무슨 불튀기는 소리? 진짜 무섭게 딱 옆에 서는데 생각보다 차도 작지 않고 쌔끈하게 빠짐. 진심 실물 깡패; 마세라티? 포르쉐?? 다 배기음과 실물로는 F타입보단 안됨.

- 앞으로 3년 안에 이 차를 사겠다. 사고 나서 이 댓글에 재댓글을 달겠다. 최선을 다 할 것이다.

- F타입 실물 보고 까는 거냐?

- 와 감동적이다.

- 동급 중 유일하게 포르쉐911에 대적할 수 있는 차, F타입. 역대급으로 잘 생기고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 거기다 재규어의 포효 같은 배기 사운드, 날카로운 핸들링까지.

- 나 실물 봤는데 개 멋짐.

- F타입 쿠페 실물로 보니 장난 아니던데... 마세라티 저리가라더만ㅎㅎ

- 저희 아들이 사준다고 하네요ㅋㅋ

- 얘들아 마세라티 배기음 거품 빠진 지 꽤 됐다. 남들이 그래서 빨지 말고 이유를 알고 그래라. V8에서 V6으로 다운사이징하고 배기음 예전만 못해지고, 페라리 독립 이후 조율을 받는 건지 못 받는 건지 크라이슬러 부품에다가 조합률 꽝 1억이상에 사실 그만한 값어치 못하는 차가 바로 마세라티임. 감성 실컷 추구하시고 미국 가면 기블리 6천만원대에 살 수 있는 그런 브랜드.. 도저히 저 브랜드를 추종하는 인간들은 이해가 안 되는 부류들 중 하나.

- 우주선이 지상에서 낮게 떠가는 것 같았다... 내 눈을 의심했다. 앞에 그랜져TG 양카 튜닝한 녀석은 어쩔 줄 몰라하며 길을 비켜주었고, F타입 우주선은 눈깜짝할 사이에 없어지고 말았다.

- 정말 궁금한 것이 어째서... 2인승 수동 + 알루미늄 80% 이상 사용한 인텐시브 모노코크인데.. 공차중량이 1500이 넘어가는거야..;

- 요 몇년 동안 본 자동차 중에 가장 예뻤음. 사진상으론 그냥 물고기인데 실제로는 정말 예쁘더군.

- 이 차 실제로 보고 까는 거냐?? 실제로 보면 지림. 신호대기중이었는데 갑자기 와다다다다닫 할리데이비슨 소리 나길래 봤더니 이 차 서 있었음. 디자인, 배기음 이 둘만큼은 포르쉐 뺨치는 듯.

- 실물깡패... 아 배기음도 깡패... 이게 오리지날 배기 사운드징ㅋㅋ

- 그냥 이 차는 다 필요없고 밤에 배기열린 5.0 옆에 지나가면 입 벌어짐. 배기음도 그렇고 테일램프도 그렇고 스포일러까지. 뒤가 그냥 작살 남ㅋㅋ

- F타입 R 배기음 굿굿.

- 뭔가 주둥이가 길어서 안전할 거 같아. 근데 디자인 정말 이쁘다.

- 네 유튜브에 F type R 이라 치시고 배기음 들으시고 녹아내리시면 됩니다.

- 홍대에서 3번이나 봤음. 스포츠카인데 은근히 큼. 디자인은 최고. 기계적인 면은 모르겠는데 디자인은 포르쉐를 그냥 압도함!

- 재규어를 별로 안 좋아했는데 F type 출시후 드림카 중 하나로 맘 먹었다. 가격도 나쁘지 않고 실물로 봤는데 소리도 좋고, 컨버터블보단 쿠페가 멋지더라. 돈 모아서 하나 뽑아야지.

- 와... 인터넷으로 차 구경하는 거 좋아하는데 이렇게 팍 꽂힌 차는 처음이다... 진짜 멋있당ㅜㅜ

- 며칠 전에 실물로 봤는데 진짜 멋짐. 시선을 뗄 수가 없는 디자인임. 젊은 여자가 몰고 가는데 여자는 안 보이고 차만 보임.

- 실물 보고 정말 멋지다고 느낀 차. 횡단보도에서 기다리는데 지나가는 모습 보고 3일간 그 장면 생각이 나더라.. 아무튼 굿.

- 이걸 맨시티 선수들은 1년마다 만수르가 바꿔줌.

- 사진은 실물의 반도 안 됨. 나처럼.

- 같이 있던 SLK는 바로 찌그러짐. 요샛말로 뭐 오징어된다고 하나.

- 진짜 이쁘긴 하더이다. 딱 한번 타봤는데 재규어인지 모름... 뒤에 뭔 차지 하고 나서야 아 이게 에프타입니구나 함. 정말 이쁨.

- 제주도에서 QM5 타고 해안도로 달리는데 옆에 뭔 차가 지나가길래 페라리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까 이 차네요ㅋㅋ 수동으로 전환해서 우렁찬 배기음을 내뿜으며 F타입 추월했는데... 슬프더군요.

- 진짜 머싯다ㅋ

- 차에 관심도 없는 여자애가 저 차 뭐냐고 물어봐서 보니까 이거더라.

- 성능 비슷한 캘리포니아T보다 훨 싼듯... 가격 경쟁률 있다. 디자인도 좋고.

- 와... 또 매니아들의 가심을 울리는 수동 모델이 나왔군요. 근데 우리나라도 출시되려나요? ZF제 수동6단 한번 몰아보고 싶다ㅠㅠ

- 이 디자인을 어떻게 깔 수 있는 거야ㅡㅡ;

- 세계가 인정한 자동차인 재규어 e-타입의 아들입니다. 너무 과하지도, 투박하지도 않은 정말 완벽한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