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모닝
반응형

(기아자동차) 2015 모닝

 


모델명 : 1.0 가솔린 밴
가격 : 915~1,0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8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2 km/ℓ (경형)
               토크컨버터 15.2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4.0~112.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2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920~94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7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7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 토크컨버터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955~1,3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8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6.2 km/ℓ (경형)
               토크컨버터 15.2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4.0~112.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2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925~945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70/13~14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70/13~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 토크컨버터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바이퓨얼
가격 : 1,085~1,4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78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3.2 km/ℓ (경형)
               토크컨버터 12.4 km/ℓ (경형)

CO²배출량 : 99.0~106.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2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980~1,00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70/13~14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70/13~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 토크컨버터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가솔린 터보
가격 : 1,4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6hp
최대토크 : 14.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0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12.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mm/60/14inch
후륜타이어 : 165mm/6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모닝 스포츠
가격 : 1,280~1,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8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0 km/ℓ (경형)

               토크컨버터 15.2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12.0~122.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45~9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175mm/50~60/14~15inch
후륜타이어 : 165~175mm/50~6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토크컨버터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웃긴 게 모닝 가격 오르면 게거품 물면서 까는데 스파크는 가격 안오른 줄 아네요ㅋㅋ

- 터보에 수동이 없다니..

- 2014 모닝 럭셔리 가솔린 오토 풀옵션 오너인데요, 터보 정말 타보고 싶어요. 진짜 저 토크차이면 지금 느껴지는 답답한 거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 남태령 고개만 넘어갈라해도 정지 후 가속하려면 빌빌ㅠㅠ 나머지는 다 만족! 모닝 탈만 합니다. 아쉬운 2%를 채운 터보인데 CVT는 안타봐서 궁금하네요..!

- 좀 더 써서.. 6단 기어 올리면 연비 엄청날텐데.. 아반떼나 모닝이나 실연비는.. 서민들에게는 이만한 게 없는데 디젤 포함해서 선택 폭을 높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옵션보다는 철판 좀 두껍게 뽑아주세요.. 방음, 쇼바 너무 부실합니다.

- 난 탈만한 데 왜들 이러지; 경차라고 무시하는 우리나라 인식 언제 바뀔꼬...

- 그냥 타ㅋㅋ 솔직히 남들 시선, 과속주행만 없으면 개꿀차임. 리터당 280원 할인, 도로비 반값, 주차비 반값, 고속연비 21 개꿀, 취득세 면제, 기타 세금 거의 제로, 보험에 자차 안 넣어도 돼서 보험료도 개꿀, 차 감가상각도 잘 안돼서 중고로 팔아먹기 개꿀. 뭐 기타 등등. 대신 여자친구가 내 차를 창피해 함ㅋㅋ

- 모닝 혼자 타고 출퇴근 하기에는 무난한 듯. 기름값도 덜 들고 아주 많이 덜 드는 건 아니지만. 대형차 혼자 타고 다니면서 내가 왜 막히는 길에서 기름을 태우고 있나 생각이 드는 사람한테는 맞는 차. 힘이 없는 것이 단점이라 경사진 언덕에서는 요란한 엔진 소리를 들어야 하고, 저단으로 바꿔서 운전할 때도 많지만 작아서 운전하기 편하고 시내 운전에는 적합한 것이 장점. 하지만 경차라서 무시하는 운전자들이 꽤 있어 스트레스가 있고, 얇은 문짝이나 고속주행시 팔랑거림은 확실히 불안함.

- 경차는 더 넥스트 스파크.

- 이제 풀체인지 모델 나올 때가 되었다. 얼른 출시해 줘 풀체인지!! 못생긴 전면부 언제 바꿔줄거야!

- 양악하자 모닝아.

- 허리 안 좋은 사람들 사지마라ㅋㅋ 영엉용으로 샀는데 지금 1달 좀 넘게 탔는데 허리 아파서 맨날 병원가. 돈 아끼려다 병원비 늘어.

- 경차보면 보호해주삼!! 뒤에 바짝 따라오면 무섭단말이야!!

- 올 뉴모닝 1년째 끌고 있는 차주입니다~ 늦은 나이에 면허 따서 초보인지라 작은 차 샀는데 나름 만족해서 타고 있어요. 언덕에서... 힘딸려 뒤에 차 눈치보이는 거랑 고속도로에서 120 넘어가면 팔랑팔랑거리는 거만 빼면.. 뭐... 시내주행은 굳굳! 칼치기 당할 땐 서럽지만 언제나 안전운전이 우선! 초보라 여기저기 조금씩 기스낸 거는 가슴이 아프다는... 잘 타고 동생이 이제 면허 따서 물려주려 합니당~ 초보가 살살 타기 괜찮은 차 같습니다!!^^

- 일본 경차 좀 수입하라!!!

- 스파크 LPG 뉴모닝 구모닝 올뉴마티즈 경차 종류 좀 몰아봤는데 주차 편한거 빼면 연비 등 아무런 이득도 없음. 시내주행 좁은 길 잘 뚫고 나간다고 하는데.. 그러려면 차가 잘 나가야 칼치기를 하든가말든가 하지, 경차는 딱 주차 편한거랑 톨게이트비 적게 내는 거 (연비 때문에 톨비마저 중형차한테 씹힘) 말곤 장점이 아예 없음.

- 학창 시절 모닝이 경차라고 해서 작은 차라고 해서 놀린 게 너무 부끄럽다. 일단 본인 차를 끌고 다니는 것 자체가 능력이 대단한거다 라는 걸 성인이 돼서야 깨달았음.

- 스파크 신차 효과+예약판매로 두달치 해서 겨우 모닝 한달치보다 30대 더 팜ㅋㅋ 9월에 다시 모닝이 1위 탈환ㅋㅋ

- 뭔 상관이야. 지가 타고 행복하면 그만이지 남의 신경을 왜 쓰냐.

- 작다고 힘없다고 비아냥대고 욕하는 중고딩 니들은 모닝도 사치야...

- 기아 갈 수록 디자인이...

- 모닝 2014년 차주입니다. 바이퓨얼이라 가스값 830원이네요. 경차라 리터당 160원 할인받으니 그럼 얼마지? 암튼 만땅 2만7천 넣고 대전 왕복합니다. 시내 타도 리터당 10키로는 나오구요~ 연비라기보단 연료비 갑이네요~ 글구 시속 60까지는 눈 가리고 타보면 승차감에서 아반떼랑 헷갈립니다. 고속에서 시끄럽긴 하지만 대충 120~130까진 무난히 나갑니다. 최고 150 이상도 올려봤는데 솔까 겁납니다. 140 이상은 밟지 마세요~ 이상 경차 오너 2년차입니다.

- 14년식보다 출력도 떨어지고 연비도 나빠지고, 썬루프 옵션도 삭제되었는데 가격은 쳐 올렸다! 이에 대해 기아차는 마땅히 해명하여야 할 것이다!

- 과속방지턱에서 하부 박살나죠~

- 저도 한 때 스파크만 찬양했었는데요. 차 사려고 둘 다 실제로 만져보고 타보니 모닝이 좋아요. 소형 깡통 사느니 모닝 풀옵 사는 게 좋아요. 옵션 이거 무시할 수 없거든요. 경차라 힘 좀 딸리고 공간 좀 좁은 건 당연한거고 이거저거 혜택 보면서 유지하면 이만한 차 없습니다. 타보지도 않고 까는 사람 진짜 많네요ㅋㅋ

- TCI 출고한 지 한달 쯤 되어가네요. 현대 3200키로 주행중인데요. 터보렉이 몸에 확 와 닿는 거 빼고는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다고들 하시는데... 솔직히 모닝에 사제 타고 올린다고 생각해보니 그리 비싼 건 아니더군요. 3년전 케턱이 샀을 땐 비싼 거 같았는데 지금은 가성비 좋다고 생각만 하고 있네요. 솔직히 신형 스파크보다 TCI를 추천합니다. 단... 브레이크는 초반 응답성 괜찮은데... 타이어 밀려가는 거 어쩔..ㅠㅠ 좀 타다 타이어는 좋은 넘으로 바꿔야...^^; 암튼 자가용으로 타시는 분들에겐 TCI 권장하고자 합니다. 저도 메인카로 타고 있는데 세컨카인 K7 2.4보다 돌아뎅기기 부담없어 무지 만족하는 1인입니다... 나이 어린분들이 경차라 무시하는 경향이 좀 크긴 하지만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2015 스포티지R  (1) 2015.01.15
(기아자동차) 2015 K7  (1) 2015.01.14
2015 벤가 크로스오버  (0) 2015.01.14
2015 쏘울  (0) 2015.01.14
2015 쏘렌토  (0) 2015.01.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