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2016 아우디 SQ5
모델명 : 3.0 TDI
가격 : 9,0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96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326hp
최대토크 : 66.3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1.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6.0g/km
- 치수
전장 : 4,644mm
전폭 : 1,911mm
전고 : 1,624mm
축거 : 2,813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2,0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40/21inch
후륜타이어 : 255mm/40/21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5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장점 : 1. 엑츄에이터라는 장치를 달은 전자 배기음이지만, 배기음이 멋짐. / 2. 밟으면 등과 목이 좌석에 쫘~악 붙는 가속력 자랑, 제로백 5초 초반, 최고속 260km 넘음. / 3. 고성능 버전이지만 연비가 꽤나 준수한 편. / 4. 프레임바디로 용접 또한 스팟이 아닌 레이져 용접으로 튼튼한 바디를 자랑, 문짝 두께도 엄청 무겁고 두꺼움. 영동고속도로 사고당시 K5 바로 앞차량이었고 외부손상은 심했지만 내부손상이 거의 없어 운전자, 동승자 모두 경미한 부상으로 안전한 차량 입증.
- 이제 1년 조금 넘었습니다. 2만키로 돼가네요. 연비운전 스타일은 아닙니다만 평균 10~13 사이 나온다고 보시면 되요. 물론 정속주행연비모드하면 15는 무난히 찍습니다. 배기음은 순정이 좀 약해서 액티브사운드 달았는데 미세하게 조정해서 전자음 느낌 안 나게 저음세팅 했구요. 생각보다 우렁찹니다. 고음셋팅은 어울리지도 않고 이질감 많아요. 가속은 뭐 SUV로서는 감동할만한 가속입니다. 작정하고 달리기위해 나온 고급유셋팅 세단 스포츠카 말고는 뭐 남의 똥꼬 볼 일 없어요. 디젤이 후빨은 좀.. 240 넘어선 그래요. 근데 후빨 운운하며 디젤 ㅉㅉ 할거면 아마 M3 정도는 타야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앵간한 차는 디젤ㅋㅋㅋㅋ 하다가 빽점 예상됩니다. 스피커도 뱅앤올룹슨이죠. 초고가 뱅앤은 아니고 걍 뱅앤올룹슨인데 나쁘지 않아요ㅎ 뒷자리도 장거리 못 갈 정도로 좁진 않구요. 승차감도 좀 튀는 편이지만 고속도로나 잘 닦인 국도에선 더 낫습니다. 가속 좋구요, 연비 준수합니다. 단점이 그닥없어요;
- 차알못들이 그냥 아우디 Q5 정도로 우습게 보다가 빽점 당한다는 그 차인가요?
- 모트라인 노사장이 아우디 되게 싫어하는 걸로 유명한데 SQ5에게는 대단히 후한 평을 준만큼 믿고 타셔도 됩니다. 장점이자 단점은 2억짜리 스포츠카에 들어갈법한 타이어와 휠이 순정으로 달려나와서 막 타고 다니기엔 부담되요.
- 잘 모르는 사람들이 제원만 보고 뭐가 바르네 마네 하는 거 우습네요ㅎㅎ 팩트만 말씀드립니다. 토크 괴물이라서 공도에서 치고나가는 건 준슈퍼카 못지않고, 고속영역으로 가면 더도말고 덜도말고 인피니티 Q50S(제로백 실측 5초 초반/제로이백 실측 21.5초)와 거의 동급이라고 보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제로백, 제로이백 영상 올릴 때 계기판 기준으로 올리는 데 오차가 큽니다. GPS 기준으로 실측한 정보 제공해드립니다. 제로 100 실측 5초 초중반, 제로 200 실측 22초 내외, 참고로 X6M 50d는 제로 200 24초 내외입니다.
- 사고싶다ㅠ
- 2016년 3월30일에 출고했습니다. 현재까지 11000 탔는데 260 리밋 걸려 들어온 게 맞는지 의심입니다. 285 최고속도 추천고속도로에서 머스탱 붙길래(2.3이었던 것 같습니다) 점 쳤습니다. 당시 길들이기 중이었는데... 15년꺼는 리밋 안 걸린 듯 싶습니다.
- 나 내일 16년 SQ5 국내 마지막 남은 한 대 계약함.. 히히.
- 차 이제 2년 3만킬로 모는데요. 차 좋습니다. 마칸이랑 고민했는데 사촌 마칸차 타보고 스포츠성은 좋은데 뒷자리가 넘 좁더라고요. 가족 있고 애기가 어리다면 공간도 충분하고 M amg rs 슈퍼카 빼곤 다 쩜입니다. 정숙성도 좋고 잔고장도 아직 없네요. 이거 한대면 다 됩니다. 타이어가 금호에서 나와서 타이어 교체비가 부담이 덜어졌어요. 물론 피제로보다 조심해서 타야할 듯 하지만요. 음악도 핸폰 V20으로 블투로 들으면 스피커가 B&O라 괜찮습니다.
- 악플보다 호평이 압도적으로 더 많은 몇 안되는 차종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차체가 낮은 쿠페나 세단 코너링 돌듯이 막 잡아돌리다간 위험합니다. 고성능이고 스포츠 타이어로 그립감과 브레이크도 훌륭한 편이지만 SUV 특성상 차체가 높아 코너에선 어쩔 수 없습니다. Y30으로 노브레끼 코너 돌다가 식겁했던 경험이 있어요. X영역에서는 왠만한 코너에선 노브레끼로 잡아돌려도 안정적이구요. 콰트로에 토크 괴물이라서 제로백은 상당히 준수합니다. 포르쉐 박스터보다도 한 수 위지요. 대략 제로백 5.2초 정도 나오는 것 같고, 순간 가속력이 엄청나서 공도의 황제 수준입니다. 바이터보 엔진이지만 디젤 차량이라서 y40 구간부터 조루옵니다. 최고속은 평지에서 y63~65 정도 되는 것 같고, 제원과 다르게 리밋 안 걸려 나오는 것 같더군요. 튠 부분에서는 아우디의 대표적인 업튠인 ABT나 국민튠 레보 스테이지2 올려도 휠마력 상승 40 내외입니다. 튠빨 잘 안먹는 차종이고, 그냥 순정으로 타셔도 충분하니 순정 추천합니다.
- 차알못 운운하며 Q5와 비교되는 것 자체가 기분 나빠야 할 차다. 정말 다양한 고성능 세단, SUV 다양하게 타봤고 현재 M4와 SQ5 두 대의 오너인데 누군가에겐 너무 고가의 차일 수 있지만 이 가격대에 이 정도 고성능에 이 정도 내구성을 지닌 차량을 찾기 힘들지 않나 싶다. 세금 포함 1억짜리 차지만 그만큼 성능과 내구성 옵션이 탄탄하게 받쳐줘서 절대 아깝지 않은 차다. 참고로 랜드로버 차량은 몇몇 좋은 차들이 있지만 센터에서 오너들 알기를 개똥같이 보니까 랜드로버는 보그도 비추.
- 아우디 SQ5 2016년형 노사장님 리뷰 떴는데 아우디한테 최초로 노사장 개감동... 2부 끝 요점 정리에서는 진심 사고싶다고도 함. 그리고 새로 나올 아우디 SQ5 RS도 기대됨. 아마... 폭바의 디젤 실수 때문에 가솔린으로 나올거라 기대됨. 무려 430마력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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