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SAN) 2016 닛산 무라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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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SSAN) 2016 닛산 무라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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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D

모델명 : AWD
가격 : 5,4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2,488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233hp
최대토크 : 33.7kg.m

합산출력 : 253hp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1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153.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915mm
전고 : 1,690mm
축거 : 2,825mm
윤거전 : 1,64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1,9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차에 관심이 아주 많아서 유투브 리뷰를 많이 봤는데, 기본적으로 모하비보단 약간 작고 맥스크루즈와 비슷할 정도로 꽤나 큰 차에요. 5인승이고 크로스오버 개념이며 리뷰어들이 일반도로 크루징용으로 만들어졌다고 승차감이 좋고 시트가 너무 편하다고 언급할 정도로 공간 넓은 세단? 같은 SUV로 만들어진 차입니다. 패스파인더는 애 딸린 7인승 가족차 개념이고, 성인 8인승으로 곧 닛산 아마다가 나옵니다. 이 차는 스타렉스보다 큰 4륜 정통 SUV에요. 세 차종은 다 가격이 비슷해요. 전 무라노랑 아마다 노리고 있씁니다. 닛산 견적은 48000달러 정도로, 미국에선 일단 4만달러 넘어가면 중급기 이상으로 봅니다. 이번에 나온 무라노 하이브리드는 실연비론 2키로 정도 더 나올 듯합니다.

- 모하비랑 비교하는 쉐끼는 제정신이냐? 어디 하체롤링 쩔어서 뒤뚱거리는 사골차를 무라노한테 갖다대? 신형 E클한테 구형 오피러스 갖다대는 꼴.

- 이번주 수요일에 차 나옵니다... 기대감 업!!

- 구형 무라노 차주입니다. 아직 큰 결함은 없지만, 4륜구동 관련 오일이 미세누유 되는 걸 리콜 빨리하면 좋겠네요. 그 외에는 아직 문제 없습니다. 무라노 명차입니다.

- 천만원 할인해주세요. 그럼 살게요.

- 미국, 유럽에서 파는 차와 못 파는 차는 비교말자.

- 댓글에 현기차 이야기는 하지 말자. 수준 떨어진다.

- 오늘 실물로 검은색 무라노를 봤는데.. 계속 돌아봤다. 내부는 안 봐서 모르겠고, 외부는 진짜 멋있다는 생각이 듦.

-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최근 닛산의 일부 차량에서 ABS 액츄레이터 펌프에서 발생한 결함으로 인한 브레이크액 누유로 화재 발생 가능성이 발견됐다고 밝히고, 이들 차량에 대해 리콜을 발표했다. 해당 차량은 2016~2017년형 맥시마 세단과 2015~2017년형 무라노, 2015년~2016년 무라노 하이브리드가 포함됐다. 이들 차량은 모두 크루즈컨트롤 옵션이 탑재된 차량들이다. 이번 리콜로 닛산은 미국에서만 12만 329대의 차량을 리콜하게 됐다. 해당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ABS 액츄레이터 컨트롤 결함 부품을 무료로 교체해준다... 이 기사가 떴는데 한국은 저 문제를 해결하고 판매되고 있는 건가요? 그렇게 보이진 않습니다만...

- 대형 SUV는 아닙니다. 직접 가서 보시고들 오시죠. 직접 보고나니 생각보다 공간이 작습니다. 전부 크기가 모하비급이다 그러는데, 솔직히 실물보면 모하비가 큽니다. 모하비보다 크려면 패스파인더 파일럿이구요. 실물 보시고 좀 댓글 다세요.

- 가격 정책이 영... 2세대도 5100으로 비싸서 안 팔렸고, 최고 500만원 넘게 할인해 팔아놓고서는 3세대를 5500에 내놓다니 팔 생각이 없는 것 같군요. 그 가격대면 할인받아 프리미엄 브랜드 세단으로 넘어가는 선택지가 있지요.

- 핸들열선, 통풍시트가 없는 것 하고.. 열선도 뒷좌석엔 없는 게 걸리넹...ㅠ

- 대형 SUV가 11이면 괜찮은 거 아닌가...

- 렉서스RX보다 가격은 착한데, 연비나 다른 건 좀 딸리네.

- 넘 비싸다... 프로모션 500~700 해줘야 살 거 같다.

- 스타트 버튼 위치봐라ㅋㅋ 생각하고 저 위치에 넣었나.

- 닛산 CVT 괜찮나요? 동호회 글들 보면 미션 수리비 장난 아니던데, 요즘은 많이 개선되었으려나요? 안티 아니고, 무라노 구입에 관심 많은 차알못이라 여쭤봅니다.

- 안전성 어떤가요. 도요타는 기업마인드가 현기랑 비슷하다던데. 닛산은 튼튼함이나 안전성이 어때용.

- 이제 디젤차 타면 발암물질 배출자로 욕 먹고 다닐 게 뻔하고, 나도 디젤차 관리에 신물이 나서 가솔린 SUV 대안을  찾고있었는데 이 차가 딱인 듯... 솔직히 캐딜락 XT5나 링컨 MKX도 비슷한 가격대로 나오지만, 캐딜락은 워낙 유지비가 태산같이 높아서 버겁고, 포드/링컨은 워낙 AS가 거지같기로 유명하고... 고장 안 나고 오래간다는 일본차 타보고 싶었는데 닛산 무라노가 기회인 듯... 내가 좋아하는 중배기량 차져엔진에, 기대하지도 않은 하이브리드까지 갖춘 차.

- 모하비보다 훨씬 나은데요. 모하비 유일한 장점이 차체가 크다는 거였는데, 이만하면 얼추 크기도 비슷하고, 그렇다고 모하비가 출력이 이 차보다 썩 뛰어난 것도 아니고. 세금 비싸고 연비 딸리고, 디젤차 정책 점점 안 좋아지는데 디젤차에.. 여러모로 모하비보다 훨씬 낫네요. 모하비가 차체 크다는 거 말곤 장점이 없는 차거든요. 소음, 진동 등등. 가솔린 차에 비할 바가 못돼서. 이 차는 하이브리드니 디젤보단 훨씬 정숙할테고. 아 보험료가 비싸네요. AS도 문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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