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6 BMW M3
반응형

(BMW) 2016 BMW M3

 

2016 BMW M32016 BMW M32016 BMW M3

 

페인트워크 에디션

모델명 : M Performance Silencer Edition
가격 : 11,5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31hp
최대토크 : 56.1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9.6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85.0g/km


- 치수
전장 : 4,671mm

전폭 : 1,877mm
전고 : 1,424mm
축거 : 정보없음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5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3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M, AMG같이 고성능 스포츠카면서 일반 세단과 구분이 쉽게 안 가는 모델들을 운전하다보면 국산 양카나 튜닝카 등 평범한 차들이 가끔 똥침놓거나 같이 달리자고 도발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차알못이겠거니 하고 넘어갑니다. 그런데 가끔 짜증날 때는 악셀 절반만 지긋이 밟아줘도 빽점 & 능욕 가능합니다. 400 마력 미만의 차들은 아무리 악셀을 땅바닥에 닿도록 밟아도 절대로 M, AMG와 같은 고성능 스포츠카를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런게 바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매력이죠. 양의 탈을 쓴 늑대.

- M을 양카로 보는 더러운 사람들이 있죠.

- 엠3 명차죠. 가격대비 가성비 짱, 운동신경 짱. 데일리 스포츠카로 최고! 기블리를 안 사는 거였는데...

- 모르는 애들은 아닥해라. 슈퍼카급 아니고서 공도에서 M3 이길 자 누가 있겄느냐~ 민첩, 순간 파괴력, 쫀쫀한 하부 능가할 게 없다. 그건 탑코에서 이미 증명됐다.

- M 스포츠버튼 눌러보고싶다.

- M3 사서 320i 엠블럼 고쳐달고 범퍼도 M패키지로 바꿔서 달고 고속도로에서 똥침넣는 국산양카애들 빽점 만들어버리고 싶다.

- 남자는 M3지. 그러나 돈이 없지.

- BMW 좋아하지만 M시리즈 골목에서 왜 그리 쎄게 달리는지.. 원래 그렇게밖에 못 가는 건지 시끄럽기도 하고 지나가는 사람들 깜짝깜짝 놀랍니다. 보기 좋진 않더군요. 차는 양카가 아닌데 일부 오너들 때문에 그런 소리를 피할 수가 없네요.

- 리밋 풀면 이 차도 300 밟히나요?

- 제로백 4초...

- 현재 12년형 528ix 몰고있습니다. 아직도 운전석에 오르면 흥분과 전율로 너무나 기분이 좋습니다. 도저히 4기통 2천cc라고 믿기 힘든 리스폰스를 보여줍니다. 엑셀을 강하게 밟으면 그야말로 세렌게티에서 영양을 사냥하는 한마리의 치타가 된 느낌입니다. 정말 미친듯이 튀어나갑니다. 더군다나 1년전쯤에 ECU맵핑을 해서 300마력에 육박하는 출력과 45kg에 육박하는 토크를 뿜어내면서 웬만한 포르쉐(카이맨이나 박스터) 부럽지않은 스피드를 뿜어내니 정말로 미칠 것만 같습니다. 4기통 엔트리급의 528ix도 이 정도인데 도대체 M3나 M5 같은 차는 도대체 어느 정도나 리스폰스를 보여줄런지 상상조차 안 갑니다. 벤츠나 포르쉐도 여러 차종 시승해봤지만 도무지 감흥이 안 납니다. 포르쉐는 911터보, 벤츠는 E63AMG 정도쯤이나 돼야 감흥이 올까, 그 아래급들은 전혀 비엠과 같은 느낌이 안 나옵니다. 모트라인 노사장이 리뷰하면서 페라리 제외하고는 M3를 최고로 선정한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더군요.

- K3 쿱 살 돈도 없다...

- 유튜브 동영상에서 모트라인 노사장이란 분의 시승기를 보았는데 처음에는 연예인(개그맨)인 줄 알았습니다. 외모도 연예인필이 강하게 나길래... 근데 이 분 차에 대한 지식이 보통이 아닙니다. 완전 차 명장과 비슷한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더군요. 일반인들이 잘 이해못할 전문용어를 많이 쓰는 것이 좀 그렇긴 하지만 그 유식함과 열정이 대단합니다. 결론적으로 그 분도 결국 최고의 차는 BMW라면서 독일삼사 중에서는 항상 한발 앞서나간다는군요. 최근의 신형 M3 세단 리뷰를 보니까 도대체 1억정도 하는 차가(할인 잘 받으면 9천에도 구매가능 하다고 함) 이 정도 리스폰스를 보여주면서 270km까지 쭉 달려주는데 더 이상 뭘 바라냐며 이 이상을 바란다면 3~4억 주고 페라리나 람보 사야된다면서 사실상 양산차 메이커 중에서는 최고라더군요. 직빨도 최고이지만, 브레이킹 능력과 칼치기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답니다.

- 운동성능은 AMG, RS보단 M이죠. 밸런스가 제일 중요합니다. 실영역에서 갖고놀기 좋은 게 M이라고 누누히 타보진 않고 주구장창 설명 들었습니다ㅋㅋ

- 꼭 들어보고 싶다. 물론 힘들겠지만 현실에 치이고 저리 치여도 꼭 한번 오너가 돼보고싶다..ㅜ

- 이 차 실제로 보고 도로에서 너무 멋져서 뻑갔음.

- 아니 빙신들인가. 엠쓰리랑 아반떼 스포츠랑 비교를 왜 하는데? 가격 차이를 봐라. 아반떼 스포츠도 2천대비 좋은데 얘는 1억이 넘어요. 돈 구분을 못하나.

- ㅎㅎ 아반떼 스포츠ㅋㅋㅋ 이번에 그래도 그 가격 치고는 잘 나온 거 같던데요ㅋㅋ M3는 정말 BMW의 명차인 듯요...ㅠㅠ 정말 기회되면 세컨카로 하나 가지고 싶네요.

- 이번 C63 S amg vs M3는 M3 완승이라 봐야죠. C63은 8기통 4000cc인데 M3는 6기통 3000cc고 제원상 C63이 강력해보이지만 현실은 M3가 발라버리는 BMW 기술력에 감탄.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16 BMW M4  (0) 2016.07.29
(BMW) 2016 BMW 2002 오마주 컨셉트  (0) 2016.06.08
(BMW) 2017 BMW i3  (2) 2016.06.08
(BMW) 2016 BMW M4 컴패티션 스포츠 에디션  (0) 2016.05.22
(BMW) 2016 BMW M4 GTS DTM  (0) 2016.05.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