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i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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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i30

 

 

 

 

 

모델명 : 1.6 GDi
가격 : 1,820~2,1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8.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780mm
전고 : 1,47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2mm
공차중량 : 1,23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GDi
가격 : 1,835~2,04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2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 km/ℓ (3등급)
               수동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149.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780mm
전고 : 1,47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2mm
공차중량 : 1,300~1,3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VGT
가격 : 1,945~2,3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28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2 km/ℓ (1등급)
               수동 17.9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7.0~120.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780mm
전고 : 1,47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2mm
공차중량 : 1,275~1,2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벨로스터 없애고 i30 주력으로 터보모델 출시하면 벨로스터보다 훨씬 잘 팔릴텐데...

- 무엇보다 이 차는 도로에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희귀성도 있고 디자인도 꽤 멋진듯?

- i30가 아반떼보다 좋은 차인지 물어보시는 분들.. 어이없네요ㅋㅋ 내장재도 더 고급스럽고 서스도 단단한 편이구요, 유렵형 모델이라 강성이라던지 기본기 자체가 좀 다릅니다. 모터소리 MDPS만 아니면 구매해서 타고 다닐만한 차 같아요.

- VGT 오너입니다. 여러차종을 경험해 본 입장에서 해치백의 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유럽에서 골프가 베스트 셀링카가 된건 우리나라 사람과 달라서라고 단정짓지는 마세요. 아반테 트림이라고 왜 값만 몇백 더 비싸냐는 말도 좀 그렇네요;; 세단과 해치백은 그 장단점이 분명합니다. 제원 또한 상위트림입니다. 연비부분은 저 같은 경우에, 극심한 출퇴근 정체 때는 보통 12~13이고, 고속도로에서는 16~17입니다. 토션빔도 체감 크지않아서 좋습니다.

- 많은 차를 몰지는 않았지만, 세피아/브롬/프라이드DM/마티즈/아토스/뉴모닝/EF소나타/포터더블캡/투싼/그랜저HG240/K5/아반떼 이 정도 탔습니다. 보유했던 차들과 회사 명의 차들입니다. 그 외 몇일 씩 렌트했거나, 친구차나 지인 차 대신 운행한 것까지 하면 한 30종 이상은 실제 몰아본 것 같습니다. i30는 결코 가성비 면에서 함부로 욕먹을 차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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