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ROEN) 2015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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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ROEN) 2015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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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BlueHDi

모델명 : 1.6 BlueHDi

가격 : 3,9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560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20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9.0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825mm

전고 : 1,63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75mm
공차중량 : 1,59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16inch
후륜타이어 : 20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플렉서블 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BlueHDi

모델명 : 2.0 BlueHDi

가격 : 4,820~5,0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7.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0.0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825mm

전고 : 1,63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587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68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05mm/5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계약 후 출고 기다리는 예비 오너입니다. 7인승 MPV 차량으로는 그랜드피카소 만한 게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벌써부터 가슴 설레네요~

- 봄에 출고해서 잘 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출렁대는 느낌도 있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차가 안정적입니다. 길들여지는 시간이 약간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실제 차 크기는 소나타랑 비슷하나 2열 좌석이 세개가 독립적이라 저희 같은 다자녀를 둔 사람에겐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3열은 보통 접고 유모차나 짐 가방 싣고 다니는데, 트렁크 용량도 크고 자동으로 개폐되는 것도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실내 재질은 가격대에 적당하며 전혀 싼티 나지는 않습니다. 주행성능은 중간 정도이며 패밀리카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 C4 피카소 열심히 운행중입니다.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구석구석 사용자를 위한 배려들에 무한 만족하고 있습니다. 연비는 말해봤자 입 아픕니다. 탁 트인 내부, 충분한 공간감 멋드러지게 떨어진 시트 라인. 너무 많은 장점에 나열하기가 힘드네요. 승차시 왜 우주선이라고 하는지 경험하실 겁니다.

- 45000km 운행중인 실제 그랜드 피카소 드라이버가 느낀 장단점. 장점 : 1.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시야. 2. 승합차임에도 준수한 연비. 서울 계시는 분은 14km/l, 지방이나 장거리 고속 위주는 18~19km/l 정도 평균. 3. 이 차의 특성이기도 함. 다둥이 아빠나 3~5인 가족이 선택할 외제 MPV 중 거의 독보적임. 4. 저공해 2종 차량으로 서울의 경우 공항이나 공영주차장 이용료 50프로 감면. // 단점 : 1. 국내용 네비게이션이 차와 최적화되지 않아 에러를 간혹 일으킴. 2. 센터페시아 LCD 화면 왔다갔다 함(한글지원 안됨) 3. 특정 속도 이상에서(약 시속 80) 앞창문만 개방시 두두두 하는 헬리콥터 소리 발생. 4. 차량 수리시 부품을 기다릴 경우 3주 이상 소요. 다만 단점 중 1,2번은 뽑기운이 필요한 듯합니다. 저는 딱히 그런 적은 없습니다. 시트로엥 동호회에서 자주 올라오는 것을 보니 평균적으로 생기는 문제는 확실한 듯해요. 기타 서비스가 엉터리인지는 아직 느낀 적 없어요.

- 올란도와 비슷한 급의 차입니다. 대충 비슷한 옵션으로 비교해도 1300 정도 차이 나지요. 내부 구조나 계기판 실제모양을 보시면 확실히 올란도보다는 고급 느낌이 납니다. 내장 네비 외에 계기판이 12인치 칼라 모니터 계기판, 2배는 넓어 보이는 앞유리 등을 보시면 비행기 조종석에 앉아있는 느낌이 들어요. 낮은 트림에서도 꼭 필요한 옵션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부도 비교적 올란도보다는 화사하다는 느낌이 들고요. 축거가 길어서 그런지 내부 공간 활용도 좀 더 뛰어난 듯합니다. 올란도나 카니발을 고민하는 분들은 한번쯤 차를 보시게 되면 마음을 흔드는 매력히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도 보고나니 다른 MPV는 오징어로 보이더라구요. 거기에 뛰어난 연비, 푸조 시트로엥의 오랜 디젤 기술력 등등... 유럽 최고의 패밀리카로 뽑힌 이유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한번은 고민해볼만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 B사의 X1과 비슷한 가격대인데 개인적으로 시트로엥 디자인이 이뻐서요... 둘이 비교가 되는지..

- 드디어 기다리던~~ 정보 업그레이드! 그랜드피커소 오너로서 정말 기뻐요~ 넓은 실내와 다양한 편의사항. 그리고 안정감 있는 승차감과 힘까지, 대만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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