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2016 스즈키 발레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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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2016 스즈키 발레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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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모델명 : 1.2

가격 : 1,414,800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90hp
최대토크 : 1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24.6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94.4g/km


- 치수
전장 : 3,995mm

전폭 : 1,745mm
전고 : 1,47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mm/65/15inch

후륜타이어 : 175mm/6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모델명 : 1.0

가격 : 1,617,840

 
- 엔진
엔진형식 : l3 직분사

배기량 : 9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 111hp
최대토크 : 16.3kg.m

합산출력 : 정보없음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20.0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03.0g/km


- 치수
전장 : 3,995mm

전폭 : 1,745mm
전고 : 1,47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55/16inch

후륜타이어 : 185mm/5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괜찮은데?

- 스즈키 스위프트 아랫등급 B세그먼트로... 완전 새로운 플랫폼에 1.0 부스터 젯이라는 직분사 터보엔진... 1.0의 경우 3기통이라 좋지... 닛산은 1.3도 3기통 사용한다. 국내 자동차가 직진 못하는 것 여러가지가 있지만 엔진 무게가 가벼워져도 훨씬 직진 잘한다... 여러가지 중 무게와 뮤가 한쪽바퀴로 치우치는 것만 개선해도... 6AT와 CVT와 결합한다. 자트코의 CVT하고만 결합하는 1.2 엔진은 스위프트 등에서 선보인 듀얼젯 엔진인데 이는 간접분사 엔진으로 압축비가 12:1이다. (알것이다. 현대 GDI가 11.5:1) 직분사의 목적 중 하나가 높은 압축비로 효율을 높이자인데... 인젝터가 챔버내 있는 것으로 잃는 것도 많다. MPI로 압축비가 더 높으니 뭐하러 직분사를 굳이 쓰나 싶을 정도다... 직분사는 실린더 내 직접 분사로 온도를 낮출 수 있어 이상연소를 낮추기 때문에 압축비를 높일 수 있다. 근데 이상연소가 생기면 왜? 이상연소를 생기면 점화시키를 늦춰야 하고 그럼 파워와 토크가 낮아진다... 직분사를 사용하지 않고도 엔진 전체를 이상연소로 생기지 않게... 잘 쿨링이 되는 구조(워터자켓의 디자인을 최상, 피스톤 쿨링 오일젯 디자인 최상)으로 하고 EGR 쿨러 등을 장착하여 간접분사라도 직접분사보다 더 높은 압축비 엔진이 가능하고, 그것이 스즈키 듀얼젯(간접분사 인젝터가 2개로, 흡기 매니폴드에서 러너에서 포트쪽으로 보다 가까이 위치) 엔진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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